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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유튜버 요요미
2020-01-23 11:51:00
정협준은정 <> 조회수 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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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6,IT과학,이데일리,강력한 방통위..이효성 방통위원장 4기 방통위 비전 발표 일문일답,국민 중심 되는 방송통신 비전 제시 국내외 기업 종편·지상파 든 비대칭 규제 개선 검토 이데일리 김유성 기자 “방송·통신 융합 시대에는 2008년 초기 방통위가 더 맞다.” “종편은 법에 의해 특별히 특혜를 주지 않아도 되는 시점이 됐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검토할 때가 됐다.” “외국 기업에는 규제를 못하면서 한국 기업에만 차별적으로 규제가 되면 성장을 시작한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다.” “트래픽을 많이 유발하는 기업들은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다만 그렇지 않은 업체들에까지 요금을 받는 것은 ICT 산업 발전에 바람직하지 않다. 기준을 정해야한다.” 제4기 방송통신위원회가 6일 정책 목표와 비전을 제시했다. ‘국민이 중심 되는 방송통신’이라는 비전을 제시했고 4대 목표와 10대 정책 과제를 발표했다.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지속 성장한 통신 생태계를 구축하고 부당한 갑을 관계 문제 등을 개선하겠다”며 “미래 대비 신규 서비스에 대한 지원도 하겠다”고 말했다. 개인정보 이용에 대해서도 비식별화된 데이터에 대해서는 규제를 완화하겠다고 밝혔다. 6일 방통위 브리핑에서 4기 방통위 비전을 발표하는 이효성 방통위원장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에서는 보다 구체화된 내년도 방통위 업무 청사진을 제시했다.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는 시점에서 규제와 진흥을 아우르는 강력한 방통위를 목표로 삼았다. 이 위원장은 “방송과 통신이 융합되는 시대에 정부기구가 분리된 점은 비정상적”이라며 “2008년 초기 방통위가 더 맞다”고 말했다. 2008년 초기 방통위는 방송위원회에 통신 업무가 더해졌던 거대 조직이었다. 문재인 정부 2차 정부조직개편을 앞두고 방통위의 역량강화를 염두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종합편성채널에 대해서는 특혜를 거두는 안에 대해 검토해봐야할 시점이라고 전했다. 종편이 이제는 안정기에 접어들었다는 판단이다. 이 위원장은 중간광고 도입 검토 등 지상파 방송사에 대한 비대칭 규제를 살펴봐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외 기업에 대한 국내 기업의 역차별 문제에 대해서는 ‘동일한 규제’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해외 기업에 부과할 수 있는 규제를 국내 기업에 똑같이 적용해야한다는 생각이다. 다음은 이효성 방통위원장과 기자들과의 일문일답이다. 사업자간 상생에 대한 것 중 알뜰폰 도매 대가에 대한 언급이 없다. 회의 때는 있었다. 이에 대한 의견은 “알뜰폰 그 자체는 통신비 인하에 큰 기여를 했다. 그것과 관련된 기본적인 정책은 과기정통부 산하로 돼 있다. 우리가 그 부분을 계획할 수 있는 여지가 크지 않다. 우리 자체 정책으로는 어려움이 있다.” 개인정보 보호와 이용이 균형을 잡는 게 중요할 것 같다. 어느 정도 선까지 활용 가능하겠는가. “매우 중요한 문제다. 시민단체들은 개인정보 보호에 중점을 두고 있다.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무단으로 사용됐던 것에 대한 인식이다. 정당에서도 개인정보 보호에 강한 입장을 갖고 있다. 더불어민주당도 갖고 있다. 그러나 개인정보보호에만 치중해서 비식별이 가능한데 그런 것 조차 보호해야한다면 4차산업혁명시대에 우리가 뒤쳐질 수 있다. 굉장히 중요한 산업의 자료가 될 수 있다. 우리는 이 점에 소홀히 할 수 없다. 선진국들도 같은 이유로 GDPR을 통해 새로운 규제안을 시행 발표한다. 