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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스텔라 민희
2020-01-26 03:59:53
민남준우종 <> 조회수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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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머니투데이,손태승 우리은행장 내정자 성과중심으로 평가할 것,머니투데이 최동수 기자 일문일답 소통과 인사시스템 강조… 한일 상업은행 계파갈등 최소화 할 것 4일 우리은행. 손태승 우리은행 내정자가 내년 슬로건으로 2018 우리 투게터 Woori Together 를 제시했다. 전 직원이 화합·단결해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는 해로 만들자는 의미다. 손 내정자는 1일 오전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글로벌과 디지털 자산관리 부분에 중점을 두고 경영을 펼쳐 나갈 것 이라며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 자산운용사 등M A 인수·합병 등을 단계적으로 실시할 계획 이라고 말했다. 손 내정자는 이날 특히 소통과 인사시스템의 투명성을 강조했다. 손 내정자는 한일은행 상업은행 임원 동수구성 원칙을 없애고 철저하게 능력과 성과중심으로 평가할 것을 제시했다. 한일은행 상업은행의 계파갈등도 최소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금융권에 화두로 떠오른 노동이사제와 관련해서는 노조와 직원들 복지 근무여건과 관련해서는 충분히 협의하고 좋은 관계를 맺도록 노력할 것 이라면서도 노조가 은행 경영에 간섭해는 안된다 고 소신을 밝혔다. 다음은 손태승 우리은행 내정자 기자간담회 일문일답. ▷경영전략은 어떻게 가져갈 것인지 내년 은행 슬로건을 2018 우리투게터 Woori Together 로 정했다. 전 직원이 화합·단결해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하자는 것이다. 가장 중점을 둘 부문은 글로벌·디지털·자산관리 부분일 것으로 예상된다. 자산관리 쪽 확대해 비이자이익 늘리려고 노력할 것이다. 내년에도 순이익 자산 등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선 국내부문은 가계·중소기업·대기업 등에서 균형성장을 이루고 내실경영을 할 계획이다. 중소기업대출을 늘리고 서민금융 벤처금융 등도 힘쓸 계획이다. 글로벌은 리스크관리에 힘쓰고 수익성을 개선해 질적성장할 것이다. 연말까지 300개 네트워크를 보유하게될 전망인데 내년에는 500 550개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선도 은행이 되도록 보완해 나가겠다. 혁신TFT 만들어서 인사 성과평가 기업문화 등을 개선해 나갈 것이다. 종합금융그룹 체제 준비를 위해 M A 예보의 잔여지분매각도 준비하겠다. ▷은행 지점 지점 계속 줄일 것인지. 인력관리는 국내점포는 줄여나갈 것이고 해외점포는 늘려나갈 것이다. 인원도 감축해야할 것이다. 인력구조는 임금피크제 들어가는 인력이 400 500명이 생기는데 명예퇴직을 유도해서 피라이드 인력구조로 조정할 것이다. ▷2020년 1등 종합금융그룹으로 도약할 것을 제시했다. M A 인수·합병 계획은 아직 구체적으로 진행되는 것은 없는데 M A를 할 계획이다. 자산운용사를 먼저 M A할 것으로 예상된다. 종합금융그룹 가려면 비은행 회사들을 가져야 하는데 과점주주 이사회와 협의하에 추진하겠다. ▷예보의 잔여지분 매각은 언제 예금보험공사나 공적자금위원회에서 결정해야하는 문제인데 시기가 결정이되면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하겠다. ▷주가 부양책 주주가치제고 방안은 기업가치가 올라야 한다. 자본비율이 부족한데 자본을 많이 늘려야겠고 ROE를 높여야 할 것 같다. 순이자마진 NIM 비용 리스크 관리에 힘쓰고 우량자산을 늘리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배당은 시장친화적인 배당정책을 쓰겠다. 주주와 이사회랑 잘 협의할 것이다. 과거에 IR부도 1년이상 근무했는데 시장친화적인 IR해서 기업가치를 제고하는데 노력할 것이다. 해외 IR부분은 적극적으로 하겠다. ▷ 임원 구성과 승진에서 한일 상업 동수구성 원칙을 유지할 것인지. 부문장 체제에 대한 생각은 임원인사는 조속한 시일내에 할 것이다. 