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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체험 후기 여자전쟁: 비열한 거래 (2015)
- 2020-01-27 04:42:32
20171201,경제,조선비즈,LG상사 임원인사…윤춘성 전무 부사장 승진,윤춘성 LG상사 신임 부사장 LG상사 제공 LG상사 001120 는 이사회를 열고 2018년 정기 임원인사를 확정한 뒤 부사장 승진 1명 상무 신규선임 1명에 대한 인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석탄 팜 사업 등 상사 자원 투자사업에서 성과를 낸 윤춘성 자원부문장 전무 이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윤 신임 부사장은 연세대 지질학과를 졸업한 뒤 같은 대학에서 지질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1989년 LG상사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해 석탄사업부장 상무 인도네시아 지역총괄 전무 자원부문장 전무 등을 맡았다. 중국 석탄투자사업 개발을 주도한 이강녕 석탄2사업부장을 상무로 신규 선입했다. 이 신임 상무는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한 뒤 핀란드 알토대에서 MBA 학위를 받았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보호무역 대응전략 마련해야.. 美에 쫓기듯 밀실협상 안돼,한.미 FTA 협상 공청회 내년 초 재개될 한.미 자유무역협정 FTA 개정협상에서 제조업 분야의 관세 부활 등 역진 逆進 금지 농축산물시장 추가 개방 불가 등 이익균형의 원칙적 대응에 나서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1일 열린 한.미 FTA 개정 관련 2차 공청회 에서 정부는 농축산분야 추가 협상은 없을 것이라는 농업 레드라인 방침을 재확인했다. 농축산 업계는 불리한 조항이 많은 FTA를 폐기할 것을 주장했다. 두 차례 공청회에 참석하지 않은 김현종 통상교섭본부장이 농축산업계와 만나 의견을 듣겠다고 정부는 약속했다. 이날 서울 영동대로 코엑스에서 산업통상자원부가 개최한 2차 공청회에는 통상 및 법 전문가 농축산업계 대표 정부 관계자 등 토론자들과 농축산업계를 비롯해 200여명의 시민이 참석했다. 토론에 앞서 한.미 FTA 산업별 영향 주제발표에서 이진면 산업연구원 산업통계분석본부장은 제조업 분야는 보호무역으로 회귀가 아닌 역진하지 않는 대응전략을 마련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그는 FTA 역진은 이미 구축된 양국 기업 간 거래관계 투자활동에 부정적 영향을 가져올 가능성이 높다. 개정협상 기조를 이행의무 준수 및 무관세 철회가 아닌 추가 개방으로 설정해야 한다 고 말했다. 무역협회 이동복 통상연구실장은 미국은 만성적인 적자를 보고 있는 자동차 철강 의약품 의료기기 분야에서 개선을 강하게 요구할 것이다. 자동차 부품 소재의 원산지규제 강화 등은 우리 수출에도 영향이 크다. 특히 환경 안전성 연비 등 자동차 관련 국내 규제완화를 압박할 것이다 고 분석했다. 이에 대해 우리 정부가 △부품소재 수출품의 역내 부가가치 비중에 대한 정확한 파악 △섬유산업의 관세특혜물량 유지 △전문직 상호인정협정 MRA 제안 △투자·서비스 국가분쟁해결 ISDS 상소제 도입 등 이익균형 차원에서 미국 측에 주장할 사안을 구체적으로 들고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또 농업분야에 대한 추가 개방 불가와 불합리한 FTA 규정 철폐 등 여러가지 이슈가 제기됐다. 이승호 낙농육우협회장은 저율관세할당 TRQ 복리증량 철폐 등 개선 세이프가드 긴급수입제한조치 에 낙농품 포함 등 개선을 요구했다. 그는 한.미 FTA에서 분유 치즈 등 주요 낙농가공품들은 TRQ가 기간제한 없이 매년 3%씩 복리로 증량하는 것으로 미국에 양보했다. 낙농품은 농산물 세이프가드 적용대상에서 아예 제외됐다. 이처럼 정부는 국내 수급과 무관하게 엉터리로 FTA 협정을 체결했다. FTA 이후 우리 낙농업계는 죽어가는데 미국 낙농업계는 수출이 86% 증가하는 등 한.미 FTA를 좋은 본보기로 삼을 정도 라고 지적했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개정협상이 불가피할 경우 관세 25% 동결 및 관세 철폐기간 20년으로 재설정해야 한다. 유명무실한 쇠고기 세이프가드 발동물량 15년차 기준 35만t 한도 도 대폭 감축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에 한석호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모형정책지원실장도 주제발표에서 한.