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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롤) 가렌 리메이크
2020-01-28 18:46:28
노준지협영 <> 조회수 206
27.125.40.74
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처음앤씨 36만9457주 신주인수권 행사,머니투데이 구유나 기자 처음앤씨는 4회차 무보증 분리형 사모 신주인수권부사채 36만9457주의 신주인수권이 행사됐다고 1일 공시했다. 신주인수권 행사가액은 4060원 상장예정일은 오는 20일이다.원더풀 게임 관리자 주소20171201,경제,뉴시스,가보고 싶다...2018년 인기 여행지 TOP 10,서울 뉴시스 2018년 여행지 검색 1위 태국 방콕. 사진 카약 제공 서울 뉴시스 김정환 기자 태국 방콕이 인기 여행지로 떠올랐다. 기간이 짧은 설 연휴에는 일본이 좀 더 긴 추석 연휴에는 미국과 유럽이 인기를 누릴 것으로 전망됐다. 글로벌 여행 검색 엔진 카약 은 내년 한국인 여행 트렌드를 예측해 최근 발표했다. 올해 1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카약에서 이뤄진 항공권 검색 등 한국인 여행 데이터 수백만 건을 분석한 결과다. ◇2018년 국내외 인기 여행지 예상 톱 10 은 카약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지리적으로 한국과 가까운 여행지가 지속해서 인기를 누릴 것으로 예상했다. 이미 내년 여행 계획을 세우는 한국인이 카약에서 많이 검색한 여행지 1위는 태국 수도 방콕으로 나타났다. 올해 5위에서 수직으로 상승했다. 여행 기간은 평균 5일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4일보다 늘어났다. 올해 7위를 차지한 베트남 휴양도시 다낭은 내년 2위로 역시 순위가 가파르게 올랐다. 이와 달리 2016년과 올해 2년 연속 인기 여행지 1위를 지킨 일본 오사카는 2018년에는 순위가 다소 하락해 4위에 그쳤다. 카약은 오사카는 한국과 거리상 가까운 만큼 휴가철 명절 연휴 등이 임박하면 찾는 한국인이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최근 엔저 현상이 가속하는 것도 오사카를 다시 인기 관광지로 올려놓을 수도 있다 고 평가했다. 순위에 오른 나머지 여행지는 모두 한국인에게 친근한 곳이다. 신혼여행지에서 가족 여행지로 거듭나고 있는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가 3위를 차지했다. 올해는 10위권 밖에 머물렀다. 미국령 괌의 중심도시 타무닝 올해 9위 이 5위에 랭크됐다. 이어 타이완 수도 타이베이 〃8위 홍콩 〃6위 일본 후쿠오카 〃4위 수도 도쿄 〃3위 인도네시아 발리섬 중심도시 덴파사르 〃10위 권 밖 순이다. 서울 뉴시스 2018년 설 연휴 여행지 검색 1위 일본 오사카. 사진 카약 제공 ◇2018년 설 연휴 어디 갈까 내년 설 연휴 여행지 검색 순위 1위는 오사카의 몫이다. 2위 도쿄 3위 제주도 4위 홍콩 5위 후쿠오카 순이다. 이 밖에도 6 10위에 타이베이 방콕 중국 상하이 일본 오키나와 괌 타무닝이 각각 포진했다. 내년 설 연휴 인기 여행지 중 가장 먼 곳이 괌이다. 이는 연휴 셋째 날인 2월17일이 토요일이라 대체휴일 규정이 적용되지 않아 설 연휴는 총 나흘뿐이어서 멀리 여행을 다녀올 수 없기 때문으로 분석할 수 있다. ◇2018년 추석 어디 갈까 내년 추석 연휴 2018년 9월22 26일 는 연휴 첫째 날인 9월23일이 일요일이라 대체휴일 규정이 적용돼 9월26일을 쉬게 됐다. 이에 따라 주말 포함 닷새다. 올해 추석 연휴의 절반 정도 수준에 지나지 않지만 내년 설 연휴보다는 하루가 많다. 이에 많은 한국인이 이 기간을 활용해 멀리 떠날 계획을 세우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설 연휴의 경우 연초라 직장인이 연차 휴가를 쓰기가 부담스럽지만 추석 연휴는 하반기라 부담이 덜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 세계인이 몰리는 여름에 휴가를 쓰지 않고 이를 한국인과 중국인이 쉬는 추석 연휴에 붙여 쉬는 직장인이 많은 것도 한몫하는 것으로 진단할 수 있다. 