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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1-24 15:41:31
20171201,경제,연합뉴스,충남도 사회적기업 어워드서 대상…사회적경제 확산 기여,홍성 연합뉴스 박주영 기자 충남도가 1일 서울 중구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에서 열린 제4회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 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사회적기업 활성화 전국네트워크가 주최하는 우수 사회적기업 어워드는 우수 사회적기업상 과 사회적기업 활성화 지원조직상 으로 나눠 수여한다. 이날 충남도 등 지자체 2곳과 아산제터먹이사회적협동조합 등 기업 15곳이 상을 받았다. 도는 2012년 전국에서 처음으로 사회적경제 5개년 계획 을 수립한 뒤 중간지원조직 구성 조례 제정 등을 통해 사회적경제 기반을 넓히려 노력해 왔다. 특히 민선 5·6기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사회적경제 인재 육성을 위한 인프라 구축을 추진해 사회적경제 부문에서 조직 수 701개 지난 9월 말 기준 매출 983억원 2015년 기준 고용 3천115명 2015년 기준 창출 등의 성과를 낸 점을 인정받았다.예스카지노 쿠폰20171201,경제,연합뉴스,대구 창업의 별들이 모인다…제1회 대구스타트업 어워즈,대구 연합뉴스 이재혁 기자 대구 창업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올해 성과를 공유한다. 대구시는 오는 4일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서 제1회 대구스타트업 어워즈 를 연다. 메인 이벤트인 시상식과 창업기업을 위한 상담 네트워킹 행사를 마련했다. 행사를 주관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은 경쟁이 아닌 즐기고 화합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고 말했다. 시는 캠퍼스 내 C FAB에 부스를 설치해 삼성 투자·사업연계 투자 특허 법률상담 4개 분야 전문가 상담 기회를 준다. 행사를 후원하는 삼성전자는 연구원 실무자를 파견해 창업기업과 사업연계를 전제로 상담을 진행한다. 투자 분야는 삼성벤처투자와 인라이트 벤처스가 특허·법률 분야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원스톱존 변리사와 법무관이 맡았다. 대구 선후배 창업기업들은 중앙컨벤션홀에서 스타트업 네트워킹 행사에 참여해 경험과 정보를 공유한다. 정부지원사업 투자유치 크라우드펀딩 해외진출 등 7개 분야에 경험이 많은 기업이 후배 기업과 소통을 주도한다. 시상식에서는 수상자별 스토리 영상을 상영해 영화제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창업육성정책은 양적·질적으로 충분한 환경을 마련했다 며 대구에서 창업하는 사람 모두가 부러워하도록 만들겠다 고 말했다.로얄 바카라20171204,IT과학,스포츠서울,데스크가 만난 사람 먹거리 문화에 위치정보 빅데이터 등 기술 입힌다... 식신 안병익 대표 및 푸드테크 협회장,안병익 식신 대표 및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식신의 안병익 49 대표는 기업 대표로는 드물게 박사학위는 물론 강의 경력을 가지고 있다. 1991년 대전대 전자계산학과를 졸업했다. 1993년 동국대에서 컴퓨터공학 석사를 거쳐 2007년 연세대 대학원에서 컴퓨터과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그가 처음으로 도전한 분야는 전자 지도 서비스였다. 위치기반 서비스로 불리는 것을 1999년대 초중반 도전해 나름의 성과를 얻었다. 1993년 KT 연구원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해 전자지도 연구개발 업무를 담당했다. 그리고 전자지도를 위치정보와 결합해 사내벤처로 한국통신정보기술을 공동창업했다. 이어 네이버 다음과 같은 주요 포털은 물론 언론사 등 30여곳에 지도를 공급하며 성장 일로를 걸었다. 