미 FTA로 농산물 수입 증가→가격 하락→농가소득 감소 피해의 악순환이 되고 있다. 농업분야에선 공세적 개정협상에 나서야 한다 고 강조했다. 우리 정부의 미국과 협상 시 소극적 대응에 대한 지적도 많았다. 백일 울산과학대 교수는 미국의 한국 브랜드 세탁기 반덤핑 관세 사례는 미국의 이익을 전제로 한 무역구제가 얼마나 비합리적으로 전개될 수 있는가를 보여준다. FTA가 한국 측에 유리한 실적을 낳은 것으로 착각하는 우리 관계당국의 두리뭉술한 총량적 무역수지론에 따른 저자세 협상 태도가 문제다. 한.미 FTA 체결 당시 조급한 협상전략을 반성하고 협상 당시부터 배제됐던 비합리적 비관세장벽의 무차별 행사 규제 쪽에 강하게 주장해야 할 것 라고 지적했다. 송기호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국제통상위원장은 트럼프 행정부에 쫓기듯이 하는 밀실협상이 돼선 안 된다. 정부는 객관적이고 충분한 정보를 공개해야 한다 고 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4,IT과학,스포츠서울,데스크가 만난 사람 먹거리 문화에 위치정보 빅데이터 등 기술 입힌다... 식신 안병익 대표 및 푸드테크 협회장,안병익 식신 대표 및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식신의 안병익 49 대표는 기업 대표로는 드물게 박사학위는 물론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1991년 대전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했다. 1993년 동국대에서 컴퓨터공학 석사를 거쳐 2007년 연세대 대학원에서 컴퓨터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가 처음으로 도전한 분야는 전자 지도 서비스였다. 위치기반 서비스로 불리는 것을 1999년대 초중반 도전해 나름의 성과를 얻었다. 1993년 KT 연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전자지도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했다. 그리고 전자지도를 위치정보와 결합해 사내벤처로 한국통신정보기술을 공동창업했다. 이어 네이버 다음과 같은 주요 포털은 물론 언론사 등 30여곳에 지도를 공급하며 성장 일로를 걸었다. 그리고 2000년 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KT를 나와 두번째 창업으로 포인트아이를 설립했다. 친구 찾기 아이 찾기 등 위치정보를 활용한 사업이 대박을 치면서 2006년 코스닥 상장 2007년 회사 매각까지 이어지면서 안 대표는 ‘성공한 벤처창업가’ 반열에 올랐다. 포인트아이 매각대금은 138억원이었다. 조심스러우면서도 가능성 있는 성공의 길을 걷던 안병익 대표가 이번에 도전하는 사업은 푸드테크다. 위치정보 데이터에서 시작돼 지금은 위치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을 서비스하고 있다. 올해까지 알리페이와의 제휴 및 가맹점 확대에 중심을 뒀고 이제 최고의 맛집 메뉴를 배달로 먹을 수 있는 ‘식신히어로’ 등 서비스 확대하고 있다. 그리고 먹거리와 다앙한 정보의 결합을 위해 푸드테크 협회장으로 열일을 하고 있다. 식신의 탄생 배경은 처음 사업을 시작한 것은 2010년도였다. ‘시온 SEEON ’이라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를 기반으로 위치기반 서비스 업체인 포인트 아이에 매각을 해 자본을 축적할 수 있었다. 당시 138억원에 매각한 것으로 기억한다. 당시 위치기반 서비스 성장이 정체 됐고 새로운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식신이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됐다. 특히 시온은 포스퀘어와 같이 이용자가 장소 발굴하고 찍고 리뷰를 남기는 서비스였다. 시온 쌓인 데이터가 80만건 체크인 1억5000만건을 가만히 보다 보니 음식서비스 식신을 하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 식신은 2013년부터 식신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 당시 다양한 맛집 정보서비스가 있었다. 어떻게 식신 서비스를 자리 잡게 했는가 ‘윙스푼’이라는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인수해서 잘하다가 골목상권 문제로 2013년 접었다. 그때 식신이 등장했다. 