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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0-01-21 00:25:49
20171205,IT과학,ZDNet Korea,한성숙 협회장 규제 부담...외부와 더 소통할 것,역차별·규제로 인터넷 기업 몸살 토로 지디넷코리아 김윤희 기자 한성숙 한국인터넷기업협회장 네이버 대표 이 인터넷 산업의 특성을 알리고 규제와 관련해 원활한 소통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서초구에서 5일 열린 2017 스타트업X인터넷기업인의 밤 에 기조연설자로 나선 한 대표는 인터넷 업계와 외부와의 소통에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올해는 기울어진 운동장 으로 표현되는 데이터 주권 네이버와 구글 간의 싸움 등 국내외 인터넷 기업 간 역차별 이슈가 여럿 제기됐다 며 국회에서도 인터넷 산업 환경에 대해 여러 말씀을 드리며 규제 이슈 관련 소통을 시도해왔다 고 언급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 겸 인터넷기업협회장. 이어 그는 국내 규제 환경 속 인터넷 기업의 어려움을 호소했다. 한성숙 대표는 국내 정부 규제 부담 항목 순위가 138개국 중 105위로 나타났다 며 성공한 글로벌 스타트업 중 한국에서는 사업을 시작조차 하기 어려웠을 거라는 지적도 많이 나왔다 고 말했다. 이어 한 대표는 인터넷 업계가 여러 사회 비판에 직면하면서 외부와의 소통이 부족했다고 진단했다. 한성숙 대표는 인터넷 기업이 겪는 갈등과 여러 문제를 어떻게 부드럽게 풀어갈 수 있을지 고민하게 됐다 며 업계에서 사용하는 여러 기술 중심 단어가 산업의 특성과 장점을 설득하기 어렵게 만든다는 한계를 느꼈다 고 토로했다. 또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가 지난 몇 년간 스타트업과의 관계를 개선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 지금 여기서 네이버가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갖게 된 것 이라면서 인터넷 업계와 외부와의 대화를 풀어나가는 첫 해가 되도록 내년에는 많이 노력할 것 이라고 강조했다.현금바둑이게임20171201,경제,연합뉴스,협의하러,서울 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왼쪽 가 1일 오후 국회 본회의 도중 예산안 쟁점 논의를 위한 여야3당 2 2 2 회동에 참석하기 앞서 이용호 정책위의장과 논의하고 있다.바둑이게임주소20171201,경제,조선비즈,단독 신협중앙회 경영정상화 이행약정 위반 기관경고...문철상 회장 주의,조합 예탁금 실적배당제 MOU 위반 김경섭 신용공제사업 대표 ‘주의적경고’ 신용협동조합중앙회 신협중앙회 가 공적자금을 지원받는 댓가로 정부와 맺은 경영정상화 이행약정을 위반해 중징계를 받았다. 1일 금융업계에 따르면 금융감독원은 전날 제14차 제재심의위원회 위원장 유광열 수석부원장 를 열어 신협중앙회에 대한 검사결과 조치안을 심의했다. 신협중앙회엔 ‘기관경고’ 문철상 중앙회장에 대해선 ‘주의’ 김경섭 신용공제사업 대표이사에 대해선 ‘주의적 경고’ 조치를 의결했다. 신협중앙회 본사와 문철상 중앙회장 연합뉴스 이는 정부가 2007년 부실화한 신협에 3년간 무이자로 3000억원 한도내에서 공적자금을 지원하면서 맺은 경영정상화계획 이행약정을 위반했기 때문이다. 신협중앙회는 적자누적으로 경영개선명령 이행을 위한 경영정상화계획서를 마련한 바 있다. 정부는 공적자금을 지원해주면서 단위조합이 맡긴 예탁금에 대해 운용실적에 따른 실적배당제를 도입하도록 약정했다. 높은 확정이자 지급에 따른 중앙회 결손을 차단하기 위한 것이다. 그동안 신협중앙회는 조합이 맡긴 예탁금에 대한 이익배분 방식을 별도로 규정하지 않았다. 신용예탁금 운용수익률과 상관없이 확정이자를 조합에 지급했고 이는 채권 수익률보다 높아 부실 가능성이 제기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신용협동조합법 78조에선 조합으로부터 예치되어 운용하는 여유자금에 대해서는 조합에 이자를 지급하거나 운용 실적에 따른 이익을 배분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신협은 정부에게 빌린 3000억원을 10년 거치 5년 분할상환방식으로 갚기로 했다. 이에 따라 거치기간이 끝나는 올해말까지 경영정상화 이행약정을 지켰어야 했는데 이를 위반한 것이다. 