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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업다운 의진
2020-01-30 08:21:18
장영상훈희 <> 조회수 2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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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머니S,방통위 통신4사 해지방어 철퇴… “이용자 의사 존중하라”,본문 이미지 영역 사진제공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 이하 방통위 가 올해초 콜센터 고교 실습생 출신 상담원의 자살로 촉발된 ‘결합서비스 해지 방어’ 문제에 대해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에 철퇴를 내렸다. 방통위가 해지방어에 통신사업자들을 제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6일 방통위는 과천정부청사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초고속 인터넷 및 결합상품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를 거부하거나 지연하는 통신4사에 시정명령을 내렸다. 이어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에는 각각 8억원과 1억400만원의 과징금을 부과하기로 의결했다. LG유플러스는 정당한 사유 없이 해지를 거부한 행위가 총 878건 적발돼 전체 1205건의 73%를 차지할 만큼 위반 빈도가 두드러졌다. 이날 방통위는 가입자가 명확한 해지 의사를 밝히고 이에 사업자가 해지접수 완료까지의 해지방어는 정당한 영업행위로 간주했다. 다만 접수 완료 후 진행되는 해지방어는 명백한 이용자의 권리침해로 규정했다. 이에 따라 그간 LG유플러스가 시행한 장비철거 기간까지의 해지방어 행위는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이번 조사는 지난 1월 발생한 LG유플러스의 콜센터 상담직원의 자살 사건에서 촉발됐다. 전라북도 전주 LG유플러스 고객센터에서 근무하던 특성화고 3학년 실습생 출신 상담원 홍 양은 사망하기 전 아버지에게 보낸 마지막 문자메시지가 “나 콜 수 못 채웠어”였을 정도로 해지방어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방통위는 실태 조사에 나섰다. 방통위 조사결과 통신4사는 통신상품에 대한 해지업무를 자회사 또는 용역업체인 고객센터에 위탁하는 방식으로 운영하면서 상담매뉴얼 해지방어 목표 인센티브 지급 등의 정책을 고객센터와 함께 시행했다. 또 LG유플러스와 SK브로드밴드 SK텔레콤은 적극적인 해지방어를 위해 해지접수 이용자에게 철회 또는 재약정을 유도하는 조직을 운영한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LG유플러스는 해지방어에 실패할 경우 성과급을 차감했으며 상담원 개인의 성과를 콜센터 전체에 물어 심각한 정신적 압박을 가했다. 기본적인 성과급 차별도 심각한 수준이었다. 해지방어에 적극적이고 뛰어난 성과를 거둔 해지상담원은 최고 485만원의 성과급을 받을 수 있었으나 성과가 부진한 상담원은 한푼도 받을 수 없었다. 방통위는 앞으로 이처럼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을 펼칠 수 없도록 인센티브 차별을 금지하는 한편 인센티브 최대 상한선도 축소하도록 했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이용자에게 해지 철회를 유도하는 2차 해지방어 조직을 폐지하는 등 업무 절차 개선을 지시했다. 이효성 방통위원장은 “이번 시정조치는 위원회 10대 과제 중 이용자보호 강화에 해당하는 사례”라며 “사업자는 이용자의 자유로운 선택권을 더 보장하고 해지상담원이 과도한 해지방어 경쟁에 내몰리지 않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1,IT과학,한국경제TV,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유망 크리에이터들을 사로잡는 비결 3가지,한국경제TV 유오성 기자 최근 한 케이블 방송에 급식체 장인 으로 소개되며 유명세를 탄 1인 크리에이터가 있다. 로보트 태권브이 와 머털도사 등 고전만화에 자신의 목소리를 덧입혀 완전히 다른 내용으로 재창조하는 더빙 크리에이터 장삐쭈 이야기다. 1년 전부터 활동을 시작해 지금은 유튜브 페이지에 올라온 콘텐츠가 150여 개에 달하지만 혼자서 해낼 수 있었던 것은 아니다.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장삐쭈가 처음부터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 MCN 기획사다. 이필성 대표와 게임크리에이터 도티가 힘을 합쳐 만든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크리에이터 수는 130여 명이다. 다른 대형 MCN회사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크리에이터로 거듭나기 위한 기초체력을 탄탄하게 다져주는 회사라는 소문이 퍼지면서 크리에이터들의 러브콜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회사의 네트워크 파트너십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선구 팀장에게 샌드박스가 크리에이터들의 등용문으로 불리게 된 비결을 들어봤다. ◇ 비결① 구독자 수 적어도 색깔 명확하면 OK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크리에이터를 확보하는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크리에이터가 먼저 샌드박스 네트워크에 지원을 하거나 눈에 띄는 크리에이터에게 먼저 영입을 제안하는 방식이다. 