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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또다시 외계인 고문에 성공한 LG
2020-02-23 07:56:15
박용훈서성 <> 조회수 50
27.125.101.75
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헤럴드경제,재건축 과열 수주전…클린선언 ‘헛구호’,수원 ‘영통2구역’ 고액이사비 등장 건설업계 내년 수주절벽 예상 “타 사업장은 받았다는데…” 조합 무리한 요구에 ‘속수무책’ 수원 ‘영통2구역’ 매탄주공4ㆍ5단지 재건축 시공권 수주전에서 또 다시 고액의 이사비 제안이 등장한 것은 기존의 수주 관행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또 입법ㆍ행정 공백에 따른 현장의 혼란을 방증하는 사례라는 지적도 있다. GS건설ㆍ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과 롯데건설은 영통2구역 시공권 수주전에서 각각 1000만원과 500만원의 가구당 이사비를 무상 제공하겠다고 해 ‘이사비 경쟁을 하지 않겠다’고 했던 자정 결의를 깨뜨렸다. 아직 적용되지는 않았지만 실비 이상의 이사비를 제공하지 말라는 취지의 국토교통부 고시에 위배된다. 업계에서는 재건축 수주전 과열이 이같은 무리수를 낳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영통2구역은 수원 중심가에 있는 매탄주공4단지 1200가구 와 5단지 1240가구 를 통합 재건축하는 것으로 예상공사비가 8000억원에 달하는 대형 사업이다. 이에 본격적인 입찰이 시작되기 전부터 여러 건설사가 눈독을 들였다. 수원 매탄주공5단지. 네이버 로드맵 한 업계 관계자는 “내년 수주 절벽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미리 일감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경쟁이 과열된 것”이라며 “한 건설사가 이사비를 제시하면 경쟁사도 따라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건설사들이 자정 결의를 하기는 했지만 조합의 요구를 거스를 수 없다는 분석도 있다. 영통2구역의 경우 조합 측에서 1000만원 이하의 이사비를 제시하라고 각 건설사들에게 지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GS건설ㆍ현대산업개발 컨소시엄 관계자는 “지난해 시공사 선정을 했던 영통1구역에서 이사비 1000만원 무상 지원 2000만원 대여를 받았기 때문에 2구역에서도 비슷한 수준을 요구해왔다”고 설명했다. 한국주택협회 관계자는 “조합이 원청업체나 마찬가지여서 시공사는 ‘을’일 수밖에 없다”며 “조합의 요구를 건설사가 아무 법적 근거 없이 자정 결의만 내세워 거부할 수 없는 상황이다”라고 말했다. 현장에서는 정부의 입법 및 행정 조치 지연으로 혼란이 생긴 것이라는 볼멘소리가 나온다. ‘정비사업 시공사 선정기준’ 개정안은 현재 행정예고 단계여서 적용되고 있지 않다. 지방자치단체의 이사비 기준도 아직 나오지 않았다. 한 건설사 관계자는 “합법과 불법의 경계가 애매한 상황에서 수주도 해야겠고 자정도 해야하다보니 어느 장단에 맞춰야할 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국토부 관계자는 “서울 반포주공1단지에서 제안된 이사비 7000만원은 누가봐도 상식에 어긋난 것이었는데 지자체가 구체적 기준을 마련하지 않은 상황에서 어느 선이 적정한 이사비라 말하기 어려운 면이 있다”고 말했다. 전문가들은 입법이 돼 있지 않더라도 당국이 행정지도를 통해 혼란이 없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한다. 심교언 건국대 교수는 “지자체가 인허가권을 쥐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있는 제안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제재해야 한다”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20171206,IT과학,ZDNet Korea,LGU 사장님패키지 상품 선택폭 확대,멤버십 서비스 터칭 추가 지디넷코리아 박수형 기자 LG유플러스 대표 권영수 는 U 사장님패키지 상품 라인업을 확대했다고 6일 밝혔다. 