그리고 2000년 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KT를 나와 두번째 창업으로 포인트아이를 설립했다. 친구 찾기 아이 찾기 등 위치정보를 활용한 사업이 대박을 치면서 2006년 코스닥 상장 2007년 회사 매각까지 이어지면서 안 대표는 ‘성공한 벤처창업가’ 반열에 올랐다. 포인트아이 매각대금은 138억원이었다. 조심스러우면서도 가능성 있는 성공의 길을 걷던 안병익 대표가 이번에 도전하는 사업은 푸드테크다. 위치정보 데이터에서 시작돼 지금은 위치기반 맛집 정보 서비스 ‘식신’을 서비스하고 있다. 올해까지 알리페이와의 제휴 및 가맹점 확대에 중심을 뒀고 이제 최고의 맛집 메뉴를 배달로 먹을 수 있는 ‘식신히어로’ 등 서비스 확대하고 있다. 그리고 먹거리와 다앙한 정보의 결합을 위해 푸드테크 협회장으로 열일을 하고 있다. 식신의 탄생 배경은 처음 사업을 시작한 것은 2010년도였다. ‘시온 SEEON ’이라는 위치기반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를 기반으로 위치기반 서비스 업체인 포인트 아이에 매각을 해 자본을 축적할 수 있었다. 당시 138억원에 매각한 것으로 기억한다. 당시 위치기반 서비스 성장이 정체 됐고 새로운 일을 해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식신이라는 서비스를 만들게 됐다. 특히 시온은 포스퀘어와 같이 이용자가 장소 발굴하고 찍고 리뷰를 남기는 서비스였다. 시온 쌓인 데이터가 80만건 체크인 1억5000만건을 가만히 보다 보니 음식서비스 식신을 하자는 생각을 하게 됐다. 식신은 2013년부터 식신 서비스를 시작했다. 서비스 시작 당시 다양한 맛집 정보서비스가 있었다. 어떻게 식신 서비스를 자리 잡게 했는가 ‘윙스푼’이라는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인수해서 잘하다가 골목상권 문제로 2013년 접었다. 그때 식신이 등장했다. 윙스푼 서비스를 네이버는 맛집 검색량의 40 50% 차지한다. 윙스푼은 서비스를 안하지만 네이버는 여전히 관련 서비스를 하고 있다. 식신은 사용자를 바탕으로 하는 광고 없는 서비스로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반응을 얻었다. 식신의 성과를 보니 국내 2만8000여개 음식점 정보 해외 4000여개 110만개 리뷰 등 독보적인 시장을 확보했다. 이렇게 될 수 있었던 된 계기는 소비자의 신뢰를 받았던 것 같다. 사용자가 좋아하는 집이 정확한 맛집이다. 이런 부분들이 한번 인증해서 평가한다. 미슐랭가이드처럼 말이다. 전국에 4500개 맛집 정보가 식신에 있다. 소비자들이 어느 정도 정확하다고 인지를 하는 것 같다. 기존 시온 데이터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식신 서비스를 요약해준다면 핫플레이스 추천 맛집 국내 3만개 해외 2만개 등 5만개다. 추가로 준비하고 있어서 2월에 확대 개편하는데 국내 7만개 해외 3만개 등 10만개로 늘리는 작업을 하고 있다. 추천 맛집만 하다보니 일반 음식점들이 65만개 음식점 나머지도 검색에 대한 니즈가 있어서 40만개 일반 음식에 대한 서비스를 할 것이다. 앱다운로드 370만명 페이지뷰 월 2000만개 이미지가 500만건 등록 리뷰가 120만건이 등록돼 있다. 아직은 홍보가 돼야하고 서비스를 더 견고게 해야 하는 단계다. 식신의 매출은 어떤 구조로 이뤄지며 현재 매출과 수익은 어느 정도인가 광고가 없어 수익구조가 다른 서비스와 다르다. 콘텐츠 정보 제공에 대한 수수료가 기본이다. 비즈니스 B2B 모바일 식권 맛집 배달 알리페이 결제 등 3가지다. 식권 서비스 수수료는 5% 정도다. 식당으로부터 모바일 식권은 150개 5만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다. 배달은 맛집 배달이다. 하동관 을밀대 집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것이다. ‘식신 히어로’ 서비스인데 없었던 시장이다. 미식 시대가 되면서 집에서도 맛있는 음식을 먹자는 니즈에 부합하는 것이다. 기존 식당이 테이크 아웃이 있다. 식당의 테이크 아웃을 대행해서 배송을 해주는 것이다. 맛집이기 때문에 설득하기 쉽지 않다. 자존심 배달했는데 음식의 질이 떨어진다는 우려가 있어서 설득하는데 쉽지 않다. 배달 시간을 20분 이내로 단축시키면서 권역별로 묶어서 배달이 되도록 하고 있다. 알리페이 서비스도 수익구조 중 하나다. 