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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체험 후기 예은
- 2020-01-22 05:58:33
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OPEC·러 내년 말까지 감산 연장…나이지리아·리비아도 감산,석유수출국기구 OPEC 와 러시아 등 비 OPEC 주요 산유국들이 내년 12월까지 감산을 연장하기로 합의했다. 그동안 감산에서 예외를 인정받았던 OPEC 회원국인 나이지리아와 리비아도 감산에 동참키로 했다. 골드만삭스 등 시장 일부의 예상과 달리 OPEC과 러시아 등의 이례적인 협력이 굳건해지는 모습이다. 블룸버그통신 월스트리트저널 WSJ 등 외신에 따르면 OPEC 14개 회원국과 러시아 등 비 OPEC 10개 산유국 석유장관들은 지난달 30일 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 OPEC 사무국에서 열린 각료회의에서 이같이 결정했다. 회의 뒤 칼리드 알팔리 사우디아라비아 석유장관은 알렉산드르 노바크 러시아 석유장관 바로 옆에 앉아 우리는 어깨를 나란히 하고 뭉쳤다 고 밝혔다. 특히 지금까지 감산합의에서 예외를 인정받았던 리비아와 나이지리아가 이번에는 감산에 동참키로 하는 등 감산 대열이 더 탄탄해졌다. 비잔 잔가네 이란 석유장관은 나이지리아와 리비아도 감산키로 함에 따라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기존 감산 국가별 규모를 조정해야 하게 됐다고 말했다. 잔가네 장관에 따르면 양국의 산유량 쿼터는 합쳐서 하루 280만배럴로 정해졌다. 석유생산이 이 규모를 넘어서지 않도록 한다는데 합의한 것이다. 블룸버그 자료로는 10월 기준 나이지리아는 하루 173만배럴 리비아는 하루 98만배럴을 생산해 이번 산유량 쿼터에 못미치는 수준을 보이고 있다. 양국의 감산합의는 내전이나 무장반군 등의 시설 파괴가 복구되더라도 쿼터 이상을 생산하지 않겠다는 것을 의미하는 동시에 OPEC의 감산의지가 그만큼 강하다는 메시지를 시장에 보내는 것으로 해석된다. 지난해 OPEC과 러시아 등의 첫 감산 합의가 이뤄진 뒤 전세계 석유재고는 줄어들고 유가는 배럴당 20달러 넘게 올랐지만 아직은 갈 길이 멀다는 것이 이날 합의의 바탕으로 보인다. 그러나 감산규모를 확대하지 않기로 결정한 것은 지나친 유가 급등에 따른 미국 셰일석유 대규모 증산과 수요둔화 그에따른 유가 폭락을 막기 위한 것으로 평가된다. 회의 전 감산 연장에 부정적인 것으로 알려진 러시아의 태도변화는 시장 전문가들을 일부 당혹스럽게 하기도 했다. 소식통들은 회의 전 러시아가 감산 출구전략 방법과 시기에 관한 명확한 합의를 감산연장 전제조건으로 내세웠다고 전했고 이때문에 골드만삭스 씨티그룹 등 월가 일부 투자은행들은 회의 결과가 유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알팔리 사우디 석유장관은 회의 전 기자들을 만나 출구전략 논의는 시기상조라면서도 다만 목표가 달성된 뒤 감산 규모를 매우 점진적으로 축소하는 것에 대해서는 의논할 수 있다는 게 사우디의 입장이라고 밝혔다. 한편 WSJ은 전문가들을 인용해 최근 유가 상승의 원인은 감산보다는 사우디·이란 전운고조 이라크 쿠르드족 독립문제 등 중동 산유국들의 지정학적 위기와 세계 경제 성장에 따른 석유 수요증가라면서 OPEC 감산 합의가 시장에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유가는 이날 소폭 올랐다. OPEC 회의 중 하락세를 보였던 유가는 소폭 오름세로 돌아서 뉴욕시장 NYMEX 에서 서부텍사스산원유 WTI 내년 1월물이 배럴당 10센트 오른 57.49달러로 마감했다. 국제유가 기준물인 북해산 브렌트유 역시 런던시장 ICE 에서 1월 인도분이 45센트 상승한 63.56달러를 기록했다. 이날로 거래가 끝나는 1월물을 대체하는 2월 인도분은 9센트 오른 62.62달러에 거래됐다.클로버게임20171204,IT과학,이데일리,한전 고지서 봐야 알던 설비 장애 IoT가 알려준다,SK텔레콤 가정용 태양광인버터 1위 제조사 통해 출시···냉동기 보일러도 적용 가능 6일 웨스틴조선호텔서 B2B 고객 대상 세미나 개최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태양광 발전업체인 A사의 고민 가운데 하나가 바로 태양광 모듈의 고장이다. 장비에 문제가 생겨도 눈으로 확인하기가 쉽지 않아 한국전력으로부터 발전량 감소를 확인할 수 있는 고지서를 받기 전까지는 고장을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A사는 해마다 관련 손실이 전체 매출의 3% 수준에 달해 해결법을 찾는 상황이었다. SK텔레콤은 이같은 설비 업체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에너지 설비 관리 시스템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IoT 전용망 ‘로라’를 통해 에너지 생산 장비를 원격에서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및 제어할 수 있는 것이다. 