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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1-31 00:11:32
최서협상덕 <> 조회수 22
27.125.111.158
20171201,경제,헤럴드경제,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 “디지털금융 관련 규제 완화 건의하겠다”,[헤럴드경제 강승연 기자]김태영 신임 은행연합회장 사진 은 1일 “정보공유 클라우드 컴퓨팅 관련 규제 완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원은행들과 함께 정책당국에 적극 건의ㆍ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4차 산업혁명과 관련 “혁신과 변화를 촉진하고 디지털 시대에 맞는 금융인프라를 구축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적극 수용해 은행산업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겠다”면서 새로운 은행산업 모델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현재 은행권이 공동으로 구축하는 ‘은행권 블록체인 인증시스템’을 예로 들며 블록체인 빅데이터 등 핀테크 기술을 활용해 은행산업의 전반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현재 금융 환경에 대해 “저성장ㆍ저금리 기조 하에서 국내 금융시장은 포화상태에 이르러 은행산업의 수익기반이 지속적으로 약화되고 성장도 한계에 다다른 상황”이라면서 “그 결과 국내 은행들의 국제 경쟁력은 글로벌 금융회사들에 비해 크게 취약할 뿐만 아니라 은행의 규모도 경제규모에 비해 미흡하고 수익성도 저조하다”고 평가했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이 금융산업의 생태계를 근본적으로 바꿔나가고 있다”면서 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 금융과 IT기술의 융ㆍ복합을 통한 새로운 금융서비스의 등장은 금융산업의 경쟁을 격화시키고 기존 금융회사에게 큰 위협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은행업은 필요하지만 은행은 아니다 Banking is necessary but banks are not ”라는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MS 창업자의 말을 인용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은행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과 관련해 “은행산업이 독자산업으로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전략적 서비스 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면서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 신사업 진출을 통한 새로운 수익기반 확충 관련시스템 정비 등에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경제의 ‘혈맥’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는 다짐도 밝혔다. 김 회장은 “경제의 필요한 곳에 은행들이 자금을 원활히 공급해 경제의 혁신성과 역동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소ㆍ벤처 등 혁신기업에 성장단계별 필요한 자금을 적절히 공급하고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지원을 세심히 배려하겠다고 덧붙였다.온라인바둑이20171207,IT과학,스포츠서울,LG전자 200만원대 ‘LG 시그니처 에디션’ 공개,LG SIGNATURE Edition 후면. 제공 LG전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LG전자가 초프리미엄 브랜드 ‘LG 시그니처’를 스마트폰에도 이식한다. LG전자는 초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300대 한정 생산으로 이달 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양은 LG V30과 비교해 큰 변화는 없지만 ‘LG 시그니처 에디션’을 명품 시계 등에 주로 쓰이는 소재를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특히 가격도 전작 V30보다 2배 이상 비싼 200만원대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같은 시도는 가전에서 시그니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만큼 스마트폰으로까지 확대해 브랜드 위상을 높이기 위한 조치로 관측된다. ◇고소득층 겨냥 시그니처 낙수효과 기대 ‘LG 시그니처’는 올레드 TV 세탁기 냉장고 등 LG전자 초프리미엄 가전을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지난 2016년 3월 첫 선을 보였다. 현재 ‘LG 시그니처’ 브랜드를 사용하는 가전제품은 한국과 미국 유럽을 비롯해 중국 프랑스 아랍에미리트 등 40여개국이다. 해당 제품은 높은 기술력과 한층 고급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수익성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LG전자는 가전에 대한 평가는 좋지만 스마트폰에서는 삼성 애플 등 경쟁사와 비교해 프리미엄 이미지가 약하다. 최근 출시한 V30도 경쟁사와 견줄 만큼 성능이 떨어지지 않고 호평이 많았지만 브랜드 경쟁에서 다소 뒤처지고 있다는 평가가 많다. 이번에 처음 스마트폰에 적용하는 시그니처 브랜드는 고소득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전략으로써 일반 제품의 이미지까지 함께 끌어올리는 효과를 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흠집에 강한 디자인에 최고 사양 탑재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LG 시그니처’의 브랜드 정체성을 계승하면서도 한국에서만 한정적으로 판매된다. 