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체험 후기

아이들과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차일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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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모찌 채연
2020-01-26 08:29:54
김서우덕협 <> 조회수 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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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4,IT과학,ZDNet Korea,페이스북 망사용료 논란 2라운드 돌입,통신사 제도화 요구…정부 조심스런 접근 지디넷코리아 김태진 기자 페이스북과 SK브로드밴드 간 ‘접속경로 임의변경’ 사태로 불거진 망사용료 이슈가 제도화 논의로 2라운드를 맞고 있다. 접속경로 임의변경은 지난 5월 페이스북이 사전 동의 없이 KT 캐시서버에 연결된 SK텔레콤의 라우터를 차단해 이용자 피해로 이어진 사건이다. 이후 국회 국정감사 과정에서 국내 인터넷 사업자들이 통신사에 지불하는 망사용료와 달리 페이스북은 적은 망사용료를 내고 있는 것이 드러나면서 국내외 사업자 간 역차별 이슈로 옮겨 붙었다. 페이스북이 국내 1위 포털사인 네이버보다 5배 이상의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있음에도 망사용료는 반대로 약 5분의 1밖에 지불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확인된 것이다. 네이버가 지난해 통신사에 지불한 망사용료는 734억원에 이른 반면 페이스북은 통신사 중 KT에만 캐시서버 이용대가로 약 100억원대를 지불했다. 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통신사업자들은 해외 인터넷 사업자들도 국내 인터넷 사업자들과 형평성 있게 망사용료를 지불토록 하기 위해 관련 법제도 개선방안을 만들어 정부에 제출한다는 계획이다. 통신업계 한 관계자는 “페이스북 구글 등 글로벌 사업자들은 국내 인터넷 사업자들과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경쟁을 하고 있다”며 “구글의 경우 국내 동영상 트래픽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음에도 사실상 무임승차를 하고 있어 제도개선안을 만들어 정부에 제출할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해외 인터넷 기업들이 트래픽 증가로 인한 수익을 생태계에 속한 기업들과 공유하는 비즈니스모델을 가져가면서도 망 사업자와 관계에서는 이 같은 원칙이 지켜지지 않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프랑스 “망 대가 내지 않는다면 망 제공 거부 가능” 업계 관계자는 “해외 인터넷 기업들의 서비스로 트래픽이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어 망 투자비에 대한 부담은 증가하고 있다”며 “하지만 적정 망사용료를 지급하지 않고 있어 망 고도화에는 저해가 되고 있고 통신 인터넷 기업 간 분쟁의 원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국정감사에서 유승희 의원은 “페이스북이나 구글로부터 국내 통신사가 망사용료를 받지 못하고 있고 그것도 부족해서 서버까지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 사업자들과 역차별에 해당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해외 인터넷 기업들이 동영상 중심으로 사업의 방향을 바꾸고 있음에도 이런 차별로 국내 사업자들은 라이브나 가상현실 등 고품질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면서 “트래픽에 대한 사업자 간 공정한 룰이 없어서 역차별이 계속 발생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역차별 이슈뿐만 아니라 통신 글로벌 인터넷 기업 간 분쟁 역시 프랑스 미국 등 해외에서도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다. 2012년 프랑스에서는 프랑스텔레콤이 구글의 유튜브 트래픽이 급증하자 망 이용대가 지급을 요구했고 이를 거부하자 망 증설을 중단하면서 분쟁이 일어났다. 2014년 미국에서도 컴캐스트가 넥플릭스의 트래픽이 급증하자 망 이용대가를 요구했고 이를 거부하자 상호접속구간의 망 증설을 중단해 트래픽 과부하로 인한 분쟁이 발생됐다. 