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체험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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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체험 후기 친목질 트와이스 ITZY
- 2020-01-24 15:16:34
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fnRASSI마크로젠038290 52주 신고가 경신...24.5% ↑,마크로젠 038290 은 52주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어 주목할만하다. 동종목의 현재 주가는 34 300원 선에서 이루어지고 있다. 거래일을 기준으로 최근 3일간 평균 거래량은 69만 주이다. 이는 60일 일 평균 거래량 13만 주와 비교해보면 최근 거래량이 급격히 늘어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외국인과 개인은 순매도 기관은 순매수 한달누적 전일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30 573주 589주를 순매수 했다. 4주간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방향성있는 매매를 하면서 176 386주를 순매수한 반면 외국인은 매도 우위를 지속하면서 85 873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초반에 동종목을 순매도한 이후에 근래에는 순매도량을 줄이면서 90 513주를 순매도했다. 외국인 보유량 감소 기관 증가 5일 누적 최근 5일간 동종목의 외국인 투자자는 58 383주 순매도하였고 반면 기관은 589주 순매수하였다. 전날 두 주체 각각 28 573주 589주 순매도하며 보유 비율을 줄였다. 다음 표는 동종목의 외국인 기관의 일별 순매수량을 나타낸 것이다. fnRASSI 는 증권전문 기업 씽크풀과 파이낸셜뉴스의 협업으로 로봇기자가 실시간으로 생산하는 기사입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IT과학,동아일보,세계 뉴미디어 전문가를 만나다미 컬럼비아대 타우센터,동아일보 “많은 사람들이 구글의 광고 네트워크나 페이스북의 뉴스피드가 가짜 뉴스를 확산시키는 주된 원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나 그렇게 단순한 문제가 아닙니다.” 미국 뉴욕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디지털 저널리즘 연구기관인 타우 센터 Tow Center 의 조나단 올브라이트 리서치 이사가 8월 1일 컬럼비아대를 찾은 기자에게 한 첫 마디다. 그는 ‘가짜 뉴스 fake news ’를 반복적으로 공유하는 페이지의 광고를 차단해 수익을 낼 수 없도록 하더라도 가짜 뉴스는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컬럼비아대 저널리즘 스쿨 소개 영상 올브라이트 이사는 데이터 저널리즘 전문가이자 가짜 뉴스 분석 전문가다. 그는 미국 대선 기간에 러시아 교황과 연계된 가짜 뉴스가 온라인상에 확산되는 ‘가짜 뉴스 생태계’를 지난해 11월 발표해 미국 내 큰 반향을 일으켰다. 또 올해 10월 초에도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퍼져나간 러시아발 선전의 도달 수가 페이스북의 예상치 1000만 회 를 훌쩍 뛰어넘는 수억 회라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타우 센터에서 서 있는 조너선 올브라이트 이사 이날 타우 센터 1층 회의실에서 만난 그는 캐주얼한 셔츠과 면바지 스니커즈 차림의 편안한 복장을 하고 있었다. 미소를 지으며 악수를 청하는 첫인상은 서글서글했다. 그러나 인터뷰가 시작되자 준비한 노트를 펴고 질문과 답변을 왼손으로 빼곡히 적는 모습은 그가 깐깐한 데이터 연구자라는 사실을 말해줬다. ○가짜 뉴스 가려주는 데이터 저널리즘 최근 미국에서는 지난해 미국 대선에서 온라인 상의 가짜 뉴스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이라는 결과에 큰 영향을 줬다는 비판이 거세다. 올브라이트는 “입증되지 않은 주장과 불완전한 증거로 비판만 하는 것은 사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없다”며 “가짜 뉴스의 생태계를 보면서 가짜 뉴스가 확산되는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한다”고 말했다. 지난해 11월 당시 미국 일론대 Elon University 에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을 가르치던 올브라이트 이사는 가짜 뉴스가 대선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확산된 경로를 네트워크 맵으로 제작했다. 300개가 넘는 뉴스 유통업체의 130만 개 URL 트래픽을 수집 분석했다. 그 결과 소셜미디어 사이트와 주류미디어 사이트 외에도 가짜 뉴스 관련 트래픽을 유발하는 강력한 허브가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다. ‘컨서버피디아 Conservapedia 우익들을 위한 위키피디아 ’ ‘Rense’ 같은 우익 선전 매체 사이트들이었다. “충격적이면서도 재미있는 결과였습니다.” 