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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물 뿌리며 춤추는 댄스팀 처자
2020-02-01 03:53:11
최은영지우 <> 조회수 60
27.125.5.104
클로버바둑이20171201,경제,서울경제,대북 해상봉쇄 놓고 靑송영무 엇박자,靑 논의안해 宋 요구땐 검토 서울경제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 급 ‘화성 15형’ 도발에 따른 추가 제재안을 놓고 청와대와 국방부가 엇박자를 내고 있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1일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정부 차원에서 해상봉쇄가 논의되고 있지 않음을 확인한다”고 단언했다. 이 관계자는 “어제 한미 정상 간 통화에서 해상봉쇄 부분이 언급된 바 없다”고도 했다. 하지만 이런 설명이 있던 비슷한 시간에 송영무 국방부 장관은 국회 국방위 전체회의에 출석해 “그런 것이 요구되면 검토하지 않을 수 없다”며 다른 입장을 보였다. 송 장관은 나아가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나 범정부 차원의 결론인가’라는 의원들의 질문에 “그렇다”고 재확인하기까지 했다. 정부가 해상봉쇄를 검토한 적이 없다는 청와대의 입장을 전하기 위해 기자들과의 만남을 자청한 청와대 고위관계자의 언급을 주무장관이 부정한 셈이다. 논란이 확산되자 청와대는 “송 장관 개인의 의견”이라며 “정부나 NSC 차원에서 논의하거나 보고받거나 검토한 적이 없다”고 즉각적인 진화에 나섰다. 앞서 렉스 틸러슨 미 국무장관은 지난달 28일 발표한 성명에서 “모든 현존하는 유엔 제재를 이행하는 것에 더해 국제사회는 북한을 오가는 해상운송 물품을 금지하는 권리를 포함한 해상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추가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밝혔다. 봉합되기는 했지만 해상봉쇄를 둘러싸고 청와대와 국방부 장관이 서로 다른 말을 한 것은 대북 추가 제재안에 대한 정부의 고심이 깊다는 방증이라는 분석이다. 북한이 미국 본토를 겨냥한 사상 초유의 미사일 실험을 한 터에 한미를 중심으로 한 국제사회의 추가 제재가 불가피하다는 데는 이견이 없지만 그 방안 역시 북한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한 과정이어야 한다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의 인식이다. 여기에서는 북한의 반발을 극대화해 한반도 긴장만 고조시키는 제재안에 대해서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전략이 읽힌다. 해상봉쇄 자체가 북한을 옥죄는 방안이지만 검색과정에서 군사적 충돌이 발생할 개연성을 배제할 수 없어서다.클로버게임20171207,IT과학,디지털타임스,콘텐츠 예산 4% 감소… 육성의지 실종 도마,게임·VR·문화기술 산업 등 4차산업혁명 경쟁력 예산 줄어 콘텐츠산업 정책과 반대방향 청년들의 창의적 일자리 창출 진흥비전 담은 종합계획 발표 내년 문체부 예산 7.7% 감소 디지털타임스 김수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의 내년도 예산이 올해보다 7.7%나 줄어든 5조2578억원으로 확정됐다. 이 중 콘텐츠 부문은 게임산업 가상현실 문화기술 기반 조성 관련 사업 예산이 쪼그라들고 산하 기관 지원 예산이 줄면서 올해보다 약 4% 감소한 7430억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7일 문체부는 2018년도 부처 예산 현황을 이같이 발표했다. 이번 문체부 콘텐츠 부문 예산 편성에서 눈에 띄는 점은 게임산업 가상현실 VR 문화기술 CT 산업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산업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지원과 투자가 이뤄져야 하는 부문의 예산이 크게 줄어든 점이다. 실제로 게임산업 예산은 올해 641억7300만원에서 내년 554억6400만원으로 13.6%가 감소했다. 또 올해 155억5000만원이 배정됐던 가상현실 부문은 내년 119억원으로 23.5%나 줄었다. 가상 VR ·증강현실 AR 혼합현실 MR 3차원 그래픽 등 문화콘텐츠의 활용도를 넓힐 수 있는 융복합기술을 의미하는 문화기술 기반 조성사업에는 59억2000만원이 편성됐다. 이는 올해보다 20% 쪼그라든 수치다. 산하 기관 지원 예산도 줄었다. 문체부의 콘텐츠 정책 실무를 총괄하는 산하기관인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사업을 지원하는 예산으로는 220억5600만원이 편성됐다. 올해보다 8.8% 줄었다. 자체등급분류제 확대 시행이라는 과제를 수행해야 하는 게임물관리위원회 예산은 올해보다 7.1% 줄어든 88억8100만원에 그쳤다. 이에 대해 업계에서는 콘텐츠 산업 육성·지원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도마에 오르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콘텐츠산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첨단융복합 기술이라는 날개를 달고 그 가치가 증대할 수 있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기에도 적합한 분야라 정부가 미래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지원할 필요가 있다 며 하지만 정부는 오히려 예산을 줄이는 등 콘텐츠를 소외시키고 있다.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반대방향으로 가는 모습 이라고 지적했다. 이 같은 업계 우려에 대해 도종환 장관은 업계의 우려가 현실화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다. 그 결과물로 오는 13일 콘텐츠 산업 진흥 비전을 담은 콘텐츠 종합계획을 발표할 예정 이라며 청년들의 창의적 일자리가 많이 만들어질 수 있는 분야가 바로 콘텐츠라는 점에 주목해 정책 방향을 만들어가는 중이다 고 말했다. 한편 콘텐츠 분야는 신규사업으로는 문화콘텐츠기업 이차보전 사업 시행에 20억원이 편성됐다. 콘텐츠기업이 대출할 때 문체부가 금리의 2%를 대신 갚아주는 것으로 문체부는 지원 대상 기업을 연 매출 10억원 이상 20억원 미만 10억원 미만 기업으로 분류하고 기업당 대출한도를 3억 5억원으로 해 내년 300여개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밖에 문화산업 완성보증 사업 문화콘텐츠 국제협력·수출기반 조성 사업을 증액 각각 100억원 231억원을 편성했다.몰디브바둑이20171201,경제,연합뉴스,한미FTA 개정 공청회,서울 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미FTA 개정 관련 2차 공청회가 열리고 있다.클로버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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