내년 추석 연휴 여행지 검색 순위 1위는 세계 최대 도시인 미국 뉴욕이 거머쥐었다. 올해 추석 연휴 9위에서 순위가 치솟았다. 평균 여행 기간 7일로 나타났다. 2위는 다낭 올해 추석 8위 3위는 체코 수도 프라하 올해 10위권 밖 가 올랐다. 그 뒤를 타이베이 6위 싱가포르 10위권 밖 오사카 2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10위권 밖 발리 덴파사르 10위권 밖 도쿄 올해 3위 순으로 따랐다. 서울 뉴시스 한국인 사이에서 2018년 떠오를 여행지 2위 이스라엘 텔아비브. 사진 카약 제공 흥미로운 것은 올해 추석 여행지 1위를 차지한 제주도는 순위에 없다는 점이다. 카약은 2018년 추석 연휴 여행지 순위는 추석에 가까워질수록 다소 변동할 것으로 본다 며 실제 올해 여행 예약 기록을 분석한 결과 상당수 한국인이 출발 직전 항공권을 예약하는 경향을 보였다. 특히 국내 여행의 경우 이 같은 현상이 한층 더 뚜렷했다 고 짚었다. ◇2018년 새롭게 부상하는 여행지는 내년 한국인 사이에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는 여행지 1위는 필리핀 루손섬이 거머쥐었다. 올해보다 검색량이 310%나 급증했다. 2위는 이스라엘 최대 도시 텔아비브다. 올해 대비 288% 증가했다. 내년 이스라엘 독립 70주년을 앞두고 성지순례 수요가 급증한 덕으로 볼 수 있다. 3위는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 279% 4 5위는 태국의 휴양지인 치앙마이 250 와 끄라비 237 가 나눠 가졌다. 6위는 800㎞ 산티아고 순례길 의 종착지로 유명한 스페인 북서쪽 도시 산티아고 데 콤포스텔라 234 7위는 다낭 207 이다. 카약은 텔아비브를 제외한 인기 여행지는 휴양지 라면서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한국인 여행객 83.3%가 여가 목적으로 해외여행을 원하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 고 분석했다. 한편 지난 2004년 미국에서 론칭한 카약은 가격 알리미 가격 예측 트립스 등 기능을 활용해 여행 계획부터 일정 관리에 이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40여 국에서 20개 언어로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바둑이게임20171202,IT과학,세계일보,S스페셜 우주 이야기 38 우주 로켓에도 베어링이,거의 모든 기계에 들어가는 베어링. 출처 픽사베이 회전체가 있는 모든 기계에는 베어링이 들어간다. 일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자전거에도 바퀴와 페달 페달 축에 베어링이 있다. 자동차에는 무려 100 150개가 쓰인다. 프로펠러 로터·Roter 가 쉬지 않고 회전하는 헬리콥터에서도 베어링의 성능이 중요하다. 이들 기기는 물론이고 세탁기 냉장고 진공청소기 심지어 볼펜에도 베어링이 들어 있다. 특히 베어링은 볼펜의 품질과 성능을 좌우한다. 볼펜 끝에 들어있는 작은 베어링은 종이와 마찰에 의해 회전한다. 이때 볼이 회전하며 파이프에 들어있는 끈적끈적한 유성 잉크를 끌어내고 잉크가 종이 위에 묻어 글씨를 적을 수 있다. 이른바 ‘볼펜 똥’이라는 잉크가 뭉치는 현상은 베어링이 마모되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런데 이 베어링을 만드는 것이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중국은 한해 약 400억개의 볼펜을 생산한다. 핵심 요소인 베어링을 만들어내지 못해 90%를 독일과 일본 등에서 수입해왔다고 한다. 오죽했으면 리커창 총리가 2015년 공개회의에서 “세계 최대 철강 생산국이고 우주선도 발사하는 중국이 볼펜에 들어가는 베어링조차 아직 만들지 못하느냐”고 한탄했을까. 베어링 제작이 얼마나 어려운지를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다. 