첫 적용 업체인 동양이엔피의 태양광인버터 모듈을 점검하는 모습이다. 에너지 설비에 적용돼 장비의 운용 및 장애 데이터를 IoT망을 통해 수집 분석해 고장 여부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기존 서비스가 각종 빌딩의 에너지 소비 현황을 모니터링해 에너지 비용을 절감하는 데 그쳤던 것과 달리 설비를 실시간으로 원격 관리하고 제어하는 방식으로 유지보수 비용의 절감과 장애 발생 시 신속한 대응도 가능하다. 사무실 환경이 아닌 모바일 환경에서도 앱 형태로도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한 장애 대응이 가능 해졌다. SK텔레콤은 시스템을 장기간 적용한 설비의 경우 확보되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부품의 성능 저하 여부를 파악해 교체 시기를 미리 확인하는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태양광인버터 전문 제조업체인 동양이엔피 대표이사 김재만 을 통해 정식으로 출시됐다. 동양이엔피 남윤익 미래전략팀 전무는 “설비 장애에 대한 신속 대응은 물론 모바일에서도 모니터링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 면에서 높은 효과가 있다”고 밝혔다. 태양광 뿐만 아니라 히트펌프나 보일러 냉동기 압축기 등의 에너지 관련 설비라면 어디에나 활용 가능하다. 12월6일 수 오전 10시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에너지 관련 업체들을 초청해 신규 서비스에 대한 소개 및 적용 사례 IoT와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에너지 사업의 미래 등을 설명하는 세미나를 갖는다.원탁어부게임20171201,경제,아시아경제,포토 한미 FTA 개정 관련 제2차 공청회,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한미FTA 개정 관련 제2차 공청회 가 열리고 있다.클로버게임20171201,경제,스포츠서울,위상떨어진 삼성전자 TV…프리미엄 시장 생존전략은 대형화,삼성전자 QLED TV 88형 제품사진. 제공 삼성전자 스포츠서울 이선율기자 지난해까지 11년째 세계 TV 1위를 지켰던 삼성전자의 위상이 흔들리고 있다. 판매량이 전년대비 큰폭으로 준 데다 1500 2000달러 이상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소니와 LG전자에 밀리며 3위로 내려앉았기 때문이다. 29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전세계 TV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교해 136만대 이상 줄면서 점유율이 18%대로 하락했다. 올해 3분기 1 9월 누적 TV판매량은 2860만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3273만3000만대 보다 413만대 가량 급감했다. 올해 반기기준 1 6월 으로는 TV 판매량이 1846만2000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2005만9000대 보다 159만대 가량 줄었다. 연말 성수기인 4분기에는 지난 분기보다는 판매량이 늘겠지만 올해 판매 실적은 예년만큼 개선되지 않을 것이라는 시각이 우세하다. 삼성전자에서는 올해 4분기 판매량이 약 1013만대를 기록한 3분기보다는 30% 가량 오른 1300만대로 예상하고 있다. 4분기 1300만대가 팔렸다고 가정할때 올해 전체판매량은 4160만대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4742만8000대를 기록한 지난해보다 580만대 가량 감소한 수치다. 4582만1000대를 기록한 2015년보다는 422만대 정도 판매실적이 더 떨어지게 된다. ◇프리미엄 시장서 LG·소니에 밀려 3위…QLED TV 경쟁력 약화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분류되는 QLED 양자점발광다이오드 TV 판매량은 지난 2분기 35만1000대로 1분기 67만6000대 보다 약 48% 감소했다. 200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 TV 시장에서는 OLED TV 시장의 판이 커지면서 LG전자와 소니에 밀린 3위로 내려앉았다.