적정성 평가를 받기 위한 개인정보 처리와 개인정보 보호가 위원회 과제이자 사회 과제이다. 단순히 보호에만 치중하지 않고 적절한 비식별 조치를 통해 유럽연합 EU 등의 비준안에 맞춰 하겠다.” OTT 규제 관련해 지난 3기 방통위 때 관련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언제쯤이면 관련 계획이 도출될 수 있을까. 제2차 정부조직개편 때 방통위가 방송 진흥 업무를 또 가져올 수 있을지. “방송·통신 융합 시대에 방송과 통신을 구별하기는 힘들다. 원칙적으로 방송과 통신은 나눌 수 있다. 그 콘텐츠가 공개되기를 원하면 방송 그렇지 않으면 통신 식이다. 내용에 따라 방송과 통신을 구분하겠지만 전달하는 망이나 회선에서는 구분하기 어렵다. 방송도 보면서 통신도 하는 게 디바이스서 다 되는데 구분할 수가 없다. 특히 방송통신 융합 시대에 넷플릭스 등의 OTT가 나오고 있는데 방통위 조직은 비정상적인 상황이다. 제2차 개편 때 적절하게 해결이 돼야할 문제라고 본다. 상대방이 있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말할 수는 없다. 2008년 출범했던 방통위로 돌아가는 게 가장 바람직한 게 아닌가. 방송통신 융합이 심화됐는데 거꾸로 분화돼 가는 제도를 마련했다는 점은 시대에 역행하는 부분이다.” 지상파 중간 광고 도입 등에 대해서도 검토하겠다고 했는데 지상파 중간 광고를 허용한다고 이해하면 되나. “사회적으로 민감하다. 이미 종편과 유료방송에는 도입돼 있다. 지상파 방송 내 중간광고 도입은 시민단체 등에서 반대를 해왔다. 중간광고를 하는 종편 등에서 반대하고 있다. 그러나 방송 환경이 어려워졌고 오늘날 지상파 방송의 장점이 사라지고 있다. 이들이 예전처럼 방송 광고를 수주하는 시대가 아니다. 경영이란 측면에서 봤을 때 어려워졌다. 중간 광고 문제를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할 때가 왔다. 유료방송에만 된다고 하는 시대는 어렵게 되지 않았나 싶다.” 최근 국내외 기업 간 망 이용 대가에 대한 논란이 있다. 국내 기업에 대한 역차별 문제도 대두되고 있는데 이에 대한 견해는 “음란물 같은 경우에는 텀블러가 대표적이다. 우리가 요구를 해도 전혀 응하지 않고 있다. 그런 부분에서는 삭제를 의미한다. 일반적인 내용의 경우에는 그런 조치를 취하지 않겠다는 것. 개인적으로 해외기업에 동등한 규제를 하지 않으면 국내 기업에 대해서도 규제해서는 안 된다고 본다. 그런 원칙 하에서 동등한 규제를 받을 때 규제해야한다는 원칙이다. 적어도 그에 버금하는 정도의 규제는 외국계 기업도 예외가 될 수 없다. 규제에 대해서는 실행력이 있어야 한다. 최근에는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기타 미국 기업들에 대한 불미스러운 일이 있었다. EU는 더 강력한 규제 의지를 보이고 있다. 국가에 따라서는 상당한 과징금을 부과하고 있다. 우리 자체의 실행력을 높여서 법을 개정하는 것이나 몇몇 의원님들의 법 규제 법안을 통해서 규제 실행력을 높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전체 회의 때 방송통신 언론 자유 얘기를 했다. 김석진 의원이 일련의 과정에서 지나치게 방송에 개입하는 게 아니냐 이런 말을 했다. 청사 정문 앞에서 일부 언론 노조가 시위도 하고 있다. KBS 감사에서 일부 이사에 대한 해임도 요청됐다. “전통적인 언론 자유라고 함은 신문에서의 자유를 의미한다. 신문의 자유는 역사적으로 현실적으로 정부로부터 어떠한 간섭도 받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역사적으로 용인이 됐고 사회적으로 그게 성립돼 있었다. 그 경우에는 정파성을 가질 수 있다. 그러나 그런 언론의 자유가 방송에 그대로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방송은 공정해야 한다. 사회적 영향력이 크고 공공재인 전파를 쓴다는 이유다. 공익을 위해서 해야 하는 게 있다. 정부가 감독을 하도록 돼 있고 공정성과 공익성 책임성 측면에서는 신문과 같은 자유가 주어지지 않는다. 편성이나 내용에 대해서 간섭하는 것은 아니다.” “공영방송이 그래왔듯 어떤 부당 노동행위라든지 방송에서의 공적 책임 등을 제대로 못해왔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국제적으로도 그렇다. 36위였던 세계 언론 자유 순위가 10년만에 72위 수준까지 떨어졌다. 방송의 사회적 책임 방송의 공적 책임 공공성 면에서 많은 문제가 있어왔다. 4기 방통위원들이 그간에 해왔던 일들이 했던 것이다. 