우리나라도 볼펜의 볼 베어링 국산화는 1970년대에서야 이루어졌다. 당시 국산 볼펜의 가격은 15원. 자장면 한그릇이 30원이었던 점을 고려하면 절대 싸지 않은 가격이었다. 베어링은 우주 로켓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볼펜이나 자동차 자전거 등에 들어가는 것과 극한 환경에서 작동해야 하는 우주 로켓의 베어링은 어떻게 다를까 자전거 페달 축의 베어링. 출처 픽사베이 로켓에서 유일하게 회전체가 작동하는 터보펌프 베어링이 중요한 이유는 회전축의 마찰 때문이다. 회전체가 있는 모든 기계는 축이 회전할 때 생기는 운동 에너지로 움직인다. 이때 회전축에는 엄청난 마찰이 발생한다. 마찰은 열과 마모로 이어져 이 탓에 기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거나 파손으로 이어진다. 만약 자전거 페달에 베어링이 없다면 회전축의 마찰로 제대로 회전시키기 어렵다. 베어링 없는 기계는 상상조차 할 수 없다. 그래서 베어링을 ‘기계의 심장’ 또는 ‘기계 산업의 꽃’으로 부르기도 한다. 기계의 가장 깊숙한 내부에서 자리를 잡고 고속이나 고온 등 매우 엄중한 조건을 견뎌내며 자신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어서다. 우주 발사체에도 베어링이 사용된다. 우주 발사체에도 회전체가 있기 때문이다. 유일한 회전체는 바로 터보 펌프다. 터보 펌프는 우주 발사체인 로켓의 연료와 산화제를 일정한 압력으로 엔진에 보내는 역할을 한다. 75t급은 회전축의 속도가 1만rpm이 넘고 7t급 엔진은 2만7000rpm에 달한다. ‘로켓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터보 펌프에는 손바닥 크기의 베어링이 4개 들어간다. 터보 펌프는 산화제 펌프와 연료 펌프로 구분되고 각각의 펌프 위·아래에 하나씩 장착되어 있다. 회전축을 지지하고 마찰을 방지하는 역할은 여느 기기와 같다. 그렇다면 자동차나 일반 기계에서 쓰이는 베어링과 터보 펌프의 그것은 무엇이 다를까 일상에서 사용하는 베어링과 터보 펌프의 그것 간 가장 큰 차이는 작동 환경이다. 자전거나 자동차 등의 베어링은 아무리 깊숙한 곳에 있어도 대기 상태에서 작동한다. 하지만 터보 펌프의 베어링은 유체 안에서 작동한다. 산화제 펌프의 베어링은 액체산소에 연료 펌프의 그것은 케로신 등유 에 늘 잠겨 있다. 연료 펌프의 구동 조건은 그나마 양호하지만 산화제 펌프의 베어링은 영하 180도 이하의 극저온을 견뎌야 한다. 게다가 별도의 윤활제도 바를 수 없다. 연료 펌프에 들어가는 베어링은 연료인 케로신 자체가 윤활 역할을 하지만 아주 미미한 편이다. 베어링의 기본적인 역할은 회전축과 지지대 사이의 마찰을 줄여서 잘 회전하게 하는 일이다. 베어링에 적당한 윤활유가 없으면 마찰이 일어나고 이는 사고를 일으킨다. 우주 발사체에서 이런 사고는 곧 폭발을 뜻한다. 베어링의 작동 원리. 출처 위키백과 극한환경·기술에서 탄생하는 터보 펌프 베어링 이러한 차이점 때문에 터보 펌프에 들어가는 베어링은 고난도의 공정이 필요하다. 특히 우주 발사체에서는 작은 오작동이나 오차가 대형사고로 이어지는 만큼 최대한 정밀하게 제작되어야 한다. 세계적으로 베어링은 국제적인 규격에 따라 정밀도 등급이 매겨져 있다. 무조건 최상위 등급 베어링만 터보 펌프에 쓰인다. 이게 전부가 아니다. 외부의 큰 고리에 해당하는 외륜 Outer ring 안쪽의 작은 고리인 내륜 Inner ling 의 표면은 오차가 거의 없을 정도로 매끄럽게 만들어져야 한다. 또 외륜과 내륜의 고리 사이에서 움직이는 구슬 전동체·Rolling elements 은 완전 구체에 가까워야 한다. 겉으로는 모든 구슬이 동그란 모양으로 비슷해 보여도 100% 완전 구체를 만드는 일은 기술적으로 불가능하다. 얼마나 완전 구체에 가깝게 만들 수 있는지가 관건인데 이것이 바로 베어링의 품질을 좌우하는 기술이다. 극저온의 유체에 잠겨 작동하는 만큼 제작 과정에서 고도의 기술력이 필요하다. 설계 단계부터 작동할 때 온도를 고려해서 제작하게 되는데. 합금으로 만들어지는 터보 펌프 베어링 구슬은 세라믹 은 상온에서 보면 약간의 유격 기계 작동 장치의 헐거운 정도 이 있다. 