음식점에서 중국인들이 결제가 안됐는데 그 부분을 맡아서 결제 식당을 늘이고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중국인들 먹고 쇼핑하는데 쓰는데 2015년 15조 썼는데 8조를 먹는 데 사용했다. 이 시장을 겨냥하고 있다. 식신에서 진행 중인 ‘식신히어로’ ‘식신e식권’ 등 사업에서 애로점은 무엇인가 식신 e식권 철저하게 B2B이다 보니 기업이 움직여야 한다. 식대 관리를 총무부서에서 하는데 잘 안바꾸려고 한다. 경비도 절감 투명해지는데 도입하기까지는 검토과정 등이 필요하더라. 한 번 도입하면 꾸준하게 간다. 직장인들이 1900만명 중식대만 하면 연간 35조원 시장이다. 큰 시장이다. 이를 겨냥한 것. 종이 식대 장부를 많이 쓴다. 장부 대신 쓰면 40% 감소 식권 도입에 비해 23.2%가 감소한다. 경쟁업체로는 어디를 꼽을 수 있나 식신을 정의하자면 푸드테크 플랫폼이다. 외식 정보를 가지고 식당과 소비자를 이어주는 역할을 한다. 통합적으로 말하기는 어렵다. 요소요소들에는 경쟁이 있다. 정보에서는 네이버 블로거다. 맛집 배달은 ‘배달의 민족’ ‘푸드 플라이’ 등이 있다. 식권은 ‘식권 대장’이라는 서비스가 있다. 모두 개척해 가고 있는 시장이고 하나의 서비스가 시장을 모두 장악하는 좋은 그림이 아니다. 향후 인수 합병에 대한 고민 필요하다고 본다. 안병익 식신 대표이자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 현재 한국푸드테크협회 회장사를 맡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의 사업영역과 향후 계획은 푸드테크의 사업 영역은 전통적인 식품산업에 ICT 기술이 융합된 모든 영역이다. 생산 가공 유통 등에 생산은 스마트팜 유통은 직거래 온라인몰 소비는 배달 혹은 전자식권 빅데이터 레스트토랑 인프라 대체식품 3D 푸드 프린터 로봇 요리사 등등 회원사들의 범위가 매우 넓다. 70개 임원사가 있고 20개 분야가 회원사로 있는데 어떤 업체들이 대부분인가 인프라쪽에서는 푸드테커 C T 테크 배달 중계 인프라 식신 같은 맛집 정보 예약 다이닝 오더 플랫폼 배달 포스 뱅크와 같은 CRM 포스 등 인프라는 스마트팜이 있다. 레시피 서비스로는 ‘만개의 레시피’가 있다. 그 동안 상호 교류가 없었다. 협회가 결성돼 시너지가 일어나고 있다. 규제 개선도 공동의 목소리를 내고 있다. 푸드테크 협회는 올해 7월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초대 회장직을 맡았다. 해외에서는 VC투자의 20%가 푸트테크에 투입되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 활성화를 시키자는 차원에서 설립했고 조금씩 성과가 보이고 있다. 푸드테크 산업의 어려운 점이나 개선돼야 할 점이 있다면 규제 쪽이다. 4차 산업혁명시대 과거에 오프라인의 규제에 머물러 있다. 법 행정체계 식품 위생법 축산물 위생관리법 등 오프라인이 중심이다. 이제 온라인이 늘어나는 추세다. 걸맞지 않다. 빨리 개선을 해야한다. 온라인 식품을 거래하려면 식품위생법에 식품제조업 허가를 받아야 한다. 식품 제조업은 공장을 갖추고 위생사를 갖춰야 한다. 서류를 받고 온라인 중계는 필요가 없는데 해야한다. 축산물도 마찬가지다. 온라인 거래도 냉동고 등등 처리를 갖추고 허가를 받아야 한다. 배달원 20만명 추산된다. 그런데 직업군으로 보호를 받지 못한다. 음식배달업이라는 것. 정식 직업으로 인정을 못받는다. 플랫폼 배달원은 산재 보험에 가입이 안된다. 고등학생들이 많이 대책이 있어야 한다. 이런 문제를 풀어 나갈 것이다. 중국 최대 결제 업체 알리페이와 함께 중국 관광객 관련 사업도 진행 중으로 알고 있다. 어떤 사업이며 향후 발전계획은 무엇인가 알리페이 콘텐츠 제공은 2년이 된다. 1년전부터 본격적으로 결제 사업을 시작했다. 사드 문제가 생기면서 영업을 안했다. 최근 재개를 시작했다. 사드 문제가 해결되면서 내년부터 중국인 관광객이 오면 활성화될 것이다. 알리페이 주요 지역 명동 홍대 이태원 주요지역에 1만개 가맹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그랬을 경우 거래액이 1조 1조 5000억원으로 늘어날 것으로 바라보고 있다. 최근 중국과의 해빙 분위기가 이뤄지면서 각 산업에서 중국시장에 대한 기대가 높다. 알리페이와의 협력의 최종 목표는 무엇인가 중국 시장 진출도 염두에 두고 있나 선불카드도 준비를 했다. 쿠폰 서비스도 있다. 한국에 와서 면세점에서 결제를 해야하는데 절반 정도가 알리페이 앱을 열고 실행을 하는 것으로 봤다. 