외관은 6인치 올레드 풀비전을 채용해 크고 시원한 화면을 보여주면서도 상하좌우 베젤이 얇아 손에 감기는 그립감이 뛰어나다. 제품 후면은 특수 가공한 지르코늄 세라믹 Zirconium Ceramic 을 적용해 오래 쓰더라도 처음 그대로의 우아함을 유지한다. 지르코늄은 마모와 부식에 강한 금속으로 독성이 없고 인체 친화도도 높다. 이 소재는 공정이 복잡하고 제작 과정이 까다롭지만 시간이 지나도 긁힘이나 흠집이 잘 생기지 않는다. 이 때문에 세라믹 형태로 제조해 주로 명품 시계에서 주로 활용된다. ‘LG 시그니처 에디션’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후면 바탕에 어떤 문양이나 패턴도 넣지 않아 색의 순수함과 정갈함을 더했고 은은한 광택으로 겉면을 특수 처리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저장용량은 6GB RAM으로 한꺼번에 많은 앱을 실행하더라도 빠르게 구동할 뿐 아니라 256GB 내장 메모리가 탑재됐다. 제품 구매시 오디오 명가 뱅앤올룹슨이 튜닝한 B O 유선 이어폰과 함께 B O 블루투스 이어폰 ‘H5’도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는 고해상도 음원을 무선으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가 적용됐다. Qi 규격의 고속 무선 충전 기능 여러 장의 카드를 갖고 다닐 필요 없이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는 것 만으로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결제되는 LG페이 기능도 탑재됐다. 카메라 성능은 현존하는 스마트폰 카메라 중 최고 수준인 F1.6의 조리개값과 DSLR 카메라에 쓰이는 글라스 소재를 적용해 밝고 생동감 넘치는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전후면 광각 카메라가 탑재됐으며 전면은 90도 후면은 120도 화각이다. 또한 LG전자는 사용자들이 최고의 가치를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도 차별화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담 상담 요원을 배치해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고객이 원하면 제품 후면에 고객의 이름을 레이저로 새겨주는 인그레이빙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스마트폰을 만들어 주는 셈이다. LG전자 관계자는 “기존에는 고가의 프리미엄 휴대폰에 ‘프라다폰’ ‘아르마니폰’ 등 주요 해외 유명 브랜드 명칭을 차용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 시도는 회사 자체 초프리미엄 브랜드를 차용했다는 점에서 차별점이 있다”며 “‘시그니처’브랜드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은 만큼 가전의 성공 DNA를 스마트폰에 접목시켜 저평가돼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시도다”라고 설명했다.몰디브 바둑이 사이트20171206,IT과학,전자신문,현대그린푸드 헬스케어푸드 사업 강화...인바디와 MOU,현대그린푸드 사장 박홍진 는 경기도 용인시 본사에서 글로벌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 인바디와 헬스케어서비스 개발 등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 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바이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종합 건강관리 프로그램 Data Based Total Health Care Service 을 공동 개발한다. 향후 이를 접목한 신사업 확대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두 회사는 열량 단백질 나트륨 등 식사 영양정보와 신체 계측 및 운동정보를 집약한 바이오 빅데이터 수집과 분석체계 구축에 돌입한다. 식사와 운동 요법이 유기적으로 연동되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 개발에도 나선다. 현대그린푸드는 식품사업에 빅데이터와 첨단 바이오 측정 기술을 접목한 푸드 테크 Food Tech 역량으로 고부가가치 헬스케어푸드 사업 확대에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향후 인바디와 협력해 종합 건강관리 상담 영양사 를 양성하는 한편 단체급식 사업장에 전문상담실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프리미엄 푸드 서비스를 도입할 계획이다.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사장 왼쪽 과 차기철 인바디 대표가 기념 촬영했다.바둑이 현금20171201,경제,뉴시스,다양한 크리스마스 소품 준비 하세요,서울 뉴시스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지하 2층 마이알레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크리스마스 소품들을 둘러보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까지 압구정본점 지하 2층 행사장에서 마이알레 크리스마스 마켓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크리스마스 트리 스노우볼 조명 등 100여개의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판매한다. 2017.12.01. 사진 현대백화점 제공 photo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다음토토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