극저온의 산화제에 잠길 때 발생하는 금속의 미세한 수축 작용까지 정확하게 계산한 유격이다. 철로를 만들 때 여름철 늘어나는 현상에 대비해 약간씩 간격을 두고 만드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또 별도의 윤활제를 사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베어링은 소재인 금속 자체에 윤활제를 코팅해 제작하게 된다. 스프레이로 코팅을 해서 윤활제 막을 금속에 입히는 것이다. 베어링이 작동해서 구슬이 외륜과 내륜을 치면 막으로 형성된 고체 윤활제가 역할을 하게 되는 원리다. 세라믹으로 만들어지는 베어링 구슬. 완전 구체를 만드는 것이 기술의 요체이다. 부르는 게 값…터보 펌프 중 국내 제작 못 한 유일한 부품 아쉽게도 터보 펌프를 구성하는 부품 가운데 유일하게 국내에서 제작하지 못한 부품이 베어링이다. 액체 로켓의 터보 펌프에 들어가는 베어링을 생산하는 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단 5곳에 불과하다. 미국과 일본 러시아 독일 프랑스 회사에서만 생산한다. 터보펌프 베어링은 보통 국가 전략물자로 분류되다 보니 기술 이전은 물론이고 수입까지 여의치 않다. 결국 터보 펌프 베어링 분야는 독점체제에 가깝기 때문에 그야말로 ‘부르는 게 값’이다. 우리 연구진은 30t급 엔진의 선행 연구를 통해 터보 펌프의 제작 기술을 보유하게 되었다. 실제로 인듀서 입구의 유도 날개 블레이드 날 의 손상과 극저온에서의 누설 기체나 액체 따위가 밖으로 새어 나감 조립 불량 등 수많은 난관을 극복하고 30t급 터보 펌프의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러한 기술이 현재 진행 중인 한국형 발사체의 터보 펌프로 이어졌다. 다양한 형태의 베어링. 터보 펌프 베어링은 더 가볍고 강하면서도 극한 환경을 견뎌야 한다. 이처럼 국산화에 성공하면서 터보 펌프에 들어가는 모든 부품을 국내에서 수급할 수 있지만 베어링만 유일하게 국산화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더 정확하게 말하면 기술이 없는 것은 아니다. 양산할 수 있는 기업이 없는 것이다. 실제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주도로 터보 펌프 베어링의 연구·개발은 상당한 수준에 도달했다. 하지만 이 기술을 통해 직접 생산하겠다는 기업이 나타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터보펌프 베어링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막대한 설비 투자를 해야 하는데 이 비용을 회수할 만큼의 수요가 없는 탓이다. 그렇더라도 갈수록 커지고 있는 세계 우주산업과 우리가 앞으로 가야 할 길을 고려하면 터보 펌프 베어링의 국산화는 반드시 풀어야 할 숙제다. 단기적인 손익계산이 아니라 국가 경쟁력을 생각하는 장기적 투자가 필요하다. 정부의 관심과 지원 업체의 과감한 도전이 절실한 형편이다. ‘발사체의 심장’ 터보 펌프 터보 펌프의 핵심 베어링 발사체는 우주 선진국과 강국으로 가기 위한 필수 요소다. 우리가 한국형 발사체 개발에 구슬땀을 흘리는 것도 이 때문이다. 우주 발사체에 필요한 수많은 구성 요소 가운데 터보 펌프는 그 심장이라고 불릴 만큼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그런 터보 펌프의 핵심 부품이 바로 베어링이다. 한국형 발사체의 터보 펌프. 베어링만 국산화를 하지 못하고 있다. 결국 터보 펌프의 베어링 개발은 우주 선진국과 강국으로 가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과정이다. 우리가 본격적인 우주 개발에 나선 지 20년이 되었지만 터보 펌프 베어링을 만드는 회사 하나 육성하지 못했다는 점은 어떤 이유로든 국민을 설득하기 어렵다. 기술을 보유하고도 여전히 수입해서 써야 하는 상황을 돌파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투자와 우주산업 발전이 이루어져야 한다.