그는 당시의 느낌을 이렇게 설명했다. 가짜 뉴스 배포 사이트들은 구글 페이스북의 랭킹 알고리즘을 영리하게 이용했다. 무슬림 여성 유대인 홀로코스트 등 특정 주제에 대한 정보를 쏟아냄으로써 랭킹 알고리즘 상의 자신의 순위를 높였고 검색어 상위에 올라가면서 방문자가 늘어나는 포지티브 피드백이 생겼다. 이들의 콘텐츠 가치가 점점 더 높아지면서 구글이나 페이스북은 관련 검색어가 나오면 이들의 뉴스를 우선적으로 보여줬다. “뉴스 배포 사이트의 ‘생태계’를 보지 않았더라면 절대 알 수 없었을 부분입니다. 이렇게 정보 간의 관계를 분석해서 새로운 ‘영향 impact ’을 끌어내는 게 진정한 데이터 기반 스토리텔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현재 의료 정보와 관련된 연구도 하고 있다. 사람들이 인터넷에 어떤 의료 정보를 검색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고 수술할 병원을 결정하는지 등 의료 정보가 흐르는 네트워크를 한 눈에 나타낼 계획이다. 그는 미래에는 이와 같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스토리텔링이 인공지능 AI 등에 의해 자동으로 이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비디오를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 좋은 사례다. 다양한 영상 장소 텍스트 정보를 종합해서 하나의 비디오 스토리를 만들어주는 기술이 점점 더 발전하면 데이터 저널리즘도 훨씬 간편해질 수 있다. “그럴수록 남들과 다른 통찰을 이끌어내는 능력이 중요해질 겁니다. 현재 많은 미디어가 정보를 인터랙티브하게 보여주는 데 치중하고 있는데 독자들은 일일이 클릭해야 하는 복잡한 정보를 사실 원하지 않습니다.” 올브라이트 이사는 미래의 데이터 저널리즘이 해결해야할 문제가 ‘데이터 기근’일 것이라고 말했다. 5 10년 안에 분석할 수 있는 데이터가 다 떨어질 것이기 때문이다. 그는 “갈수록 대형 기업들이 자신들이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비공개로 전환하고 있다”며 “이들이 어떤 정보를 수집하는지 어떤 정보를 보관하는지 왜 보관하는지를 주의 깊게 볼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콘텐츠 향상’보다 ‘지불 방식’ 개선이 우선 자신의 연구실에서 인터뷰하고 있는 수전 맥그리거 컬럼비아대 교수 한편 올브라이트 이사의 동료인 수전 맥그리거 36 컬럼비아대 교수는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가장 먼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좋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보다 이것에 적절히 돈을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드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맥그리거 교수는 2011년 타우 센터에 합류하기 전 월스트리트저널 WSJ 에서 4년 동안 뉴스그래픽 팀 수석 프로그래머로 근무했다.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회사에서 근무한 경험 때문일까. 그는 디지털 미디어 시대에 미디어가 살아남는 방법을 묻는 기자의 질문에 콘텐츠보다 시스템이라는 다소 의외의 답변을 내놨다. “시간과 지역의 경계가 사라지면서 사람들의 관심사가 점점 혼합되고 있습니다. 매체나 주제를 한정하지 않죠. 하지만 미디어들은 어떤가요. 워싱턴포스트 WP 월스트리트저널 WSJ 뉴욕타임스 NYT 를 보려면 각각 3개의 독립된 계정을 가지고 3번을 로그인해야 해요. ‘악몽 nightmare ’입니다.” 그는 하나의 통합된 계정이나 계좌를 두는 등 콘텐츠를 편리하게 지불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안했다. 그는 아이튠스나 넷플릭스를 예로 들었다. 불법 복제가 판을 치던 음악 산업과 영화 산업이 다시 활기를 띠게 된 것은 정당한 지불 방식 시스템이 제공됐기 때문이라는 설명이었다. 그는 “물론 하나의 조직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다”라며 “미디어가 공동으로 움직여야 한다”고 말했다. 기술 문제도 있다. 대표적 예가 광고. 맥그리거 교수는 광고 때문에 기사가 나오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이 걸리고 소비자들이 맬웨어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 노출될 수 있다는 문제를 지적했다. 현재의 광고 알고리즘은 사용자가 맨 마지막으로 봤던 웹페이지를 참고해 광고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용자에게 꼭 맞는 광고를 제공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그는 “미 미식축구 결승전인 슈퍼볼 광고는 슈퍼볼 경기만큼 인기가 많다”며 “광고가 반드시 끔찍하라는 법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사용자들이 광고의 어떤 부분에 불편함을 느끼는지 시간을 들여 파악하는 것이 먼저”라고 말했다. 