어느 통로를 이용하든 파트너십을 맺기 위해선 피할 수 없는 과정이 하나있다. 파트너십 팀 내부의 평가다. 김 팀장은 “파트너십을 맺기 위한 구독자 수가 얼마나 돼야 하나를 묻는 질문이 많은데 구독자 수 보다 중요한 건 자기 색깔이 분명한 차별화된 콘텐츠”라고 말했다. 실제 인기 크리에이터로 거듭난 장삐쭈가 대표적인 예다. 유튜브에 올라온 더빙 영상을 본 파트너십 팀에서 영입을 제안했다. 유튜브에 올렸던 영상이 5개 밖에 되지 않았음에도 창의력과 개성을 보고 영입한 경우다. 또 얼마 전 영입한 ‘총몇명’과 ‘간첩소녀’ 등을 비롯한 크리에이터 대부분이 구독자 수나 활동기간에 관계없이 자신만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반면 김 팀장은 영향력있는 크리에이터라도 남에게 피해를 주거나 자신의 색깔이 드러나지 않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크리에이터가 들어오는 건 지양하고 있다 고 밝혔다. ◇ 비결② 아마추어지만 프로처럼 샌드박스는 크리에이터들에게 3단계에 걸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첫 번째 과정이다. 이 과정은 크리에이터 콘텐츠의 전반적인 컨셉과 제작 스케쥴을 점검하고 기획서 작성을 도와준다. 김 팀장은 콘텐츠를 주기적으로 만드는 일은 중요한 일임에도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놓치는 부분”이라며 “기획서 작성 등을 통해 콘텐츠 제작의 기본적인 틀을 잡아주는 것부터 시작한다 고 강조했다. 초반 교육에서 무엇을 보여줄 것인지에 대한 기틀이 잡혔다면 다음은 세련된 영상을 만들어내는 법을 알려준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좋아하는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 제목은 어떻게 다는게 좋은지 어떤 폰트를 사용하고 어떤 색깔을 써야 눈에 잘 들어오는지를 세세하게 점검해준다. 여기에 자신들의 콘텐츠에 수익 모델을 붙이기 위한 시리즈 연재 방향까지도 잡아준다. 크리에이터들이 올리는 영상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면 담당 매니저를 위주로 자신들의 콘텐츠에 대한 지속적인 피드백을 주고받게 된다. 재밌는 점은 교육을 받는 과정이라고 해서 콘텐츠 제작을 멈추지 않는다는 것. 교육 받은 내용을 곧바로 자신의 콘텐츠에 적용해보고 피드백을 받는다. 다만 여기서 교육자가 크리에이터의 창작물에 손을 대는 행위는 금물이다. 창작물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줄 뿐 자율성을 훼손하지 않기 때문에 크리에이터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다. ◇ 비결③ 크리에이터 성장이 회사의 성장이라는 마인드 샌드박스가 크리에이터 육성에 힘을 쏟는 이유는 단순히 눈앞의 수익을 위해서가 아니다. MCN이라는 단어가 등장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만큼 아직 시장의 불안정성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상태다. 크리에이터가 매력적인 직업으로 다가오지 못하고 이로 인해 1인 미디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줄어들면 MCN 업체는 생존의 갈림길에 서게 된다. 1인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를 활용해 수입을 얻는 MCN업체 입장에선 양질의 크리에이터 확보는 사업의 영속성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다. 크리에이터를 지망하는 사람들을 위한 커리큘럼까지 개설한 이유도 이 때문이다. 김 팀장은 “샌드박스 네트워크는 MCN업체 가운데 유일하게 크리에이터가 주축이 돼 만든 회사”라며 “앞으로도 회사의 성장은 크리에이터 중심으로 이루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1,경제,머니S,삼성 e스포츠 구단 ‘삼성 갤럭시’ KSV에 매각,본문 이미지 영역 사진 삼성갤럭시 공식 SNS 캡쳐 삼성이 e스포츠 사업에서 물러난다. 제일기획은 1일 e스포츠 최고 인기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의 ‘삼성 갤럭시’ 팀을 글로벌 e스포츠 기업 KSV에 매각했다고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는 라이엇 게임즈에서 개발한 MOBA 진지점령전 게임으로 지난 2011년 12월 정식출시됐다. 출시 후 줄곧 인기게임 목록의 최상단에 위치할만큼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KSV는 “이번 인수로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배틀그라운드에 이어 리그오브레전드 등 총 4개의 메이저 게임 우승팀을 보유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e스포츠 업계에서는 삼성 갤럭시가 매각될 것이라는 소문이 돌았다. 2013년 월드사이버게임즈 WCG 를 해산시킨 삼성은 올해 WCG의 상표권도 스마일게이트에 넘겼다. 제일기획은 이번 매각과 관련해 “게임단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e스포츠 전문 기업에 구단을 매각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현재 제일기획은 프로야구단 삼성라이온스와 프로축구단 수원 삼성 등 삼성 계열의 스포츠단을 운영하고 있다.바카라게임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