매장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상품을 묶어서 한번에 제공하고 홍보와 고객확보까지 창업 성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상품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는 방향이다. 새롭게 추가되는 U 사장님패키지 상품은 포인트 적립부터 쿠폰 메시지 발송을 통한 고객 관리까지 가능한 멤버십 서비스 ‘터칭’ 열림알리미 IoT플러그 IoT스위치 등 매장에 필요한 IoT 상품이다. ‘터칭’은 고객이 스마트폰이나 전화번호로 손쉽게 스탬프나 포인트를 적립하고 매장은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고객 관리 서비스다. 기간별 고객 방문 추이 재방문 고객 비중 등의 통계 리포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쿠폰이나 메시지로 신메뉴나 이벤트 소식도 쉽게 알릴 수 있다. 기존 종이쿠폰을 대체해 비용을 절감하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IoT 상품은 매장보안과 전기요금 절감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추가됐다. 문이나 창문에 부착하여 손님 방문이나 보안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열림알리미 불필요한 대기전력을 감소시키고 화재위험을 차단하는 IoT플러그와 IoT멀티탭 언제 어디서든 전등이나 간판을 켜고 끌 수 있어 불필요한 전력사용을 줄일 수 있는 IoT스위치 등이다. 아울러 LG유플러스와 신한은행은 ‘U 사장님패키지’와 ‘신한 가맹점사업자대출’을 동시에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통신요금 추가 할인과 대출금리 할인을 제공한다. 임장혁 LG유플러스 기업사업부 상무는 “새 라인업 구성에 앞서 고객의 편의부터 창업자의 매장 운영 관리 홍보까지 많은 사항을 고려했다”며 “창업열풍으로 예비 사장님들의 뜨거운 열기만큼 LG유플러스도 당사가 도울 수 있는 서비스가 무엇인지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상품 라인업에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상생협력 원목 전문기업이 만든 필강 나무도마,머니투데이 함혜강 에디터 편집자주 ※ 머니투데이는 삼성전자상생협력센터와 함께 유망중소기업의 판로확대를 위한 상생기획을 연중 진행합니다. 차세대 성장동력기업의 서비스와 상품 기업 스토리등을 3개국어 국문 영문 중문 로 전세계에 확산·유통시키는 기획입니다. 동반성장위원회가 후원합니다. 필강 나무도마 사진 함혜강 에디터 오랜 세월을 거쳐 자연이 빚어낸 나무도마 Feelgang 오랜 세월을 거쳐 자연이 만들어낸 무늬와 부드러운 촉감을 그대로 가진 나무를 가지고 도마를 만드는 기업이 있다. 나무도마 필강 Feelgang 을 만드는 월든 WALDEN 은 가구를 만드는 일을 먼저 시작한 기업이다. 나무도마의 브랜드명인 필강 Feelgang 은 나무를 인간의 감성적인 면에 비춰보겠다는 의미에서 만들어졌다. 처음 나무를 만진 월든의 고대욱 대표는 미대 출신으로 인테리어를 10년 이상 하면서 대리석과 원목을 주로 다루었다. 원목을 다루다 특수목을 유통하며 원목가구에 집중하게 되었다. 원목가구는 나무에 따라 같은 종류에도 다른 무늬와 촉감을 가지고 있기에 직접 봐야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현재 인천 서구에 직판 매장을 운영 중이다. MDF와 같은 합판과 달리 원목은 같은 디자인의 가구라도 나무의 연식과 색상 모양에 따라 달라 직접 보고 특징을 파악해야 한다. 월든 고대욱 대표 사진제공 월든 고 대표는 나무의 원목 구입부터 대형 원목가구 제작까지 직접 하면서 원가구조와 나무의 성격을 파악하였다. 원목가구 제작 시에는 특수 제작과 주문제작 등도 진행하면서 고객에게 맞춤 제작하는 시스템을 만들었고 원목 구입부터 제조도 직접 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필강 나무도마는 온라인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