이후 2012년 9월 프랑스 공정위는 “망 이용대가를 내지 않을 경우 통신사는 망 제공 거부가 가능하다”며 “트래픽 속도를 차별하지 않는 경우 망 제공 거부는 망중립성 위반이 아니다”라고 판결했다. 업계 관계자는 “프랑스 판결 이후 망 이용대가를 지급하는 트래픽 비중이 2012년 22%에서 2016년 36%로 상승했다”며 “글로벌 인터넷 기업이 자국 통신사의 망 이용에 대해 대가를 지급하는 것이 타당하다는 원칙을 확립한 사례”라고 평가했다. 정부 “사전규제보다 사후규제 바람직” 이어 “국내에서도 네트워크 중심의 규제체계가 C P N D의 균형 잡힌 규제체계로 전환해야 한다”며 “통신사와 서비스사업자 간 동등 경쟁이 추진될 수 있도록 동등한 규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해외에서는 여러 방식으로 해결책을 모색 중이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이슈 제기 단계”라면서 “우선적으로 글로벌 국내 기업 간 불공정한 게임의 룰을 바로 잡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사전규제를 만드는 데 다소 부담스럽다는 분위기다. 또 통신사와 인터넷 기업 간 사적계약에 가이드라인을 정하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입장이다. 정부 관계자는 “사업자 간 사적계약에 의한 것을 사전적으로 정해 일률적 규제를 하는 것에 대해서는 조심스러울 수밖에 없다”며 “불공정 행위에 대해 규제하는 것은 당연하고 방통위와 공정위가 사례별로 사후규제를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적계약인 망 사용료를 정부가 하한선 상한선 등으로 강제하는 경우는 없고 이는 분쟁 발생 시 사후규제나 법원에서 결정할 일”이라며 “다만 사업자들이 해외사례를 토대로 정부에 관련된 건의를 한다면 검토해 볼 수는 있다”고 덧붙였다.클로버게임20171203,IT과학,헤럴드경제,빨간 ‘갤럭시S8’은 어떤 모습,아이폰 신제품 견제 ‘레드 카드‘로 헤럴드경제 박세정 기자 삼성전자가 프리미엄폰 ‘갤럭시S8’ 레드 색상으로 또 한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28일 갤럭시S8 ‘버건디레드’ 색상을 국내에 신규로 선보였다. 이로써 ‘갤럭시S8’ 시리즈는 미드나이트 블랙 오키드 그레이 아크틱 실버 코랄블루 로즈 핑크에 이어 버건디 레드 색상까지 총 6개의 색상을 선보이게 됐다. 삼성전자 ‘버건디 레드’ 색상 제공 삼성전자 신규 색상 출시는 가장 손쉽게 신제품 효과를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주요 제조사들이 선택하고 있는 전략이다. 이번 갤럭시S8 레드 색상 출시도 애플 ‘아이폰X’ ‘아이폰8’ 출시에 대응해 출시 시점을 고려한 것으로 해석된다. 특히 과거 레드 색상은 스마트폰에 좀처럼 적용되지 않는 색상이었지만 최근 들어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에 대응해 ‘레드’ 컬러 제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으로 지난 상반기 삼성전자 ‘갤럭시S8’ 출시를 앞두고 애플은 아이폰에서 처음 적용하는 ‘레드 아이폰’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고 견제에 나선 바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S8’ 버건디 레드 출시와 함께 따뜻한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해피빈과 감사 캠페인을 진행한다. 12월 한 달 간 ‘갤럭시 S8 S8플러스’와 ‘갤럭시노트8’을 구매하고 제품 정보를 삼성 멤버스 애플리케이션에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피빈 콩 쿠폰 5000원 을 제공한다. 