동수구성 원칙을 배제할 것이다. 철저하게 능력과 성과에 따라 하겠다. 1인 수석부행장 체제보다 3인의 부문장 체제 두는 것이 각 부문의 전문화를 추진하고 차기 CEO 후보를 육성하는데 좋다고 생각한다. ▷신입채용을 외부기관에 위탁한다고 했다. 채용제도 개선방안은 채용제도를 전반적으로 검토하고 제도를 만들고 있다. 상당부문 아웃소싱할 예정이지만 100% 아웃소싱하면 은행이 인재를 뽑지 못할 수 있다. 면접과정이라던지 채용프로세스 적정한지 등은 외부 전문가 검증을 거칠 것이다. 예를 들면 최종면접은 기존에는 3명의 임원들이 면접을 했는데 이번 채용부터 2명의 외부전문가 은행 임원 1명이 참여했다. ▷소통과 인사시스템 강조했다 차기 행장 내정자로 선정될 수 있었던 건 소통과 포용의 리더십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혁신TFT에서 소통 개선안을 만들고 있다. 직원들이 경영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고 있다. 은행장의 1일 지점장 신입행원의 은행장실을 방문 고객과 직원을 포함한 옴부즈만제도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잘못한 부분 있으면 지적을해주고 현장의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전직원이 참여하는 1박2일 공감혁신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다. ▷한일은행 출신이 인사채용비리 촉발시켰다는 설이 있다 검찰 조사 중이니 기다려봐야할 것 같다. 앞으로는 그런 문제가 없도록 할 것이다. 채용과정에 문제가 있을 때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적용시킬 것이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담당자는 업무에서 뺐는데 징계조치는 추후 검찰조사결과를 지켜보고 내릴 것이다. 치우치지않고 색깔도 없는게장점인데 문제는 100%없어지지는 않더라도 거의 없어질 수 있다고 확신한다. ▷인사시스템 복안은 혁신프로세스TFT 테스크포스팀 에서 직원들 평가기준 개선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영업본부장 뽑을 때 1년에 14명정도 승진하는데 풀을 100명정도 만드는 방안을 고민 중이다. 성과에 기반한 기준을 만들 계획이다. 외부전문가 통한 평가와 내부 품성평가를 진행하는 방안도 고려 중이다. 영업본부장을 제대로 뽑으면 상무 부행장 인사할 때도 공정하고 공평하게 시스템에 의해서할 수 있을 것 같다. ▷노조와 관계 어떻게 가지고 갈 것인지 노조는 은행경영에 간섭하면 안된다는 입장이다. 직원들 복지 근무여건은 노조와 충분히 협의하겠다. 노사관계 잘 맺을 것이다. 노동이사제 부분은 사회분위기 금융기관 추세를 보고 결정해야할 것 같다.축구토토배당률20171206,IT과학,파이낸셜뉴스,제12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제12회 대한민국 로봇대상 및 로봇인의 밤 행사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파이낸셜뉴스.한국로봇산업협회 주관으로 6일 서울 청파로 서울드래곤시티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참석자들이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중 활용할 안내로봇을 살펴보고 있다.온라인 카지노 블랙 잭20171207,IT과학,스포츠경향,KT가 김연아 출연 ‘SKT 평창 마케팅’에 발끈하는 진짜 이유,SK텔레콤의 평창동계올림픽 응원 마케팅이 논란이 되고 있다.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가 ‘불법 마케팅’이라며 중단을 요구했지만 SK텔레콤은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는 입장이다. 하지만 평창올림픽 통신분야 공식 파트너인 KT는 경쟁사인 SK텔레콤의 행보에 불편함 감정을 감추지 않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조직위는 최근 지상파 방송사와 함께 선보인 SK텔레콤의 평창 응원 캠페인 영상이 불법 앰부시 마케팅에 해당한다며 중단 요청 공문을 발송했다. 앰부시 매복 마케팅은 공식 후원사가 아닌 업체들이 ‘도전’ ‘승리’ 등의 일반 명사를 활용해 간접적으로 자사 광고나 판촉 활동을 하는 것을 말한다. SK텔레콤은 이달 초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와 스켈레톤 대표 윤성빈을 내세운 영상 세 편을 SBS와 KBS를 통해 선보였다. 