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체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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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체험 후기 어유... 올해는 시작부터 즐거운소식이 쏟아지네요 ^^
- 2020-01-29 14:17:51
20171206,IT과학,디지털데일리,한성숙 네이버 대표 “갈등 많았던 올해… 내년엔 소통으로 풀 것”,네이버 한성숙 대표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최근 여러 측면에서 인터넷 쪽이 소위 ‘핫’하구나 온몸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굉장히 많은 분들의 관심과 불만 그런 것들이 증폭되는 이유에는 우리 안에서 어떤 부분 문제가 있는 것 아닐까 생각도 들었던 한 해였습니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 한성숙 네이버 대표 인터넷기업협회장 는 지난 5일 저녁 서울 강남구 넥슨아레나에서 인터넷기업협회 주최로 열린 ‘스타트업X 인터넷기업인의밤’ 행사에서 키노트 스피커로 나서 “2017년은 여러 이슈 많았던 한 해”라며 “역차별 네이버와 구글 얘기 국회 나가서 저희가 답변 드렸던 일들 규제 등등 힘든 일이 많았다”며 고충을 토로했다. 한 대표는 “‘네이버가 돈을 번다는 얘기는 누군가의 돈이 집중해서 옮겨오기 때문 너희들만 잘 나가는 것이 좋은 일이냐’이런 얘기도 많이 들었다”며 “이런 갈등과 문제를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 하는 문제가 남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인터넷 기업들은 기술 중심의 단어로 많이 이야기하고 있어 인터넷 산업의 특성과 장점을 제대로 설득해내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됐다”며 “온 국민이 편리해하고 만족했던 서비스 만들었던 그 초심으로 설득해갈 것”이라며 소통의 가치와 초심을 강조하기도 했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대표 역시 “올해는 우리에게 정말 추운 해”라며 최근 겪고 있는 소상공인 단체와 배달의민족이 겪고 있는 갈등을 시사했다. 김 대표는 “사회적 가치를 더 만들어낼 수 있는 산업으로 만들어가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조만간 있을 대화로 좋은 방법을 찾을 것”이라며 대화와 상생을 강조했다. 이어 “최근 국민들이 스타트업 ICT 정보통신기술 기업이 대기업이나 제조업보다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배민 역시 올해 200명 이상 고용을 창출했으며 내년엔 400명 이상이 목표 국민들이 갖고 있는 기업인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하나씩 바꿔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축사를 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용수 차관은 “글로벌 시가총액 5대 기업이 페이스북 구글 아마존 등 인터넷 기업이라는 점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며 “과기부는 주무부처로서 관계부처와 긴밀하게 협력해 기업들이 마음껏 혁신 이루고 공정한 경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신사업 규제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규제 샌드박스를 입법 추진 중에 있으며 진정한 의미의 네거티브 규제 될 수 있도록 국회와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 역시 영상 축사를 통해 응원의 말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창업가 기업가 여러분은 4차산업혁명이라는 큰 물결 앞에 다시 섰다”며 “정부는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두는 등 시대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있으며 규제 완화 등 혁신 생태계 조성에 서두를 것”이라고 말했다.원탁어부게임20171205,IT과학,블로터,매체 기여도 분석 쿠키 아닌 사람 중심이어야 하는 이유,하루에 한 사람이 쓰는 기기는 몇 개나 될까 스마트폰이 없던 시절엔 많아봐야 집에 있는 데스크톱과 노트북 정도가 전부였을 테다. 지금은 모두의 손에 스마트폰 하나씩 업무나 여가에 태블릿 하나씩 집과 회사에 데스크톱과 노트북 하나씩… 이렇다보니 당연히 물건을 접하는 경로도 다양해진다. 출근하면서는 스마트폰으로 회사에서는 회사 데스크톱으로 집에 와서 개인 노트북으로. 자연스럽게 우리는 ‘멀티 디바이스 시대’에 들어왔다. 핵심 접점을 알기 위해 필요한 ‘매체 기여도 분석’ 성과를 눈으로 볼 수 있는 토대가 만들어지면서 마케팅에선 ‘분석’이 빼 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됐다. 