또 제품 구매와 상관없이 삼성전자 해피빈 사이트에서 한 해 동안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 3개에서 최대 45개까지 콩을 증정할 예정이다.바둑이게임20171206,IT과학,전자신문,홈플러스 새해 멤버십 제도 바꾼다...이마트·롯데마트에 맞불,홈플러스가 새해 고객 멤버십 제도를 전면 개편한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포인트 마일리지 를 즉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외부 제휴를 확대해 서비스 활용도를 끌어 올린다. 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내년 2월 새로운 멤버십 마이 홈플러스 를 선보인다. 최근 마이 홈플러스 체크·신용카드와 기존 멤버십 서비스 훼밀리카드 를 통합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새로운 멤버십은 기존 대비 포인트 적립 혜택을 크게 강화했다”면서 “ 포인트 적립 요율을 높이면서 사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홈플러스는 그동안 구매금액 0.1%를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는 훼밀리카드 멤버십을 운용했다. 분기별로 2000포인트 이상을 적립하면 홈플러스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했다. 하지만 경쟁사 신세계 이마트 롯데마트가 그룹 유통 계열사 공통 포인트적립제를 운영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서비스 효율이 떨어졌다. 홈플러스 신한카드 마이 홈플러스 카드 홈플러스는 지난 4월 국내 카드업계 1위 신한카드와 손잡으면서 멤버십 강화를 예고했다. 양사가 선보인 홈플러스 멤버십 카드로 결제 시 전월 실적이나 한도 없이 결제금액 2% 체크멤버십 1% 를 포인트로 제공한다. 대형마트 평균 포인트 적립 요율이 0.1%인 것을 감안하면 최대 20배 이상 확대했다. 홈플러스는 해당 카드로 가맹점에서 결제해도 최대 0.5% 홈플러스 포인트를 제공한다. 홈플러스는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과 가맹점에서 멤버십 포인트를 원하는 만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환경도 구축한다. 최소 3개월 이상 기다려야 했던 현금쿠폰과 달리 고객이 스스로 원할 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 엘포인트나 신세계 포인트처럼 외부 제휴 채널로 포인트 사용 범위를 확대하는 것은 물론 즉시 할인 효과로 모객 효과를 높이는 전략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멤버십은 쇼핑 편의와 할인 혜택으로 소비자를 특정 채널에 록인 Lock in 하는 마케팅 수단”이라면서 “대형마트 업계가 경쟁사는 물론 온라인 쇼핑에 대응하기 위한 서비스를 속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클로버게임20171206,IT과학,문화일보,곁눈질 그만… 카메라가 360도 다 봐준다,현대자동차가 2015년 선보인 ‘미러리스’ 디자인을 적용한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 CUV 콘셉트카 ‘엔듀로’의 모습 큰 사진 . 메르세데스 AMG GT에 사이드미러 대신 장착된 미니어처 카메라 왼쪽 작은 사진 와 현대차 쏘나타에 장착된 어라운드 뷰 모니터 기능 오른쪽 작은 사진 . 미래엔 ‘미러리스’ 자동차가 대세 연비 높이려 카메라로 대체 시야각 넓어 사각지대 해소 현대차‘엔듀로’도 미러리스 오작동 우려가 대중화 발목 카메라 4대가 전후좌우 촬영 후·측면 접근땐 경고음 울려 룸미러도 전조등 반사 줄이고 버튼 누르면 비디오방식 전환 운전자들이 운전 중 차 안에서 가장 많이 보는 곳은 어디일까. 당연히 차 앞 도로 상황을 살필 수 있는 앞유리지만 다음으로 자주 응시하는 곳은 사이드미러 Side Mirror 와 흔히 백미러라 불리는 룸미러 Room mirror 다. 차에 타 가장 먼저 하는 일 역시 시트 좌석 에 앉아 위치를 조절하고 안전벨트를 맨 뒤 사이드미러 등을 눈높이에 맞게 조절하는 일이다. 이처럼 미러 거울 는 안전운전을 위한 필수장치로 이를 통해 차 주변을 살피고 교통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미래차 시대가 눈앞으로 다가오면서 미러 없는 차 즉 ‘미러리스 Mirrorless ’ 자동차 시대가 현실화되고 있다. 