윙스푼 서비스를 네이버는 맛집 검색량의 40 50% 차지한다. 윙스푼은 서비스를 안하지만 네이버는 여전히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식신은 사용자를 바탕으로 하는 광고 없는 서비스로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었다. 식신의 성과를 보니 국내 2만8000여개 음식점 정보 해외 4000여개 110만개 리뷰 등 독보적인 시장을 확보했다. 이렇게 될 수 있었던 된 계기는 소비자의 신뢰를 받았던 것 같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집이 정확한 맛집이다. 이런 부분들이 한번 인증해서 평가한다. 미슐랭가이드처럼 말이다. 전국에 4500개 맛집 정보가 식신에 있다. 소비자들이 어느 정도 정확하다고 인지를 하는 것 같다. 기존 시온 데이터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식신 서비스를 요약해준다면 핫플레이스 추천 맛집 국내 3만개 해외 2만개 등 5만개다. 추가로 준비하고 있어서 2월에 확대 개편하는데 국내 7만개 해외 3만개 등 10만개로 늘리는 작업을 하고 있다. 추천 맛집만 하다보니 일반 음식점들이 65만개 음식점 나머지도 검색에 대한 니즈가 있어서 40만개 일반 음식에 대한 서비스를 할 것이다. 앱다운로드 370만명 페이지뷰 월 2000만개 이미지가 500만건 등록 리뷰가 120만건이 등록돼 있다. 아직은 홍보가 돼야하고 서비스를 더 견고게 해야 하는 단계다. 식신의 매출은 어떤 구조로 이뤄지며 현재 매출과 수익은 어느 정도인가 광고가 없어 수익구조가 다른 서비스와 다르다. 콘텐츠 정보 제공에 대한 수수료가 기본이다. 비즈니스 B2B 모바일 식권 맛집 배달 알리페이 결제 등 3가지다. 식권 서비스 수수료는 5% 정도다. 식당으로부터 모바일 식권은 150개 5만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다. 배달은 맛집 배달이다. 하동관 을밀대 집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것이다. ‘식신 히어로’ 서비스인데 없었던 시장이다. 미식 시대가 되면서 집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자는 니즈에 부합하는 것이다. 기존 식당이 테이크 아웃이 있다. 식당의 테이크 아웃을 대행해서 배송을 해주는 것이다. 맛집이기 때문에 설득하기 쉽지 않다. 자존심 배달했는데 음식의 질이 떨어진다는 우려가 있어서 설득하는데 쉽지 않다. 배달 시간을 20분 이내로 단축시키면서 권역별로 묶어서 배달이 되도록 하고 있다. 알리페이 서비스도 수익구조 중 하나다. 음식점에서 중국인들이 결제가 안됐는데 그 부분을 맡아서 결제 식당을 늘이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인들 먹고 쇼핑하는데 쓰는데 2015년 15조 썼는데 8조를 먹는 데 사용했다. 이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식신에서 진행 중인 ‘식신히어로’ ‘식신e식권’ 등 사업에서 애로점은 무엇인가 식신 e식권 철저하게 B2B이다 보니 기업이 움직여야 한다. 식대 관리를 총무부서에서 하는데 잘 안바꾸려고 한다. 경비도 절감 투명해지는데 도입하기까지는 검토과정 등이 필요하더라. 한 번 도입하면 꾸준하게 간다. 직장인들이 1900만명 중식대만 하면 연간 35조원 시장이다. 큰 시장이다. 이를 겨냥한 것. 종이 식대 장부를 많이 쓴다. 장부 대신 쓰면 40% 감소 식권 도입에 비해 23.2%가 감소한다. 경쟁업체로는 어디를 꼽을 수 있나 식신을 정의하자면 푸드테크 플랫폼이다. 외식 정보를 가지고 식당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통합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 요소요소들에는 경쟁이 있다. 정보에서는 네이버 블로거다. 맛집 배달은 ‘배달의 민족’ ‘푸드 플라이’ 등이 있다. 식권은 ‘식권 대장’이라는 서비스가 있다. 모두 개척해 가고 있는 시장이고 하나의 서비스가 시장을 모두 장악하는 좋은 그림이 아니다. 향후 인수 합병에 대한 고민 필요하다고 본다. 안병익 식신 대표이자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 현재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사를 맡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의 사업영역과 향후 계획은 푸드테크의 사업 영역은 전통적인 식품산업에 ICT 기술이 융합된 모든 영역이다. 