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체험 후기

아이들과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차일드"

HOME > 커뮤니티 > 상품체험 후기

상품체험 후기 FA 등급제 특례조항 신설…‘허경민 법’ 통과됐다
2020-01-21 01:33:39
박지훈희상 <> 조회수 44
27.125.40.73
20171205,IT과학,한국경제,게임업계 뿌린 만큼 거뒀다…마케팅도 양극화,넷마블·엔씨 등 게임 대형사 마케팅 공세 엔씨 광고·판촉비 증가율 매출 2배 중소형사는 마케팅비 축소·경쟁력 약화 악순환 올해 배우 최민식과 가수 지드래곤을 각각 광고 모델로 발탁한 엔씨소프트 리니지M 위쪽 과 넷마블게임즈 리니지2 레볼루션 . 사진 각사 제공 국내 게임 업계의 양극화가 주요 게임 상장사들의 마케팅비 집행 현황에서도 고스란히 드러났다. 올 들어 엔씨소프트 넷마블게임즈 등 대형 게임사들은 신작 출시와 함께 마케팅비를 대폭 늘린 반면 중소형 업체들은 돈줄을 바짝 조였다. 5일 엔씨소프트 3분기 분기보고서에 따르면 올 1 9월 연결 재무제표 기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는 570억5400만원이다. 전년 동기 190억5700만원보다 199.3%나 증가했다. 이같은 마케팅비용 증가율은 같은 기간 엔씨소프트 매출 증가율의 두배에 이르는 수준이다. 1 9월 엔씨소프트의 매출은 1조225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5.32% 늘어났다. 지난 6월 모바일게임 신작 리니지M 출시 효과로 매출이 급증한 가운데 마케팅비용이 그보다 빠른 속도로 증가한 것이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 출시를 앞두고 지난 4월부터 공격적으로 광고 마케팅을 진행했다. 넷마블게임즈 역시 올해 대규모 마케팅 자금을 풀었다. 3분기까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는 2618억2900만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2.9% 증가했다. 넷마블은 모바일게임 의존도가 높아 구조적으로 관련 비용 지출이 많은 편이다. 모바일게임은 PC게임 대비 상대적으로 마케팅이 작품 흥행에 미치는 영향력이 크다. 반면 중소형 게임사들의 마케팅 비용은 감소세다. 컴투스는 3분기까지 광고선전비와 판매촉진비 누적 합계가 450억700만원로 전년 동기보다 26.0% 감소했다. 같은 기간 게임빌과 웹젠의 광고선전비도 각각 14.3% 54.3% 축소됐다. 같은 기간 매출도 함께 쪼그라들었다.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게임빌이 전년 동기 대비 31.6% 웹젠이 24.5% 컴투스가 1.2% 줄었다. 국내 게임 시장이 일부 대형사와 대작 위주로 성장하다보니 중소 게임사들의 마케팅 활동도 위축된 것으로 보인다. 중소 업체들은 신작 부재·기존게임 매출 감소→마케팅비 축소→경쟁력 약화 라는 구조적 악순환이 되풀이되고 있는 셈이다. 대형사들은 탄탄한 자본력을 앞세워 시장 입지를 더욱 늘려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에도 신작 출시가 잇따라 예정된 만큼 공격적인 마케팅 행보가 예상된다. 특히 엔씨소프트와 넷마블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MMORPG 시장에서 정면 대결을 예고하고 있어 양사 마케팅비도 덩달아 증가할 전망이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에는 최근 1 2년간 각 게임사들이 준비한 모바일 MMORPG가 잇따라 출시돼 치열한 경쟁이 불가피할 것 이라며 중소형사들은 자금력이 풍부한 대형사들의 대규모 마케팅에 맞서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승부할 수 밖에 없을 것 이라고 말했다.온라인카지노 라이센스20171201,경제,데일리안,농심 ‘신라면블랙’ 광고모델에 배우 이서진 신구,농심 신라면블랙사발 모델 이서진 신구.ⓒ농심 농심은 신라면블랙사발 광고모델로 배우 ‘이서진’ ‘신구’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두 배우의 찰떡호흡이 인상적인 이번 광고는 전자레인지에 끓이면 더 맛있는 제품의 특성을 친근하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광고는 배우 이서진과 신구가 무언가를 기다리는 장면으로 시작해 ‘땡’ 소리가 난 후 전자레인지에서 라면을 꺼내 맛있게 먹는 장면으로 마무리 된다. 실제 배우 이서진과 신구는 예능프로그램 ‘꽃보다 할배’와 ‘윤식당’ 등에서 호흡을 맞춘 경험으로 신라면블랙사발과 전자레인지의 찰떡 궁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 특히 베테랑 두 배우는 촬영 현장을 자연스럽게 이끌어 계획했던 광고 영상보다 훨씬 더 재미있고 풍부한 내용이 카메라에 담겼다는 후문이다. 농심 관계자는 “이서진 신구 두 국민배우의 이미지가 대한민국 대표라면인 신라면블랙의 이미지를 잘 살려준다”며 발탁배경을 설명했다. 농심은 전자레인지 용기면 신라면블랙사발 출시와 함께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며 라면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원탁어부게임20171203,IT과학,스포츠경향,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5G·AI서 승기 잡자”,권영수 LG유플러스 부회장 “승부를 걸어야 할 때가 왔다. 미래 경쟁력의 근간이 될 5G AI 분야에서 확실하게 승기를 잡아야 한다”고 임직원을 독려했다. 3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권 부회장은 지난 1일 임원인사와 함께 조직개편을 하며 이 같은 내용을 담은 이메일을 직원들에게 보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조직 개편에서 5G 시대 선도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할 5G추진단을 신설하고 AI사업 전반의 추진력 강화를 위해 AI사업부를 CEO 직속으로 편제키로 했다. 권 부회장은 5G추진단 신설에 대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파수 전략 수립 커버리지 투자 장비업체 선정 등을 면밀히 검토하고 차별화된 고품질의 5G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도록 철저히 준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AI사업부 CEO 직속 편제와 관련해서는 “AI와 밀접한 연관이 있는 홈·미디어 IoT 기업부문과 원활한 소통과 협업이 매우 중요하다. AI사업부를 직속 편제하여 독립하고 각 부문과 긴밀한 협업과 신속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지난달 30일 임원인사에서 AI사업부장에 현준용 전무 현 FC부문 AI서비스사업부장 를 5G추진단장에 최주식 부사장 현 FC부문장 을 내정했다.스포츠토토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