시작은 연비 경쟁이었다. 강화되는 환경 규제와 치열한 연비 경쟁에 카메라 센서로 미러를 대체해 차가 받는 공기저항을 줄인 콘셉트카가 등장했다. 사이드미러를 카메라로 대신할 경우 시야각이 넓어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보다 매끈하고 차별화된 디자인을 위해 사이드미러 대신 눈에 잘 띄지 않는 초소형 카메라를 장착하기도 했다. 사실 자동차 역사 초기에는 차에 미러가 존재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나고 차가 많아지면서 주변 상황을 살펴야 할 필요성이 커졌고 해결책으로 미러가 등장했다. 흔히 알려진 미러의 사용은 1911년 미국 인디애나폴리스에서 열린 인디 500 레이스에서 시작됐다. 당시 경주에서는 주변 상황을 확인하거나 긴급사태에 대비하기 위해 정비사를 조수석에 태우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레이 하룬은 무게를 최대한 줄이고 속도를 높이기 위해 정비사를 태우는 대신 미러를 부착했다. 이후 미러는 차에 없어서는 안 될 부품으로 자리 잡았지만 1940년대까지 조수석 쪽 사이드미러는 고급차에만 부착된 선택 사양이었다. 아직 차량 보급이 적어 도로에 하나의 차선만 있었던 탓이다. 이후 실내 조절장치를 통해 사이드미러를 조정하는 기술이 일반화됐다. 또 한국 일본 등 주차공간이 좁은 지역에서 판매되는 차의 경우 접이식 미러가 많이 사용된다. 현재 판매 중인 양산차는 사이드미러가 없는 차량이 없지만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은 콘셉트카를 통해 경쟁적으로 사이드미러 없는 차를 선보이고 있다. 폭스바겐이 2014년 선보인 XL1을 비롯해 지난해 미국 소비자가전박람회 CES 에서 선보인 BMW i8 콘셉트카 테슬라 모델X 콘셉트카들이 대표적이다. 지난 3월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된 메르세데스 AMG GT 콘셉트카도 사이드미러를 없애고 공기역학적으로 설계된 미니어처 카메라가 대신했다. 현대차도 이미 엔듀로 인트라도 등 콘셉트카에서 차에 달린 미러를 없앴다. 각국 정부도 미러와 같은 수준의 영상을 제공하는 것을 전제로 이미 사이드미러 없는 차를 허용하고 있다. 한국 역시 1월 카메라 모니터 시스템이 사이드미러를 대체할 수 있도록 했다. 하지만 차에서 사이드미러가 완전히 사라지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견해도 있다. 비나 안개 등으로 화면이 흐려지는 현상이나 전자장치의 오작동 가능성 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이다. 사이드미러를 보조해 운전자가 차량 주변 교통 상황을 보다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기술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 AVM 는 차량 전후좌우에 부착된 4대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 360도 전체를 위에서 내려다보는 것과 같은 시야를 제공한다. 후측방 충돌 경보 및 회피 BCW 기술은 뒤범퍼에 부착된 레이더 센서를 통해 사이드미러로 확인하기 힘든 후측면 사각지대에서 접근하는 차를 감지하고 경고등이나 경고음 진동 등을 통해 접근을 알린다. 더 나아가 충돌이 예상되는 경우 차선 반대편 바퀴를 미세하게 제동해 충돌을 회피하는 기능도 적용되고 있다. 뒷유리를 통해 차량 뒤 상황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는 룸미러 역시 진화하고 있다. 최근 차량에 적용된 전자감응식 실내 미러 ECM 의 경우 야간주행 시 뒤차 전조등 빛을 센서로 감지해 반사율을 낮추는 방식으로 운전자 눈부심을 감소시킨다. 캐딜락이 CT6 XT5 등에 적용한 리어 카메라 미러 RCM 기술은 차량 뒤에 설치된 카메라를 통해 기존 룸미러에 비해 300% 개선된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데 버튼 하나로 기존 룸미러 방식과 비디오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스포츠 토토 배당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