디지털 미디어 시대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정확하게 받을 수 있다는 점인만큼 사용자 반응을 통해 광고를 개선하라고 강조했다. 뉴욕 이영혜 동아사이언스기자yhlee donga.com QR코드를 스캔하면 ‘세계의 뉴미디어를 가다’ 인터랙티브 사이트 interactive.donga.com newmedia 로 이동합니다. 각국 뉴미디어를 취재하며 촬영한 생생한 인터뷰 동영상 사진 각종 모바일 전용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용접조합 부산건설기술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최기갑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 이사장 왼쪽 과 임남기 부산건설기술교육원장은 지난 11월30일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본부에서 업무협약식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중소기업중앙회 한국용접공업협동조합은 부산광역시 건설기술교육원 본부에서 부산건설기술교육원과 지난 11월30일 상호 긴밀한 업무협력으로 효과적인 건설기술교육과 국내 용접산업 발전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적자원의 상호교류와 훈련시설 및 실험실습 기자재의 활용 NCS활용 용접분야 일학습병행제 수행을 통한 재직자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또한 용접조합에서 부산건설기술교육원 특수용접과의 용접실습을 지원하기 위해 고려용접봉 주 의 피복아크용접봉 500kg와 ㈜오토스의 자동용접면 8셋트 등을 기증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경제,머니투데이,12월3일은 소비자의 날 변화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을 돌아보다,머니투데이 중기 창업팀 고문순 기자 12월 3일은 소비자의 날이다. 소비자의 날은 1979년 12월 3일 소비자보호법이 국회에 통과되면서 지정된 날로 한국소비자원이 주최하는 법정기념일이다. 이 날은 소비자들이 상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고 자유롭게 선택할 권리 등 쾌적한 쇼핑환경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것이 취지라고 할 수 있다. 오늘은 소비자의 날을 맞아 이러한 취지에 맞게 우리의 쇼핑환경이 변화하고 있는지 돌아봄직 하다. 최근의 쇼핑환경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가는 추세다. 하지만 온라인 쇼핑으로 쇼핑환경이 변하면서 많은 문제점을 노출하고 있다. 온라인 쇼핑의 가장 큰 단점은 눈으로 보고 살 수 없다는 것이다. 이 문제는 최근 많은 쇼핑몰들이 고객에게 포장영상이라는 것을 발송하면서 조금씩 개선되고 있는 모습이다. 소비자는 자신이 주문한 제품의 포장영상을 제품 배송 전에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이로 인해 주문한 제품이 맞는지 수량은 정확한지 포장영상을 통해 파악할 수 있게 된 것이다. 360도 VR촬영 기술을 이용해 제품의 상세한 부분까지 확인시켜 주는 방법도 있다. 소비자가 자신이 원하는 제품의 상세페이지에서 360도 방향으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술 덕분에 소비자는 제품 수령 후 원하는 디자인이 아니거나 생각했던 것과 다른 형태의 제품이 배송되어 반품을 하는 등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 이와 같이 온라인 쇼핑몰들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들을 기울이고 있다. 하지만 온라인쇼핑 전반에 걸쳐 이와 같은 노력이 100% 시행되고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기업 스스로 변화하려는 노력도 중요하지만 소비자의 노력도 중요하다. 한국소비자협회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들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변화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목소리가 전달되지 않는다면 스스로 개선점을 찾기 어렵다”며 “올바른 온라인 쇼핑문화가 정착되기 위해서는 소비자가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쇼핑몰에게 자신의 의견을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IT과학,연합뉴스,해외에서도 데이터 나눠쓰세요,서울 연합뉴스 KT가 해외에서 동행인 최대 3명까지 데이터를 나눠 쓸 수 있는 로밍 요금제인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을 신규 출시했다고 1일 전했다. 인천국제공항에서 모델들이 데이터로밍 기가팩 쉐어링 출시를 홍보하고 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