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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KBL 최고연봉자 활약
2020-01-30 00:54:30
하남용희지 <> 조회수 35
27.125.106.139
20171205,IT과학,ZDNet Korea,LG 트윈워시 올 들어 글로벌 판매량 30% 증가,출시 국가 80개국으로 확대 인기 몰이 지디넷코리아 이은정 기자 LG전자는 지난 10월까지 글로벌 시장에 판매한 트윈워시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액 기준 30% 이상 늘었다고 5일 밝혔다. 이처럼 트윈워시 판매가 늘어난 데에는 LG전자가 출시 국가를 지난해 40여 개에서 올해 80여 개로 늘린 것도 있지만 한국과 미국에서의 판매 호조가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두 나라는 LG전자가 세탁기를 가장 많이 판매하는 시장이고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비중이 높다. 트윈워시는 한국에서 LG 드럼세탁기 전체 매출의 절반 가량을 차지한다. 미국에서는 지난해보다 20% 가량 매출이 늘었다. 트윈워시는 한국과 미국에서 새로운 세탁문화로 빠르게 자리를 잡았다. 미국 유명 백화점 ‘시어스 Sears ’는 자체 온라인 쇼핑몰에 세탁기 카테고리를 크게 탑로더 Top Loader 세탁물을 넣는 입구가 제품 위쪽에 있는 형태 프론트로더 Front Loader 세탁물을 넣는 입구가 제품 앞쪽에 있는 형태 트윈워시 등 3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트윈워시가 분류 기준으로 자리잡으며 안착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트윈워시는 드럼세탁기 아랫부분에 통돌이 세탁기인 미니워시를 결합한 ‘세상에 없던 혁신 제품’이다. 두 개의 세탁기를 하나로 합친 개념을 세계 최초로 제시했다. 두 개의 세탁기 가운데 하나만 사용하거나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어 분리 세탁 동시 세탁 공간 절약 시간 절약 등이 한 번에 가능해졌다. LG 트윈워시. 사진 LG전자 기존 LG 드럼세탁기에 하단 미니워시만 구매해서 기존 제품과 결합하면 트윈워시로 사용할 수 있다. 미니워시는 트롬 건조기와도 결합할 수 있다. LG전자는 앞으로 미니워시 라인업을 보다 다양하게 늘려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갈 예정이다. 트윈워시가 탑재한 기술력도 세계 최고 수준이다. 대표적인 예가 자동차의 충격흡수 장치에서 착안한 진동저감 기술이다. LG전자가 트윈워시를 선보인 이후 2년 4개월이 지났지만 세탁기의 진동이 가장 커지는 탈수 코스가 상단과 하단의 세탁기에서 동시에 가능한 제품은 아직까지도 트윈워시가 유일하다. 또 미세한 스팀으로 의류 안감의 세균까지 제거하는 ‘트루스팀’ 꼼꼼한 손빨래 효과를 구현한 ‘6모션’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 시간을 대폭 줄인 ‘터보샷’ 등 기능이 탑재됐다. LG전자 류재철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은 “트윈워시는 철저하게 고객 니즈를 반영해 만들어진 혁신 제품”이라며 “세계 최고의 제품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세탁문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스포츠토토 분석 와이즈토토20171205,IT과학,블로터,100% 재생가능에너지 이제 삼성 차례입니다,애플 구글 페이스북 같은 글로벌 기업들은 100% 재생가능에너지를 사용하겠다고 약속하며 기후변화 대응에 앞장서가고 있지만 세계에서 가장 큰 스마트폰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의 재생가능에너지 사용 비율은 겨우 1%입니다. 기상이변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기후변화 방지와 대책 마련이 시급해졌습니다. 점점 많은 시민과 기업들이 미래 세대에게 덜 훼손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힘을 모으고 있다는 건 다행스러운 점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여전히 안이한 생각을 지닌 채 옛 방식과 관행에 안주하려는 사람과 기업도 있습니다. 기후변화 자체를 부정하는 이도 있고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어떠한 실천도 마다하는 이들도 있습니다. 한국의 대표기업 삼성전자가 그중 하나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기업 중 하나인 삼성전자는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다양하고도 엄청난 수량의 제품과 부품을 생산하면서 여전히 석탄과 같은 화석연료 에너지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19세기의 반환경적인 연료로 21세기 첨단 제품을 만들고 있는 것입니다. 삼성전자의 최대 라이벌 기업인 애플을 비롯한 글로벌 기업 수백곳이 이미 100% 재생가능에너지 사용을 약속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세계 시민이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라고 요구한 덕분입니다. 하지만 놀라지 마십시오. 삼성전자의 재생가능에너지 사용량은 전체 전력소비량의 1%에 불과합니다. 17개 글로벌 IT브랜드의 친환경 성적 보러가기 이제는 삼성이 나설 차례입니다. 삼성이 나서면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삼성은 외면하고 지나쳐버리기에는 너무나 크고 중요한 기업입니다. 