생산 가공 유통 등에 생산은 스마트팜 유통은 직거래 온라인몰 소비는 배달 혹은 전자식권 빅데이터 레스트토랑 인프라 대체식품 3D 푸드 프린터 로봇 요리사 등등 회원사들의 범위가 매우 넓다. 70개 임원사가 있고 20개 분야가 회원사로 있는데 어떤 업체들이 대부분인가 인프라쪽에서는 푸드테커 C T 테크 배달 중계 인프라 식신 같은 맛집 정보 예약 다이닝 오더 플랫폼 배달 포스 뱅크와 같은 CRM 포스 등 인프라는 스마트팜이 있다. 레시피 서비스로는 ‘만개의 레시피’가 있다. 그 동안 상호 교류가 없었다. 협회가 결성돼 시너지가 일어나고 있다. 규제 개선도 공동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푸드테크 협회는 올해 7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초대 회장직을 맡았다. 해외에서는 VC투자의 20%가 푸트테크에 투입되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 활성화를 시키자는 차원에서 설립했고 조금씩 성과가 보이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의 어려운 점이나 개선돼야 할 점이 있다면 규제 쪽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과거에 오프라인의 규제에 머물러 있다. 법 행정체계 식품 위생법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 오프라인이 중심이다. 이제 온라인이 늘어나는 추세다. 걸맞지 않다. 빨리 개선을 해야한다. 온라인 식품을 거래하려면 식품위생법에 식품제조업 허가를 받아야 한다. 식품 제조업은 공장을 갖추고 위생사를 갖춰야 한다. 서류를 받고 온라인 중계는 필요가 없는데 해야한다. 축산물도 마찬가지다. 온라인 거래도 냉동고 등등 처리를 갖추고 허가를 받아야 한다. 배달원 20만명 추산된다. 그런데 직업군으로 보호를 받지 못한다. 음식배달업이라는 것. 정식 직업으로 인정을 못받는다. 플랫폼 배달원은 산재 보험에 가입이 안된다. 고등학생들이 많이 대책이 있어야 한다. 이런 문제를 풀어 나갈 것이다. 중국 최대 결제 업체 알리페이와 함께 중국 관광객 관련 사업도 진행 중으로 알고 있다. 어떤 사업이며 향후 발전계획은 무엇인가 알리페이 콘텐츠 제공은 2년이 된다. 1년전부터 본격적으로 결제 사업을 시작했다. 사드 문제가 생기면서 영업을 안했다. 최근 재개를 시작했다. 사드 문제가 해결되면서 내년부터 중국인 관광객이 오면 활성화될 것이다. 알리페이 주요 지역 명동 홍대 이태원 주요지역에 1만개 가맹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랬을 경우 거래액이 1조 1조 500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최근 중국과의 해빙 분위기가 이뤄지면서 각 산업에서 중국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다. 알리페이와의 협력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 중국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나 선불카드도 준비를 했다. 쿠폰 서비스도 있다. 한국에 와서 면세점에서 결제를 해야하는데 절반 정도가 알리페이 앱을 열고 실행을 하는 것으로 봤다. 연계가 활성화 된다면 매출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 면세점과 제휴를 했다. 면세점안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과 프로모션 연계계획이 있다. 내년 2018년도 식신의계획은 식신은 계획 했던 것을 꾸준히 차곡차곡 완성시켜나가는 것이 목표다. 결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가맹점이다. 알리페이 가맹점 1만개 식권 가맹점 1만개 배달 1만개 모으고 소비자와 식당을 연결 시킬 계획이다. 식신은 더욱더 활성화 시켜서 앱다운로드도 증가시키고 내년 2배 이상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다. 콘텐츠도 풍부하게 만들어 나갈 것이다. 모든 정보를 넣을 수 있도록 식권은 공격적으로 목표로 잡아서 50만 사용자 목표를 가지고 있다. 푸드테크 협회장 입장에서 2018년도를 어떻게 생각하나 내년이 중요하다. 지난주에 기재부와 미팅을 했다. 그쪽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지원을 하려고 하고 있다. 모태펀드 푸드테크 전용 펀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규제 개선이 중요하다. 