자의적인 기준으로 하는 것은 아니었다.” 인터넷 사업자의 사회적 책무 강화 이해 관계나 정책 편의성을 논의하겠다고 했다. 어떤 사업자가 들어오고 어떤 게 사회적 책무인지 구체적으로 얘기해달라. “한국의 몇몇 인터넷 기업은 상당한 규모로 성장했다. 미국의 구글이나 페이스북보다는 규모가 적다고 해도 상당 규모로 컸다. 그 정도 규모로 컸으면 책임도 져야 하지 않을까. 방송발전기금이 부과되는 등의 정해진 것은 없다. 사회 어떤 변화라든지 기술 변화라든지 그런 것을 검토할 때가 됐다. 외국 기업에는 규제를 못하면서 한국 기업에만 차별적으로 규제가 되면 성장을 시작한 우리 기업들의 국제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다. 그 점은 신중하게 검토돼야 한다. 그런 의지와 방향성을 갖고 신중해야한다고 본다.” 방송 분야 내 규제 형평성 분야 중 종편과 지상파에 대한 비대칭 해소가 있다. 방발기금 부과 등을 적시했는데 구체적으로 언제 어떤 목표를 갖고 진행되나 “방송사 입장에서 관심을 가질 수 밖에 없는 사안이다. 그 문제는 매우 민감하다. 우리가 결정함에 있어 매우 신중하게 할 수 있는 사안이다. 종편은 허가 받은 지 6년 이상 됐다. 상당한 정도로 성장했다. 법에 의해 특별히 특혜를 주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볼 수 판단할 수 있는 시점이 됐다. 특정한 방향성을 갖고 그걸 어떻게 말하겠다는 게 아니다. 이 문제를 근본적으로 검토할 대가 됐다는 뜻이다. 자유 시장에 맡겨야 할지 특혜를 계속 유지할지 볼 수 있는 시점이 됐다. 특정한 방향성이 있는 것은 아니다. 이제는 검토해야할 시점이 됐다. 그런 정도에서 이해해달라.” 미국 FCC에서 망중립성 관련 폐기 문제가 논의됐다. 망 중립성에 대한 위원장의 철학 위원회 구조상 합의를 해야 할 것 같은데 개인적인 견해로서 종편 의무 송출 혹은 수신료 등에 대한 생각은 어떤가 “망 중립성 문제는 미국에서도 논의되고 있다. 상당히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이미 그런 조치가 내려진 것으로 알고 있다. 개인적으로 트래픽을 과도하게 유발하는 업체는 그에 상응하는 돈을 내야한다고 여긴다. 그러나 그렇지 않은 업체들에게까지 일일이 요금을 받는 것은 ICT 산업 발전에 바람직하지 않다. 완전한 의미에서 망중립성은 바람직하지 않다. 그에 상응하는 대가를 지불해야 한다. 일정한 기준을 정해야 한다.” “종편 문제에 대해서는 특혜 문제를 계속 유지할지 그렇지 않을 것인지를 놓고 봤을 때 사실은 자유 시장에서 위배되는 특혜다. 그런 것들을 자본주의 국가에서 계속 가져가야하는지를 놓고 논의하는 시점이 왔다. 개인적인 의견이라도 지금 그것을 말하는 것은 좋지 않다.” 인터넷 기업의 사회적 책임 문제를 논하는 것에 있어서도 방발기금 등을 외국 기업이 내지 않으면 국내 기업에 대한 논의 자체가 무산되는 것인지. “외국기업에 동등한 규제를 할 수 없다면 국내 기업에도 그렇게 하지 않는 게 중요하다. 세금 등도 네이버 등에 부과되고 잇다. 그러나 네이버 등에 부과되고 있는 세금을 구글이 안낸다고 해서 내지 말아라 그런 취지는 아니다. 앞으로 규제를 시행하게 될 때에 ‘그렇게 해야한다’는 게 원칙이다. 그런 측면에서 입법을 통해서라도 동등 규제를 하도록 하겠다. 방발 기금을 징수하는 문제라든가 복잡한 연계가 있다. 이런 문제를 어떻게 할 것인지 적극적으로 디테일하게 논의할 때가 됐다.” 방통위가 공영방송에 개입한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방통위가 공영방송에 정치적으로 개입했다 이런 게 아니다. 법과 절차에 의해서 방통위가 할 수 있는 것을 했다는 얘기다. 공영방송의 공적 책임 공익성 이런 것들이 제대로 방송법에 있는 대로 준수되지 않았다면 그것을 제대로 준수하게끔 하도록 발언한 것이다. 정치적으로 특별한 차원에서 특정한 사람을 바꾸기 위해 그런 것은 아니다.원탁어부게임20171204,IT과학,이데일리,넥슨 2017 던파 페스티벌 5000석 매진..3년 연속,입장권 판매 20초 만에 매진 기록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넥슨은 오는 9일 열리는 ‘2017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 천계’의 티켓이 전석 매진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던파 페스티벌은 오는 12월9일 10시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다. 