연계가 활성화 된다면 매출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롯데 면세점과 제휴를 했다. 면세점안에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오프라인과 프로모션 연계계획이 있다. 내년 2018년도 식신의계획은 식신은 계획 했던 것을 꾸준히 차곡차곡 완성시켜나가는 것이 목표다. 결과로 보여줄 수 있는 것이 가맹점이다. 알리페이 가맹점 1만개 식권 가맹점 1만개 배달 1만개 모으고 소비자와 식당을 연결 시킬 계획이다. 식신은 더욱더 활성화 시켜서 앱다운로드도 증가시키고 내년 2배 이상 성장 목표를 가지고 있다. 콘텐츠도 풍부하게 만들어 나갈 것이다. 모든 정보를 넣을 수 있도록 식권은 공격적으로 목표로 잡아서 50만 사용자 목표를 가지고 있다. 푸드테크 협회장 입장에서 2018년도를 어떻게 생각하나 내년이 중요하다. 지난주에 기재부와 미팅을 했다. 그쪽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지원을 하려고 하고 있다. 모태펀드 푸드테크 전용 펀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중이다. 특히 규제 개선이 중요하다. 법개정을 하는데 푸드테크 산업 진흥법을 입법 일원화 해 활성화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카지노게임사이트20171205,IT과학,매일경제,VR 체험 110도 시야각 실감나네…극장서 영화보는 듯 편안,스타일 다른 두 가지 VR 체험해보니 1970년 달 착륙에 실패한 우주비행사 짐 러벨 90 이 LG V30와 데이드림뷰로 LG전자가 직접 제작한 달 착륙 VR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다. 사진 제공 LG전자 가상현실 VR ·증강현실 VR 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이 분야는 영화를 비롯한 각종 영상물이나 게임 등과 결합해 새로운 여가 문화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PC에 연계한 VR 기기와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 HMD 등이 잇달아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있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두 제품은 삼성 HMD 오디세이 Samsung HMD Odyssey 와 구글 데이드림 뷰 2017 다. 두 제품을 직접 사용해봤다. 삼성 HMD 오디세이는 마이크로소프트와 삼성전자가 협업해 만든 제품으로 PC와 연동해 작동한다. 10월 초에 미국에서 공개된 후 한국에는 지난달 21일부터 판매되기 시작했다. 헤드셋에 카메라 센서가 내장돼 있어 작동하기 위해 별도의 외부 센서 설치 없이 PC와 연결하자 바로 사용이 가능했다. 안경을 쓰고 있음에도 불편함 없이 헤드셋 착용이 가능했다.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사용자의 머리 크기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는 휠을 이용해 머리에 맞게 안정적인 착용감과 시야 확보가 가능했다. 3.5형 듀얼 AM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하고 있는 만큼 최대 2880×1600 해상도와 110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면서 눈앞에 마치 사물이 있는 듯한 화면이 펼쳐졌다. 6자유도 Six Degrees of Freedom·6DOF 모션 컨트롤러를 연동해 게임을 실행해봤다. 총쏘기 게임을 실행했는데 양손은 실제 총을 들고 있는 듯한 착각이 들었고 게임 속 적들이 나타나자 양손에서는 실제 총알이 발사되듯 불꽃이 튀었다. 은하계를 구현해놓은 콘텐츠를 실행해봤다. 은하계 속 별들이 바로 눈앞에 펼쳐졌다. 가상현실 세계 내에서 음악을 켜놓자 하만의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AKG 고품질 헤드셋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소리가 귓가에 울려퍼졌다. 