법개정을 하는데 푸드테크 산업 진흥법을 입법 일원화 해 활성화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https://feelgame01.com/20171205,IT과학,연합뉴스,미세먼지로 부터 차단된 스마트 온실,서울 연합뉴스 진연수 기자 5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7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을 찾은 관람객들이 LED 스마트 온실을 살펴보고 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5,IT과학,디지털데일리,‘대작 풍년’ 나올 게임 또 있다…시선은 내년 1월로,로열블러드 대표 이미지 ‘로열블러드’·‘야생의땅 듀랑고’·‘검은사막 모바일’ 격돌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은 그야말로 ‘대작 풍년’을 맞았다. 분기당 몇 개 보기 힘든 흥행작들이 올 가을부터 쏟아졌다. 두각을 나타낸 게임으로는 넷마블게임즈의 ‘테라M’과 ‘페이트 그랜드오더’ 넥슨의 ‘액스 Axe ’와 ‘오버히트’ 룽투코리아의 ‘열혈강호 for kakao’ X.D.글로벌리미티드의 ‘붕괴3rd’ 라인콩코리아의 ‘대항해의길’ 등이 있다. 이처럼 올해 4분기를 숨가쁘게 지나왔으나 12월 들어선 소강기가 예상된다. 출시가 예정된 대형 신작이 없어서다. 이 때문에 게이머들의 시선은 내년 1월로 향하고 있다. 게임빌 ‘로열블러드’ 넥슨 ‘야생의땅 듀랑고’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이 출시를 앞뒀다. 각 업체가 최고 기대작으로 꼽는 전략 타이틀들로 모두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이다. 로열블러드는 게임빌이 자존심을 걸고 개발 중인 대형 게임이다. 2년반이 넘는 기간에 100명 이상의 인력이 투입됐다. 정해진 퀘스트를 따라가는 방식이 아니라 필드 상에서 돌발 임무를 맡아 협업하는 등 MMORPG 본연의 재미를 살렸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싱글 또는 멀티 플레이에 맞게 캐릭터 태세변환이 가능해 다양한 재미를 추구한 것도 이 게임의 특징이다. 게임빌은 경쟁사들이 권역별 빌드를 각각 개발하는 것과 달리 로열블러드를 글로벌 원빌드로 출시할 예정이다. 게임업계의 최근 흥행 공식을 거스르는 것인데 게임빌이 새로운 이정표를 세울지 주목된다. 회사는 오는 11일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구체적인 콘텐츠를 공개하고 같은 날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내년 1월이면 게임빌의 MMORPG 개발력과 함께 퍼블리싱 역량이 시험대에 오르게 된다. 넥슨의 야생의땅 듀랑고는 마니아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게임이다. 넥슨 왓 스튜디오가 개발 중이다. 프로젝트K로 최초 공개된 시점부터 6년 이상의 시간이 흐른만큼 여러 번 출시 일정이 밀렸다. 그러다 올 하반기 출시가 예정됐으나 막바지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작업이 길어지면서 내년 1월로 출시가 확정됐다. 회사 측이 그만큼 공들인 게임이다. 야생의땅 듀랑고는 공룡시대에 불시착한 주인공이 거친 환경을 탐험하고 개척하는 게임이다. 게임 속 가상사회 건설도 가능하다. 이 게임은 중세 판타지 일색인 MMORPG의 틀을 벗어나 이색적인 재미를 추구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그동안 새로운 도전을 강조해온 넥슨이 시장도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낼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은 최근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최초 공개된 이후 더욱 주목받는 게임이 됐다. 입소문으로 ‘웰메이드 게임’이라는 얘기가 나온 가운데 쇼케이스에서 기대에 걸맞은 콘텐츠를 선보였다. 이후 회사 주가도 올랐다. 시장 기대감이 반영됐다는 분석이다. 사전예약자 확대 속도도 가파르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PC원작의 빼어난 타격감을 계승한 것이 특징이다. 여러 측면에서 원작을 빼닮은 가운데 개발진이 여러 편의 기능과 최적화 요소를 더했다. 회사 측은 주요 장비의 등급 별 뽑기가 없다고 공언해 게이머들이 주목하고 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