지난 1일 티켓링크에서 시작된 입장권 판매는 오픈 20초 만에 5000석이 모두 매진됐다. 던파 페스티벌은 지난 2007년부터 11년째 이어져오고 있으며 국내 단일 온라인 게임으로는 최대 규모로 이뤄진다. 2015년 티켓 판매 시작 이후 3년 연속 매진됐다. 올해 던파 페스티벌에서는 겨울 업데이트 최초 공개 및 다채로운 무대 행사 체험 이벤트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바둑이게임20171204,IT과학,동아일보,모바일 e스포츠 글로벌로 판 넓혔다,동아닷컴 모바일 e스포츠가 국내 시장을 넘어 이제 글로벌 시장으로 판을 넓히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국내 개발사의 작품인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 를 필두로 넷마블게임즈의 펜타스톰 for Kakao 스마일게이트의 탄 전장의 진화 창유닷컴코리아의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이 글로벌을 무대로 e스포츠를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SWC 2017 우승자 토마토 출처 게임동아 먼저 컴투스는 지난달 25일 美 현지기준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SWC 월드 파이널을 LA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에서 개최했다. SWC 는 글로벌 시장에서 맹활약 중인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이하 서머너즈워 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이자 서머너즈워 를 즐기는 게이머들을 위한 축제로 준비됐다. SWC 월드 파이널에서는 약 3개월에 걸쳐 LA 뉴욕 파리 도쿄 상하이 서울 타이페이 방콕 홍콩 등 총 9개의 주요 도시 온라인과 오프라인 본선을 통해 선발한 16명의 지역 대표 선수들이 한자리에서 대결을 펼쳤다. 경기장인 마이크로소프트 씨어터의 객석에는 3 000 여명의 현지 관객들이 자리를 가득 채웠다. 또한 유튜브 트위치 등으로 생중계 되며 한국을 포함해 미국 독일 프랑스 일본 등 다양한 지역 인플루언서들이 총 11개 언어로 대회 현장의 뜨거운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했으며 온라인 방송의 동시 접속자수는 7만 건을 넘어섰다. 총 16강 토너먼트로 진행된 SWC 월드 파이널에서는 선수들 간의 열띤 승부 끝에 결승에 오른 SWC 상하이 대표 토마토가 LA 대표 싸이를 물리치고 글로벌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토마토에게는 2만 달러 한화기준 약 2 200만원 의 상금과 우승 트로피 그리고 서머너즈 워 세계 최강자의 명예가 주어졌다. 특히 이번 SWC 월드 파이널은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해 선수는 물론 모두가 함께 즐기는 e스포츠 축제다운 모습도 보였다. 펜타스톰 아시안컵 우승팀 SMG 출처 게임동아 넷마블게임즈 이하 넷마블 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 이하 펜타스톰 의 첫 해외 대회인 펜타스톰 AIC Asia 2017 이하 AIC 2017 를 26일 마쳤다. AIC 2017의 예선은 23일과 24일에 걸쳐 상암동 기가 아레나에서 예선이 진행됐으며 한국을 비롯해 대만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5개 참가지역에서 선발된 12개 팀들이 우승을 위해 뜨거운 경쟁을 펼쳤다. 26일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진행된 AIC 2017 결승전은 대만 지역 SMG팀의 우승으로 마무리 됐다. SMG는 대회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꾸준히 지목된 만큼 경기 내내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줬다. 경기 결과 4대 1로 베트남의 Game TV를 물리쳤고 2억 2000만 원 20만 달러 의 우승상금을 차지했다. Game TV는 준우승을 차지하며 1억 1000만 원 10만 달러 의 상금을 받게 됐다. 