신협중앙회는 실적배당제를 지키지 못한채 조합에 높은 확정이자를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제재안은 이르면 이번달 열리는 금융위원회에서 최종 확정된다.몰디브맞고20171201,IT과학,파이낸셜뉴스,정치권 규제 프레임에 갇힌 네이버·카카오,플랫폼사업자 규제강화 놓고 여야 토론회서 갑론을박 검색·뉴스 생태계 포식자 .. 시장참여자 의견 들어봐야 해외업체와 경쟁해야 하는데 입법권 앞세워 발목잡기 우려 정부와 입법기관은 기술적 변화를 이해하고 따라가면서 규제의 틀 을 갖춰야 한다. 기술적 진보는 그에 걸맞은 입법시스템이 있어야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다. 공익을 지키면서 혁신을 억압하지 않으려면 기민하고 민첩하게 기술적 진보를 지원할 수 있도록 입법.규제 시스템을 재편해야 한다. 클라우스 슈밥 세계경제포럼 WEF 회장 2016년 10월 국회 강연 당시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규제 혁신이 핵심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국회가 입법권을 무기로 네이버와 카카오 등 플랫폼 사업자 발목잡기에 나선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다. 국경 없는 인터넷.모바일 생태계에서 고군분투 하고 있는 국내 정보기술 IT 업체 부가통신사업자 를 과거 규제 틀에 갇혀 있는 통신사 기간통신사업자 와 같은 잣대로 옥죄고 있다는 지적이다. 여야는 1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대표발의한 ICT 뉴노멀법 을 놓고 갑론을박을 벌이는 토론회를 연달아 개최했다. ICT 뉴노멀법 은 기존 전기통신사업법과 방송통신발전기본법을 개정해 인터넷 포털 사업자에 대한 규제와 책무를 강화하자는 것이 골자다. 이날 김성태 의원은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과 공동주최한 정책토론회에서 지금의 대형 포털은 20여 년 전 혁신적 아이디어와 열정으로 무장했던 벤처가 아니 라며 검색시장과 뉴스 생태계를 잠식하는 포식자 라고 주장했다. 김경진 의원도 규제가 절대선은 아니다 라면서도 플랫폼 기반 경제에서 포털의 영향력이 조절될 수 있도록 규제 틀을 다듬어야 한다 고 강조했다. 하지만 반대 의견도 만만치 않다. 네이버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카카오 등이 구글 유튜브 페이스북 넷플릭스 같은 글로벌 공룡들로부터 국내 모바일 영토를 지켜내고자 안간힘을 쓰고 있는 상황에서 과도한 규제는 신중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양대 경영학부 신민수 교수는 글로벌 사업자와의 경쟁 상황을 살펴보면 국내 ICT 플랫폼 산업은 보다 높은 성과를 추구해야 하는 상황 이라며 미디어 통신 플랫폼 사업 영역 간 경계가 무너지면서 플랫폼을 중심으로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는 만큼 더 많은 네이버와 카카오 같은 기업이 출범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같은날 오후 더불어민주당 박정 의원이 개최한 토론회에서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류민호 교수는 급변하는 인터넷 산업에 대한 규제 실패는 무한경쟁 중인 국내 인터넷 플랫폼 산업의 뿌리를 송두리째 뽑아버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며 인터넷 규제에 대한 철학을 세우고 다양한 시장 참여자의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와 관련 방송통신위원회 김재영 이용자정책국장은 프랑스도 지난해 10월 플랫폼 사업자에게 공정성 확보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을 마련했지만 별도의 제재규정은 없다 며 기간통신과 부가통신사업자 간 규제형평성을 맞추는 과정에서 포괄적인 사전규제보다는 사후에 이뤄지는 핀셋규제가 효과적 이라고 밝혔다.예스카지노 쿠폰20171202,IT과학,서울신문,고든 정의 TECH 전기 하이브리드 여객기 등장 에어버스 롤스로이스 지멘스 손잡다.,서울신문 나우뉴스 E Fan X의 개념도. 사진 에어버스 배터리 기술의 진보와 더불어 이제 전기 자동차는 물론 전기 버스 심지어 전기 트럭까지 등장했습니다. 그러나 에너지의 화석 연료보다 훨씬 무겁다는 단점때믄에 배터리를 이용한 비행기는 생각하기 쉽지 않습니다. 