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올 3분기까지 2000달러 이상 TV시장 점유율 금액기준 은 LG전자가 35% 소니 31% 삼성전자 23%를 기록했다. 올해 초 김현석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QLED가 차세대 TV의 혁명을 이끌 것”이라며 ‘QLED TV’를 처음 공개할 당시 화질 우수성을 강조하기 위해 경쟁사인 LG전자의 OLED 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비교시연을 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퀀텀닷 기술을 계속 진화시켜 향후 상용화되는 자발광 QLED TV까지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하지만 초반 포부와 달리 세계에서 최초로 대형 OLED를 앞세운 LG전자에게 프리미엄 왕좌 자리를 내주면서 주춤거리기 시작했다. LG전자는 지난 1분기 2500만달러 이상 TV시장에서 IHS 기준 40.8%로 삼성전자를 큰 폭으로 앞서며 따라잡았다. 반면 삼성전자는 11%로 3위를 기록했다. 1500만달러 이상 TV시장에서도 소니에 밀려 삼성전자는 13.2%를 기록하는 데 그쳤다. ◇삼성 65인치 이상 초대형 QLED TV로 판매 강화 삼성전자의 TV 실적이 부진한 이유는 글로벌 TV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성장이 둔화된 데다 프리미엄 시장에서 OLED TV의 성장세가 두드러지진 점을 꼽을 수 있다. OLED TV는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LCD TV보다 두께를 훨씬 얇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높은 단가로 인해 대중화가 아려웠다. 하지만 소니 등 글로벌 TV제조사들이 OLED TV 진영에 참여하면서 점차 시장이 확대됐다. 반면 QLED TV는 LCD패널에 퀀텀닷을 입힌 TV에 불과한데도 프리미엄급으로 분류돼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면서 등을 돌린 소비자들도 상당수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말 일본 샤프가 삼성전자에 TV용 LCD패널 공급을 중단하면서 연 450만대 규모의 TV 패널 수급에 차질을 빚은 점도 실적 악화에 영향을 미쳤다. LCD TV 원가의 절반을 차지하는 것이 패널 가격인데 이러한 사유로 패널을 급히 구하게 되자 생산 비용 상승을 유도하게 된 것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2017년부터 수익성이 떨어지는 소형 TV 제품군은 줄이고 65인치 이상 QLED TV 판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전 세계 TV 시장에서 50인치 이상 TV 판매 비중이 올해 처음으로 50%를 넘어선 데 따른 전략이다. 삼성전자가 지난 6월 77인치에 이어 8월에는 88인치 QLED TV를 내놓은 것도 초대형TV 시장을 새롭게 만들어 프리미엄 시장 주도권을 잡기 위한 방침으로 관측된다. 이충훈 유비리서치 대표는 “지난해까지만해도 삼성전자가 1위였으나 OLED TV를 내놓은 소니와 LG에 밀리며 순위가 내려갔다”며 “OLED TV가 가격이 높은데도 요즘 수요가 많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패널 생산능력이 전년보다 2배 이상 늘어난 월 20만대까지 늘면서 상대적으로 고정비가 줄었고 가격도 소폭 감소해 판매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이어 “프리미엄 TV시장은 비중이 크지 않기 때문에 OLED TV 수요가 줄어야 삼성전자 프리미엄 TV라인업 수요가 늘 수 있다. 화질기술은 OLED·QLED TV 등 제품 유형에 따라 결정이 나있다. 특히 LCD 액정표시장치 부문에서는 충분히 개선된 화질에 이르렀고 그 이상으로 진보된 화질을 보여주는 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OLED와 차별화하고자 대형화를 하면서 가격을 낮추는 방향으로 전략을 선회하고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트레인게임20171206,IT과학,연합뉴스,세상에서 가장 큰 씨앗,서울 연합뉴스 지난 5일 오후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7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 체험관에서 관람객이 세상에서 가장 큰 씨앗 전시품을 살펴보고 있다.모바일바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