이에 더해 마케팅이 멀티 디바이스 시대를 만나면서 받은 것은 ‘매체 기여도 분석’이라는 복잡한 과제였다. 이전에는 가장 마지막 클릭 ‘라스트 클릭’이 일어났던 매체가 전환에 가장 큰 공을 안는 영광을 누릴 수 있었다. 한 사람이 가진 디바이스가 많지 않기 때문에 가능했다. 하지만 디바이스가 많아지면서 라스트 클릭은 점점 힘을 잃어갔다. 많은 디바이스를 통해 다양한 광고를 접하면서 여러 곳에서 간섭효과가 일어난다. 때문에 전환을 일으키는 순간이 꼭 마지막 단계가 아닐 수도 있다. 멀티 디바이스 시대에는 마지막 매체만이 아니라 다양한 매체가 전환에 기여할 수 있다. 멀티 디바이스 상황에 쿠키 기반 분석은 유실이나 제대로 된 매칭이 불가능할 수 있다. 디지털 분석 솔루션 전문가인 김선영 데이터리셔스 한국지사장은 11월29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2018 플랫폼 마케팅 인사이트 컨퍼런스에서 매체 기여도 분석을 제대로 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있다고 전했다. “주변에는 다양한 간섭효과가 있음에도 현업에서 마케팅 성과 측정을 한다고 하면 모바일만 보고 올인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모바일 마케팅을 진행하다 실제 유입 키워드 트래킹을 해보니 모바일에서 성과가 없게 나오자 다시 그 캠페인을 접는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모바일에서 성과가 없는 걸로 나왔더라도 노출과 인지의 역할을 했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성과가 나올 수 있었다는 점이다. 이 경우 노출 및 인지 역할을 하는 모바일 캠페인을 제외시키면 고객 관점에서 접하는 양이 줄어드니 효과가 더 급감한다.” 김선영 데이터리셔스 지사장 쿠키보다는 ‘사람 기반 태깅’을 사용하라 이처럼 매체 기여도 분석은 고객의 다양한 접점 속에서 어떤 접점이 구체적으로 성과가 어떠한지 비즈니스 가치가 얼마인지 제대로 알기 위한 핵심이다. 매체 기여도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개인을 태깅 혹은 트래킹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기본적으로 디지털 마케팅 분석에서는 주로 ‘쿠키’를 사용해 이 작업을 진행했다. 하지만 쿠키는 함정이 있다. “쿠키는 모바일이든 PC든 어디서든 발급된다. 심지어 PC에서 브라우저를 5개를 사용한다고 치면 5개의 각기 다른 쿠키가 생성된다. 결과적으로 한 사람이 2 3명 혹은 그 이상으로 ‘뻥튀기’돼 다른 사람으로 취급될 수 있다. 따라서 멀티 채널·디바이스에서 제대로 태깅 혹은 트래킹을 할 수가 없다.” 김선영 지사장은 따라서 쿠키 대신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이는 페이스북의 데이터를 이용해 연구한 결과를 통해서 그 필요성이 더 잘 나타났다. 페이스북을 사용할 때 사람들은 ‘로그인 상태’에서 이용한다. 연구는 약 10억개의 접점 데이터를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3개월간 ‘진정한 가치를 확인해 보자’는 목표를 두고 진행됐다. 연구 조건. 연구는 약 10억개의 접점 데이터를 3개의 브랜드를 가지고 3개월간 진행했다. 그는 쿠키를 가지고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결 맵핑 해 연구했다. 다양한 결과 중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은 결과들이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이 필요한 이유를 보여줬다. 한 명이 평균 3개의 쿠키를 가진다. 개인 스마트폰으로 로그인을 할 때 업무용 사무실 PC 개인용 데스크톱 정도로 정리해볼 수 있었다. 결국 기존 쿠키 분석 방식으로는 약 3명을 인식할 수 있다. 한 사람이 구매에 도달하기까지 평균 22개의 채널을 거친다. 반면 쿠키를 기준으로 했을 때는 평균 16개 채널을 거친다. 약 38%의 접점이 유실된다. 쿠키 방식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경로가 존재한다. 비용 데이터와 연결해 봤을 때 사람 기준 측정 방식의 전략을 짜게 되면 한 사람당 인게이지 비용이 낮아졌다. 인지도 면에서 차이 때문에. 쿠키 기준일 때보다 사람 기준일 때 더 정확한 채널과 더 정확한 시기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 스타트업이나 규모가 작은 기업의 경우 최소 비용을 최대 효과를 얻는 전략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어떻게 효과적으로 인지도를 높여야 하는지의 과제를 풀어야한다. “쿠키와 모바일 영향력에만 의존했을 때는 교차 기기 행동 분석이 불가능하다. 소규모 기업들은 인지도를 높이는 곳이 효율적으로 비용을 들여야 한다. 이를 위해서 다양한 채널에 대한 이해를 선행하고 믹스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다.” 