음악을 틀어놓은 장소에서 이동하면서 멀어지자 마치 현실에서처럼 거리에 따라 소리가 점차 작아지기도 했다. 마이크가 내장돼 있어 기기 사용 중에도 실시간 음성채팅이 가능했다. 삼성 HMD 오디세이를 착용하고 게임을 하는 모습. 사진 제공 삼성전자 삼성 HMD 오디세이는 새롭게 업데이트된 윈도10 OS를 지원하는 PC에서 즐길 수 있다. 권장 사양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 1050 이상 그래픽 카드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 인텔 코어 i5 이상 CPU 8GB 램 RAM 이상 등이다 스마트폰을 장착해 VR를 체험할 수 있는 헤드셋인 구글의 데이드림 뷰 2017 도 최근 국내 판매를 시작했다. LG전자는 LG V30 예약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최신 데이드림 뷰를 공급하기도 했다. 데이드림 뷰의 특징은 초경량 패브릭 소재로 만들어져 가벼워진 점이다. VR 기기는 머리에 쓰고 사용하는 동안 눈앞에 기기와 스마트폰의 하중이 집중되기 때문에 최대한 가벼워야 하는데 데이드림 뷰의 무게는 261g에 불과해 실제 써보자 무게가 거의 느껴지지 않았다. 삼성 HMD 오디세이처럼 안경을 쓰고도 별 불편함 없이 착용이 가능했다. SKYBOX VR 유튜브 넷플릭스 등을 통해 영화를 작동시키자 마치 극장에 앉아 눈앞에 떠 있는 대형 스크린으로 감상하는 멋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데이드림 뷰를 즐기기에 있어 최적의 조합은 하반기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V30라는 것이 LG전자의 설명이다. V30는 6인치 이상 대화면 스마트폰이면서도 158g으로 가볍고 뛰어난 명암비와 올레드 풀비전 디스플레이 음의 왜곡과 손실을 최소화해주는 하이파이 쿼드 DAC를 탑재해 VR를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직접 제작한 VR 콘텐츠를 구글 포토를 통해 손쉽게 즐길 수도 있다. LG V30의 360 파노라마 기능을 통해 주변 화면을 촬영한 후 실행해보자 방금 전 촬영한 화면이 VR 콘텐츠로 구현됐다. LG전자는 V30의 VR 성능을 홍보하기 위한 영상을 만들어 소개하기도 했다. 지난달 28일 우주비행사 짐 러벌 90 이 V30와 데이드림 뷰로 LG전자가 직접 제작한 달 착륙 VR 콘텐츠를 체험하는 영상을 28일 페이스북 등 SNS에 공개했다. 1970년 달 탐사선 아폴로13호 선장 러벌은 달 착륙을 위해 우주를 비행하던 중 산소탱크가 폭발하는 사고를 당하고도 승무원 전원과 함께 기적적으로 생환했다. 영상에서 러벌은 47년 전 경험하지 못했던 달 착륙 순간을 LG V30를 이용한 가상현실로 생생하게 체험한다. LG전자 25일까지 V30를 구매한 수험생 5000명에게 최신 구글 데이드림 뷰를 증정할 예정이다.안전토토사이트20171205,IT과학,머니투데이,韓스타트업 포기했는데…애플스토어 입점 성공 이유,머니투데이 아비람 제닉 Aviram Jenik KSP 매니징파트너 편집자주 스타트업의 꿈을 이루기전까지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One way ticket 애플에 연락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그래픽 김현정 디자이너 스타트업 창업가라면 누구나 자신이 개발한 제품이 애플스토어에서 팔리는 걸 원할 겁니다. 그것도 최신 아이워치와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폰 바로 옆에 진열된 채로 말이죠. 이에 대해 여러분은 아마도 그렇게 되기 위해선 차세대 로켓과학 수준의 엄청난 제품을 개발해야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사실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혹은 애플 창업가인 고 스티브 잡스와 생전에 개인적인 친분이 있다거나 애플과 꽤 깊은 비즈니스 관계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틀렸습니다 안타깝게도 필자가 애플스토어 입점을 보장하는 공식을 알려드릴 수는 없습니다 필자도 공식을 모릅니다 . 분명 행운이 필요한 부분이 있거든요. 