작은 드론 정도면 모를까 대형 여객기의 동력을 배터리로 공급한다는 것은 설령 제트 엔진과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결합하더라도 현실성 떨어지는 이야기처럼 들립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에어버스 Airbus 는 전기 하이브리드 방식의 항공기를 야심차게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미 소형 전기 비행기를 성공적으로 테스트한 에어버스는 전기 하이브리드 항공기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한 실증기로 E Fan X를 개발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롤스 로이스와 지멘스를 파트너로 끌어들여 이를 개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E Fan X는 2MW급 전기 팬 electric fan 엔진을 사용하는 기술 실증기로 모든 엔진을 전기 팬 방식으로 만드는 것이 아니라 4개 중 한 개만 전기 모터로 구동하는 방식입니다. 에어버스는 동체와 날개 등 주요 부분을 제작하고 터보팬 엔진은 롤스로이스가 전기 계통과 발전기 등은 지멘스와 롤스로이스·에어버스가 각각 분담하는 방식으로 개발됩니다. 제작 시점은 2020년으로 잡혀있습니다. 물론 양산을 목표로 하는 것은 아니고 전기 팬 엔진의 비행 시 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것이지만 중형 비행기이기 때문에 제작과 테스트에 적지 않은 비용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서 얻은 노하우는 대형 전기 하이브리드 여객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에어버스는 2030년까지 20MW급의 대형 전기 하이브리드 항공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목표까지는 여러 가지 기술적 난관이 자리잡고 있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에어버스가 전기 혹은 전기 하이브리드 항공기를 개발하는 배경입니다. 자동차나 버스의 경우 배터리가 좀 무겁다고 해도 어느 정도 감수할 수 있지만 무게에 민감한 항공기에서 같은 에너지의 제트 연료보다 훨씬 무거운 배터리를 탑재하고 비행하는 것은 상당한 제약이기 때문입니다. 더구나 대형 여객기의 경우 그 제약은 더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도 에어버스와 그 협력 파트너들이 전기 하이브리드 항공기 개발에 적극 참여하는 이유는 유럽 당국의 환경 규제가 나날이 강화되기 때문입니다. 2050년까지 항공 부분의 이산화탄소 배출의 75% 산화질소 배출의 90% 소음의 60%를 절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사실상 전통적인 제트 엔진으로는 달성이 불가능한 수치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완전히 새로운 기술적 돌파구가 필요합니다. 전기 하이브리드 항공기는 그 가운데 하나입니다. 문제는 비용입니다. 물론 배터리 기술이 매년 빠르게 진보하고 있는 점을 생각하면 희망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대량의 배터리를 탑재하는 경우 항공기 제조 비용 역시 크게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따라서 10년 내로 전기 하이브리드 여객기가 대중화될 가능성은 작아 보입니다. 여기에다 완전히 새로운 접근 방법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즉 조류 algae 를 이용한 바이오 연료나 태양열 에너지와 촉매를 이용해서 이산화탄소와 물을 제트 연료로 변환시키는 솔라젯 프로젝트라는 연구도 진행 중입니다. 동시에 기존의 항공기의 연료 효율을 획기적으로 끌어올릴 새로운 동체 및 엔진 디자인도 나오고 있습니다. 어떤 방식이 차세대 친환경 항공기의 주인공이 되든지 간에 이제 항공 부분도 친환경을 피해갈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소비자와 항공사에 무리한 비용을 전가하지 않는 해법도 필요합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주요 항공기 제조사의 적극적인 연구 개발과 각국 정부의 제도적 뒷받침이 필요할 것입니다.카지노게임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