분석 방법론보다 중요한 것은 ‘실험정신’ 사람 기준 측정 방식 등을 사용해 매체 기여도를 측정하는 게 어렵다면 시중에도 구글 어도비 데이터리셔스 등 다양한 기업이 제공하는 분석 도구를 사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분석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김선영 지사장은 전한다. “매체 기여도 분석에서 빠지면 안되는 것은 바로 ‘실험정신’이다.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끝이 아니다. 결국 분석은 수익을 올리는 데 기여해야 한다. 분석 방법론보다 중요한 것은 이를 바탕으로 끊임없이 마케팅 예산을 여러 방법으로 배분해보고 도전하고 실험해보려는 정신이다. 따라서 조건을 다양하게 변경하면서 회사에 맞는 매체별 역할을 발견하려는 자세를 가져야한다.” 김선영 지사장이 공유한 자사 고유의 ‘사람 기반 마케팅 최적화를 위한 방식 6가지 ’ 이경은 기자 kelee bloter.net 저작권자 주 블로터앤미디어 저작권자를 명기하고 내용을 변경하지 않으며 비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조건아래 재배포 가능합니다.99게임20171201,경제,한국경제,세계가 열광하는 슬러쉬…한국 스타트업 “주인공은 나야 나”,고재연 기자 한국 대표 스타트업 26개사가 핀란드 독립 100주년을 기념해 사상 최대 규모로 열리는 유럽 최대 스타트업 콘퍼런스 슬러쉬 SLUSH 에서 기술력을 뽐냈다. KOTRA는 창업진흥원 중소기업진흥공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등 5개 기관과 공동으로 지난달 30일 현지시간 부터 이틀간 핀란드 헬싱키에서 열린 ‘슬러쉬 2017’에서 한국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참가 기업 중 100대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제네시스랩을 필두로 가상현실 VR 사물인터넷 IoT 모바일 앱 등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으로 무장한 26개 기업이 참여했다. KOTRA는 △한국기업 워크숍 △피칭 경진대회 △1 1 미팅 △코리아 나이트 등 다양한 세부사업을 통해 우리 스타트업의 유럽 및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제공했다. 코리아나이트는 KOTRA가 개최한 네트워킹 행사로 핀란드 창업관련 기관 멘토 등 현지 관계자 50명이 참가했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1,경제,머니투데이,Asia오전혼조세...日 약보합·홍콩 반등 ,머니투데이 권다희 기자 1일 오전 아시아 주요 증시가 혼조세다. 상승 출발했던 일본 증시가 약보합세로 돌아섰고 하락출발했던 중국 증시는 소폭 상승세로 돌아섰다. 이날 일본 증시 닛케이225는 전일과 유사한 2만2724.11로 오전 거래를 마쳤다. 전날 뉴욕증시 강세 영향에 상승 출발했지만 미국 상원이 세제개혁안 추진에 차질을 빚으면서 상승폭을 줄이다 소폭 하락세로 돌아섰다. 구코타 토모이치로 마쓰이증권 애널리스트는 미국 상원의 표결 중단 소시기 증시에서 매도세를 촉발했다 며 전날 뉴욕증시 상승이 연내 세제개혁안 통과 기대감 때문이었는데 이 시나리오가 이뤄지지 않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악재로 작용했다 고 설명했다. 업종 별로는 에너지와 금융주가 강세를 보였지만 부동산주와 소비재가 약세를 나타냈다. 대형주 중에선 토요타자동차가 0.2% 약세고 반면 전일 급락했던 소프트뱅크가 0.6% 반등했다. 미쓰비시UFJ와 스미토모미쓰이가 0.2%대 상승하는 등 금융주는 전일에 비어 상승세다. 중화권 증시는 대체로 보합권에서 혼조세다. 한국시각 오전 11시 50분 현재 홍콩증시 항셍지수는 전일에 비해 0.3% 오른 2만9268을 대만증시 자취엔 지수는 전이레 비해 0.04% 떨어진 1만554.98을 기록 중이다.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대비 0.1% 오른 3320.77을 기록하고 있다. 홍콩지수에선 전일 급락한 텐센트가 이날도 1%대 하락세다. 반면 공상은행과 건설은행이 각각 0.8% 1% 오르면서 기술주 약세를 상쇄하고 있다.실시간바카라사이트20171201,경제,뉴시스,격려사하는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서울 뉴시스 최진석 기자 김임권 수협중앙회장이 1일 서울 송파구 신천동 수협은행 본점에서 열린 수협은행 출범 1주년 기념식 에 참석해 격려사를 하고 있다. 2017.12.01. myjs newsis.com 사진 영상 제보받습니다 공감언론 뉴시스가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뉴스 가치나 화제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사진 또는 영상을 뉴시스 사진영상부 n photo newsis.com 02 721 7470 로 보내주시면 적극 반영하겠습니다.안전토토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