그러나 그 대신 킥스타터 Kickstarter 로부터 자금을 마련해 결국 전 세계 애플스토어 및 공식 쇼핑 웹사이트에 물건을 팔 수 있게 된 성공 사례 하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사례를 통해 여러분은 애플스토어로의 입점 조건이 생각보다 덜 어렵다는 것을 깨닫게 될 수 있습니다. 사실 비공식적이긴 하지만 중요한 한가지 요구조건이 있긴 한데 그것은 바로 제품이 순백색으로만 돼 있어야 한다는 점이지요. 여기서 소개할 제품 ‘Upright’는 앱과 함께 제공되는 아주 간단한 이스라엘 스타트업 제품입니다. 특수 접착제를 이용해 등에 붙여두면 허리를 곧게 펴고 유지하도록 해주는 제품이죠. 사실 아이디어 자체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필자는 이미 4년 전에도 같은 아이디어를 가진 두 명의 한국 스타트업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당시의 한국 스타트업들과 다르게 ‘Upright’를 개발한 이스라엘 창업가는 온갖 위험을 무릅쓰고 시도해 보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스라엘 스타트업도 초창기엔 엔젤과 시드 투자를 받을 수 없었기 때문에 인디고고 indiegogo 에서 클라우드펀딩을 통해 자금을 모았습니다. 그 자체로는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지만 결국 제품의 첫 번째 버전을 개발할 정도의 충분한 자금은 마련할 수 있었지요. 이렇게 피드백과 경험을 통해 무장한 그들은 그 뒤 제품의 두 번째 버전을 개발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번에는 킥스타터를 이용해 백만 달러의 자금을 모을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완제품 개발까지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그치지 않고 그들은 더 높은 목표를 달성하길 원했죠. 바로 애플스토어에 제품을 입점시켜 그 곳에서 제품을 팔고 싶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들이 한 일은 바로 애플에 이메일을 보낸 것이었죠. 간단한 이메일 말입니다. 물론 진짜로 간단했느냐 하면 그렇진 않았습니다. 수많은 이메일을 주고 받는 일이 필요했습니다. 심지어 애플로부터 ‘예스’라는 대답을 받은 뒤에도 입점을 위해 수정해야 할 수많은 리스트들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제품 개선 시간도 아주 짧게 주어졌습니다. 그러나 엄청난 일을 해내기 위해선 노력이 필요하듯 이들은 정말로 노력을 쏟아부었습니다. 계속해서 프로토타입을 개선해 애플 본사로 보냈고 거기로부터 온 수정사항은 곧바로 개선하는 식으로 말입니다. 아주 상세히 적힌 제품요구서 문서를 읽고 그 요구조건에 신속히 대응하려 노력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아이워치를 위한 앱이었습니다. 수정사항 요청에 빠르게 대응한 덕에 이스라엘 스타트업은 결국 애플과의 오픈 채널을 보유하는데 성공하게 됐습니다. 그렇게 길고 긴 마라톤 어쩌면 100미터 전력질주와 더 비슷할지 모릅니다 끝에 그들은 북미 280곳과 영국 호주의 70곳 애플스토어에서 그들의 제품을 팔수 있게 됐습니다. 한국 스타트업이 이 사례에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은 무엇일까요. 파트너를 찾기 위한 좋은 전략이 무엇인지 고민하는동안 다른 스타트업들은 기다리기보다 무언가 시도를 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단 하나의 완벽한 제품을 만들어 내기 위해 수 년을 쏟아붓는 동안 다른 스타트업들은 같은 아이디어로 그들만의 제품을 내놓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시장에서 찾아볼 수 있는 그런 제품을 말입니다. 물론 여기에는 행운도 필요합니다. 그러나 로또에 당첨되기 위해선 우선 로또 티켓부터 사라는 말도 있잖습니까 마찬가지로 애플에 연락을 시도조차 하지 않은 채 애플스토어 입점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실시간바카라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