몰디브바둑이 먹튀20171206,IT과학,디지털데일리,후지제록스“금·은박 메탈릭 컬러인쇄 한번에 처리”…시장 반응 주목,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한국후지제록스가 기존 오프셋 기기에서 구현하던 금·은박 등 메탈릭 컬러를 한 번에 인쇄할 수 있는 디지털 인쇄기를 선보였다. 특수 컬러의 간편한 적용을 통해 온디멘드 On Demand 방식으로 고부가가치를 추구하면서 생산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6일 한국후지제록스 대표 미야모토 토오루 양희강 는 서울 중구 서소문로 본사에 위치한 커뮤니케이션디자인센터 CDC 에서 디지털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출시 기념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양희강 한국후제지록스 대표 신상헌 사업전략 본부장 권양진 GCS사업부문장 우혁진 GCS세일즈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희강 한국후지제록스 대표는 “프린팅 시장은 포화상태 접어들었고 사업주 역시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 제품은 기존 기기로 커버하지 못했던 골드 실버 화이트 등 색감을 완벽하게 재현해내는 기술을 탑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구성하고 시장을 돌파할 수 있는 좋은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제품을 소개했다. 한국후지제록스는 기존 프레스 시장이 짧아진 납기에 대한 부담감 다품좀 소량 인쇄 주문 일반화에 따른 가격 경쟁 심화 등 다양한 시장 내 과제에 직면한 것으로 봤다. 우혁진 GCS세일즈부장은 “폴딩 카툰이라고 불리는 1만부 미만의 소량 패키징 시장은 향후 2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미 50% 넘는 물량이 소량화가 이뤄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반적인 흑백 모노크롬보다 맞춤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경우 고객 응답률이 6.5%로 5배 증가했다”며 “대다수 시장 고객들이 가치를 가격으로 인정한다는 뜻”이라며 고부가가치 인쇄물 생산이 해결책이라고 말했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에는 CMYK 드라이 잉크와 더불어 2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를 장착할 수 있는 ‘원패스 6컬러 프린트 엔진’이 탑재됐다. 기존 오프셋 장비는 특수 컬러 인쇄를 위해서 많은 준비 시간과 비용 후 가공을 필요로 했다. 이를 원패스로 처리가능하게 해 개인화 인쇄 수요에 대응하면서 납기 부담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잉크 미립자 크기를 기존 대비 20% 줄인 ‘슈퍼 이에이 에코 드라이 잉크’도 새롭게 도입해 인쇄 품질도 끌어올렸다. 우혁진 부장은 “입자 크기를 줄여 디테일 쉐도우 그라데이션을 더 살렸고 토너 방식 잉크의 적층 두께를 낮출 수 있었다”며 “메탈릭 잉크에도 크리스탈 수지를 더 첨가해 반짝이는 반사 효과도 극대화했다”고 말했다. 인쇄용지 수용성도 높였다. 출력 가능한 인쇄용지의 중량 52 400gsm 이 확대됐다. 최대 400gsm 용지를 6컬러로 출력하더라도 분당 120매의 출력 속도를 유지해 생산성을 추구할 수 있도록 했다. 우 부장은 “기존 100ppm 분당인쇄량 이상 장비의 경우 후지제록스가 30% 정도 점유율을 갖고 있는 것으로 추산된다”며 “이 시장에서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 제품을 통해 최소 45% 이상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원더풀 게임 관리자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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