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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특집 슈가맨, 양준일 91.19 1회 예고
2020-01-26 11:59:51
박현영택은 <> 조회수 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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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이데일리,LG디스플레이 LCD 모듈 장비 해외로 속속 이전,LCD 생산 거점 중국·베트남으로 이동에 따라 국내 파주·구미 공장은 OLED 중심으로 재편 LG디스플레이 파주캠퍼스 전경. LG디스플레이 제공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공장 운영 효율화를 꾀하는 LG디스플레이 034220 가 LCD 액정표시장치 모듈 장비를 해외로 대거 이전한다. 국내에서 점차 LCD 생산 비중을 줄여 해외로 내보내고 대신 국내에서 고급형 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차세대 제품 생산을 준비하기 위한 조처로 보인다. 1일 LG디스플레이는 공시를 통해 특수관계인인 해외 자회사에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장비를 양도한다고 밝혔다. 구체적으로 살펴 보면 베트남 하이퐁 법인에 390억원 중국 난징 법인에 250억원 광저우 법인에 260억원 등 총 900억원 규모다. 자산 양도는 내년에 이뤄질 예정이다. 앞서 전날인 지난달 30일에는 베트남 하이퐁 법인에 설비투자 지원을 위해 1173억7800만원 규모의 지분을 취득하겠다는 내용을 공시하기도 했다. 이날 이뤄진 이사회 의결에 따라 순차적으로 계획을 확정해 실행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7월 LCD에 대한 신규 투자를 최소화하고 대신 OLED에 대해 2020년까지 20조원 이상의 투자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이후 국내에서 LCD 생산 비중을 축소하고 대신 이를 해외 공장으로 이동시키고 있다. 이번 조치도 이러한 흐름에 맞춰 LCD 패널 모듈 생산에 필요한 장비를 적절한 곳으로 대거 이동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해외 공장에서 LCD 생산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에 필요한 국내 유휴 장비를 이전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장비 이전으로 빈 공간을 어떻게 활용할 지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덧붙였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의 디스플레이 전문가위원회는 역시 지난달 30일부터 서울에서 LG디스플레이의 중국 광저우 대형 OLED 공장 승인여부에 대한 논의에 돌입했다. 1일 현재 여전히 논의가 진행 중이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달 중순으로 예정된 문재인 대통령의 중국 방문 일정에 앞서 이번 회의에서 승인 여부를 사실상 확정지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문가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은 다시 관계 부처 차관급이 모인 산업기술보호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하는데 전문가 위원들의 결정이 뒤집히는 경우는 흔치 않기 때문이다. LG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정부의 결정을 기다리는 상황”이라고 답했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3,IT과학,전자신문,기획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설립··· T커머스 시장 공략 박차,SK스토아 방송화면 SK브로드밴드가 국내 T커머스 1위를 향한 대장정을 시작했다. SK브로드밴드는 T커머스 사업을 분할 자회사 SK스토아 SK stoa 를 설립하고 4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한다. SK스토아 초대 대표는 윤석암 SK브로드밴드 미디어부문장이 겸임한다. 자본은 SK브로드밴드가 100% 출자한 200억원 규모다. SK스토아는 100여명 임직원으로 출발 매년 40 60명 인력을 충원해 2020년까지 210명 수준으로 늘릴 계획이다. SK스토아 명칭 stoa 는 쇼핑에서 멈추지 않고 보다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Shopping to All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의미다. SK그룹의 T커머스 기업이라는 후광 효과와 쇼핑 전문 브랜드를 직관적으로 인식하도록 사명을 정했다. ◇SK스토아 넘버원 커머스 플랫폼 SK스토아는 유망 중소기업 제품 발굴과 육성을 위해 공동 브랜드 제휴를 추진하고 우수 중소기업 전용관 신설 등 중소 협력업체와 상생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중소기업 제품 편성비율이 TV홈쇼핑에 비해 월등히 높은 80% 수준을 유지하고 있는 SK스토아가 공식 출범하면서 서비스 커버리지 확장에 따른 상품판매 확대 및 다양화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SK스토아는 행복한 쇼핑 습관 가칭 캠페인을 시작한다. 상품 선정과 구매때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에 혜택을 제공한다. 건강한 소비문화를 지향 기업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플랫폼으로도 활용한다. SK브로드밴드는 또한 SK스토아를 국내 넘버원 커머스 플랫폼 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기존 TV홈쇼핑의 수동적 상품 구매방식을 혁신해 데이터방송인 T커머스 장점을 살린 양방향 서비스를 개발해 차별화할 방침이다. SK스토아는 빅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와 가구별 특성에 따라 다른 상품을 보여주는 맞춤 쇼핑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인공지능 AI 기술과 연계한 음성 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쇼핑의 편리성을 확대하고 핀테크 기술 기반의 TV페이를 도입해 리모컨 간편 결제를 지원할 계획이다. ◇2021년 매출 5000억원 달성 목표 SK스토아는 T커머스 혁신을 위한 연구개발 R D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SK브로드밴드와 연계한 사업을 포함해 2020년까지 약 500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세부 과제로 △안정적 고화질 방송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고도화 △자체 스튜디오 구축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모바일 앱 개발 및 UI·UX 개편 △맞춤형 쇼핑 및 클라우드 기반 가상화 방송서비스를 비롯한 신규 사업 △빅데이터 분석 및 응용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는 오는 2021년까지 취급고 2조원 매출 5000억원을 달성해 SK스토아를 국내 1위 T커머스 플랫폼으로 육성 SK그룹 내 미디어 기반 대표 유통 채널로 자리매김 시킨다는 목표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서비스 영역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즈 모델 발굴 등 사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며 “데이터 기반 다원 방송으로 진정한 의미의 데이터 커머스 방송을 실현해 향후 5년 내 퀀텀 점프 수준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SK브로드밴드는 설립 자회사 이용약관 신고 과정을 거쳐 12월 중순부터 IPTV Btv 고객을 대상으로 SK스토아 채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2015년 1월 상품판매형 데이터방송인 Btv 쇼핑 채널 서비스를 시작했고 현재 SO 9개 IPTV 2개 위성방송 1개 등 총 12개 플랫폼에서 T커머스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다. T커머스는 TV와 리모컨을 이용해 상품을 구매하는 서비스다. SK스토아 주력상품인 채널연동형 T커머스는 홈쇼핑처럼 독립 쇼핑 정보 채널을 운영해 제품을 판매하는 서비스다. 홈쇼핑과 유사하지만 쇼호스트와 상품 구매 메뉴 등 화면구성에서 차이가 있다.뉴원더풀게임20171205,IT과학,연합뉴스,원자력연구원 내 사용후 핵연료,대전 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5일 대전 유성구 한국원자력연구원에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에서 연구하고서 보관 중인 사용후핵연료가 보인다. 내진 보강공사를 마친 하나로는 3년 5개월 만인 이날부터 재가동을 시작했다.카지노 사이트 빅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