2016년 한 해에만 약 4억대의 휴대폰을 생산했고 애플 화웨이 테슬라 등 여러 글로벌 기업에 부품을 납품해 무려 100억달러에 달하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삼성은 광고에서 Do what you can’t 불가능에 맞서자 Do bigger things 더 큰 일에 도전하자 와 같은 문구를 앞세워 왔습니다. 이제는 삼성이 스스로를 돌아보고 자신이 광고로 선언하고 독려한 바를 솔선수범해야 할 때입니다. 기후변화에 대처할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뒷짐 진 채 말만 앞세우고 도전해야 할 때도 미적거리기만 한다면 삼성의 미래는 더욱 불확실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리더들은 지금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습니다. 미래지향적인 경영 철학 위에서 보다 진취적이고 책임감 있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인가 어떠한 변화도 외면한 채 오히려 기후변화를 가속화해 미래 세대로부터 부정적 평가를 받는 기업으로 남을 것인가. 삼성은 달라져야 합니다. 우리가 힘을 모으면 삼성을 달라지게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자사 모토인 DoBiggerThings 더 큰 일에 도전하자 를 적극 실천해 화석연료를 재생가능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도록 여러분도 함께 외쳐 주세요. 캠페인 함께 하기 글 이인성. IT 캠페이너 그린피스 동아시아 서울 사무소 그린피스 기자 press.kr greenpeace.org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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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의 가정용 IoT 서비스는 아파트 홈네트워크와 연결돼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AI스피커로 조명과 난방 등은 물론 70여 가전기기 제조사의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로봇청소기 밥솥 등 300여 디지털 제품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이 지난 11월 한 달간 11개 건설사들과 총 3만2000여 세대에 스마트홈을 도입키로 합의하는 등 중소·지역 건설사들과의 협력이 크게 강화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은 SK텔레콤 모델들이 자사의 스마트홈을 시연하는 모습. SKT 제공 SK텔레콤은 우성건영과 월드타워건설 시티건설 TNT 공작 경성리츠 지안스건설 해광건설 하나로지엔씨 제이비즈 라인로드이엔씨 다우KID 등 중소 건설사의 분양 중인 아파트 총 1만600여세대에 SK텔레콤의 스마트홈을 적용키로 했다. 지난 1일에도 지역 기반 중대형 건설사인 대방산업개발 대표 윤대인 과 오는 2018년 동탄 대방디엠시티 단지를 시작으로 분양할 공동주택에 스마트홈을 적용키로 했다. 적용 지역은 서울시 은평구부터 부산 인천 등 광역시는 물론 경기도 화성과 의정부 충청남도 내포신도시까지 다양하다. 중소 건설사들의 SKT 스마트홈 도입 러시는 지난 10월 단군 이래 최대 재개발 사업으로 평가 받던 반포 주공 1단지 재건축은 물론 이어진 잠실 미성·크로바 아파트 재건축에도 스마트홈을 공급하게 됐다. SK텔레콤 관계자는 “건물 자재 등은 일반 입주민들이 전문적으로 알기 어려운 반면 스마트홈 서비스는 스마트폰과 음성인식 기기 등을 통해 분양 마케팅의 핵심 차별화 포인트로 자리매김 중”이라며 “가정용 IoT 서비스를 직접 이용하고 있는 아파트 입주자가 1만3000여 세대를 넘어섰고 지속적으로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중소·지역 건설사의 도입 러시와 함께 준공이 완료된 아파트 입주민들의 스마트홈 도입 요구도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LH공사와 부천 옥길 공공임대 단지에 스마트홈 적용 후 거주 중인 일반 분양 단지의 1300여 세대에서 동일한 IoT 서비스 적용을 요청해 현재 시스템 적용을 진행 중이다. SK텔레콤은 현재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SK건설 등 10대 건설사 가운데 5곳과 협력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제고할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한 70여 가전제조사와 300여 가전기기 모델 기준 를 출시하는 등 가정용 IoT 생태계를 선도하고 있다. SK텔레콤이 지난 11월 한 달간 11개 건설사들과 총 3만2천여 세대에 스마트홈을 도입키로 합의하는 등 중소·지역 건설사들과의 협력이 크게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1일 SK텔레콤 조영훈 홈사업본부장 사진 왼쪽서 4번째 과 대방산업개발 윤대인 대표 왼쪽서 3번째 등 양사 관계자들이 내년도 분양 예정 공동주택에 가정용 IoT의 적극 활용을 다짐하는 모습. SKT 제공 조영훈 SK텔레콤 홈사업본부장은 “건설사 및 가전업체와 지속적으로 생태계 조성에 힘을 모은 결과 대형 건설사를 넘어 중소 건설사와 지역 기반 건설사들의 SK텔레콤 스마트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더 많은 업체와 협력하며 모든 아파트 입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첨단 ICT를 통한 생활 편의 제고가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온라인카지노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