결승 경기에 앞서서는 미국과 유럽 대표팀의 이벤트 매치도 열렸다. e스포츠를 대표하는 유명팀인 SK Gaming과 Team Liquid가 각각 유럽과 미국 대표로 참여했다. 이후 한국 올스타팀과 중국 싱가폴 말레이시아 필리핀 올스타팀과의 이벤트 매치도 이어져 글로벌 e스포츠로 발돋움 하려는 펜타스톰 의 저력을 뽐냈다. CFS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중국팀 AG 출처 게임동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도 크로스파이어 e스포츠 대회인 CFS 2017 그랜드 파이널 을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대회에서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FPS 게임 탄 전장의 진화 이하 탄 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CFS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도 함께 열었고 중국 대표 AG ALL GAMERS 가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의 결승에 나선 두 팀은 지난 1일에 진행됐던 예선전에서 1위를 차지한 AG와 베트남의 VNAS였다. AG는 중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모바일 리그에서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절대 강자로 이번 대회 우승 후보 0순위로 손꼽혔다. 경기가 시작되자 AG는 한 치의 빈틈을 찾아 볼 수 없을 정도로 완벽한 경기력을 선보였고 AG는 CFS 모바일 인비테이셔널 초대 대회 우승의 영광과 함께 7000달러 한화 약 760만원 을 획득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크로스파이어의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이 동시에 개최돼 e스포츠 영역에서도 IP확장의 가능성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프리스타일2플라잉덩크 국가대표 선발전 출처 게임동아 창유닷컴코리아 지사장 최혜연 도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농구 대전게임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이하 프리스타일2 의 상하이 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 선발전을 지난 2일 실시했다. 대표팀에 선발된 선수들은 이제 한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경기를 치르게 된다. 한국 국가대표 선발전에는 Lte Nomercy 타도 ESU 4개 팀이 출전하여 진검승부를 펼쳤다. 32강 예전선을 뚫고 올라온 4 팀답게 뛰어난 경기력을 선보였으며 경기장에는 선수들의 지인들도 참석하여 열띤 응원의 열기를 더했다. 5판 3선승제의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는 Nomercy 팀과 타도 팀이 결승에 진출하며 중국행 티켓을 손에 거머쥐었다. 3대2 박빙의 스코어로 접전을 치룬 결승전은 Nomercy 팀이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300만 원의 주인공이 되었다. 2위 타도 팀은 120만 원을 수여 받았으며 3위와 4위를 각각 차지한 LTE 팀과 ESU 팀에게는 게임 내에서 이용 가능한 다이아가 지급됐다. 두 팀이 진출하게 되는 프리스타일2 플라잉덩크 의 국가대항전은 한국을 비롯해 중국 미국 대만 4개 국가에서 참가할 예정이다. 각국에서 선발된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여하는 만큼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바닐라게임20171201,경제,전자신문,ET투자뉴스우원개발046940 수주ㆍ공급계약 대림산업주과 ...,우원개발 046940 은 고속국도 제600호선 부산외곽순환 건설공사 제9공구 에 관한 기재정정단일판매공급계약체결을 1일에 공시했다. 해당공시의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망치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