영상은 모두 선수들을 응원하는 내용을 담았으며 끝부분에 SK텔레콤의 상호와 5G 캠페인 문구인 ‘웰컴 투 5G 코리아’가 등장한다. 이와 관련 조직위는 지난 4일과 6일 중단과 재발 방지를 요청하는 공문을 발송했다. 공문에는 해당 영상이 공식 후원사의 권리를 침해하고 저작권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SK텔레콤은 방송사 캠페인에 협찬사로 참여했을 뿐이며 대회 연계 마케팅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방송사가 기획·제작한 것이며 우리는 협찬사일 뿐”이라며 “영상 소유권 저작권 활용권 등 모든 권리는 방송사가 갖고 있어 우리가 뭐라고 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캠페인 문구도 방송사에서 달라고 해서 줬을 뿐”이라고 덧붙였다. 실제로 해당 방송사들은 다른 대기업들과도 응원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 내보내고 있어 해석의 여지가 있는 것도 사실이다. 하지만 정작 이번 마케팅 영상의 피해자는 KT라는게 업계의 대체적인 시선이다. 실제로도 KT 관계자들은 불쾌한 감정을 숨기지 않고 있다. 과거의 아픈 기억 때문이다. 지난 2002년 월드컵 당시 KT는 공식 파트너로 참여해 마케팅에 엄청난 공을 들였지만 실제 과실의 대부분은 ‘대 한민국 짝짝짝짝짝’의 응원 박수를 앞세워 캠페인을 전개한 SK텔레콤이 가져갔다는 게 광고업계의 정설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SK텔레콤의 협찬 마케팅이 KT에게는 과거의 상처를 들추는 데자뷔가 되고 있는 듯 하다”며 “KT의 불쾌한 반응은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말했다. 한편 올림픽 조직위 관계자는 “마케팅 중단 의사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 방송사에 방영 중단을 요구하는 등 추가 대응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토토사이트 에스뱅크20171201,경제,뉴시스,소비자원 해외직구 피해예방 세미나 개최 ,이학영 의원과 함께 소비자의 날 기념 행사로 4일 공동 개최 서울 뉴시스 김종민 기자 한국소비자원은 오는 4일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해외직구 소비자 권익증진’을 주제로 국회 정무위 이학영의원과 공동 세미나를 개최한다. 제22회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개최하는 이번 세미나는 최근 증가하는 해외직구와 관련해 정부부처 유관기관 학계 기업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모여 논의하는 자리다. 세미나에서는 해외직구 소비자피해 예방과 해결을 위해 그간 한국소비자원이 추진해 온 사업들을 점검하고 각계 전문가들의 의견을 수렴한다. 아울러 안전한 해외직구 환경 조성을 위한 공동 노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 박미희 국제거래지원팀장이 ‘국제거래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과 성과’를 한국외국어대학교 이병준 교수가 ‘국제 상거래에서 소비자 피해에 대한 법적 대응’에 대해 주제발표를 한다. 세미나 사회는 여정성 서울대 교수 소비자정책위원회 민간위원장 가 맡는다. 윤태영 아주대학교 교수 음잔디 공정거래위원회 전자거래과장 김희리 관세청 특수통관과장 임은경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사무총장 김윤태 한국인터넷쇼핑협회 부회장 등 5명의 관련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석할 예정이다. 한국소비자원은 그간 국제거래 소비자 피해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을 운영해왔으며 세미나 결과를 바탕으로 해외직구 관련 소비자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개선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바카라 검증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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