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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튼실한 세러데이 하늘
2020-01-19 00:03:48
우상성영현 <> 조회수 32
27.125.19.118
20171203,IT과학,세계일보,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네이버 프렌즈 직접 써보니,온라인쇼핑몰 아마존이 제작한 ‘에코’가 미국전역의 인공지능 AI 스피커 열풍을 몰고 온 가운데 우리나라에서도 양대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한 인공지능 스피커 경쟁이 치열하다. 네이버의 프렌즈와 카카오의 카카오미니가 그 주인공들이다. 판매 수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젊은 층을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두 AI 스피커를 기자가 직접 비교해봤다. 먼저 가격은 네이버 프렌즈가 12만 9000원 카카오 미니가 11만 9000원으로 네이버 제품이 더 비싸다. 하지만 두 회사 모두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근래에 구입한 소비자들은 상당한 가격 혜택을 누리고 있다. 네이버는 자사 음악플랫폼인 네이버 뮤직 1년 약정 9만원 을 끊으면 스피커를 무료로 주는 프로모션을 열었으며 카카오는 사전예약에 이어 멜론 정기결제 이용자에게 미니를 절반 수준의 가격인 4만 90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스피커인 만큼 두 제품의 음향 출력을 비교하면 네이버는 10W 카카오는 7W 사양을 가졌다. 스피커 출력 W 이 클수록 조절할 수 있는 최대 음량이 달라지기 때문에 음향 사양은 네이버 프렌즈가 더 좋다. 두 제품을 옆에 두고 최대음량을 키워 음악을 틀었을 때도 네이버 쪽이 조금 더 크고 깔끔하게 들렸다. 두 제품은 전원에도 차이를 보인다. 네이버 프렌즈는 2850mAh 내장 배터리가 있어 휴대가 가능하지만 카카오 미니에는 내장 배터리가 없어 전원 콘센트를 항상 소지해야한다는 불편이 있다. 무게도 프렌즈가 378g 카카오미니가 390g으로 네이버 쪽이 더 가볍다. 전체적인 하드웨어 사양으로는 네이버 프렌즈가 비싼 만큼 앞선다고 할 수 있겠다.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미니 라인프렌즈 사양 비교. 반면 소프트웨어 측면에서는 다르다. 카카오와 네이버 두 AI 스피커 각각의 개성이 있다. 카카오 미니의 최대 강점으로는 우리나라 국민의 90%가 사용하는 메신저 카카오톡 과 연동 된다. 가령 “홍길동에게 ‘안녕’이라고 카톡 보내줘”라고 말하면 카카오 미니는 입력된 메시지 내용을 확인시키고 맞다면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낸다. 미니의 음성인식률은 상당히 좋은 편이라 간단한 문장은 대부분 제대로 입력됐다. 다만 메시지를 읽어주는 기능까진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네이버 프렌즈는 자사의 통번역 서비스 ‘파파고’를 이용해 외국어 번역이 가능하다. “중국어로 ‘안녕하세요’가 뭐야 ”처럼 원하는 문장의 통역을 물으면 그 답을 대답한다. 영어로 질문을 건네도 알아듣고 대답하며 영어대화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영어회화 공부를 돕기도 한다. 외국어 공부가 필요한 학생들에게는 네이버 프렌즈의 이런 기능들이 매력으로 다가올 수 있다. 카카오의 인공지능 스피커 카카오 미니. 출처 카카오 하지만 프렌즈는 미니에 비해 음성인식률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는다. 인공지능을 부르는 명령어인 ‘클로바’를 애타게 불러봤지만 목소리에 따라 인식의 차이가 있었다. 두 인공지능 스피커의 목소리는 모두 여성으로 카카오는 밝고 명랑하며 네이버는 상대적으로 차분하다. 노래를 불러달라고 했을 때 미니는 신나는 ‘댄스가요’를 부르는 반면 네이버는 ‘랩’을 한다는 점도 두 스피커의 독특한 차이다. 이외 육아를 위한 동화 읽어주기 기능 날씨 뉴스 알람 검색어 기능은 대동소이하다. 다만 뉴스에서 프렌즈는 파트너사 뉴스뿐 아니라 네이버 포털 속 뉴스채널에 올라온 언론사별 편집 뉴스를 읽어주지만 미니는 SBS 연합뉴스 등 파트너사 뉴스만 읽어준다. 카카오 미니로는 SBS 파워 FM과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는 반면 프렌즈는 팟캐스트 청취만 가능하다. 네이버의 인공지능 스피커 프렌즈 . 출처 네이버 두 스피커 모두 아직 구현되지 않은 기능들이 많다. 카카오 미니는 자사 교통서비스인 ‘카카오T’를 이용해 대리기사나 택시를 부를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 프렌즈는 배달 애플리케이션인 ‘배달의 민족’과 파트너십을 맺어 음식 주문기능의 토대를 마련했다. 카카오는 주문하기를 통해 이와 비슷한 기능을 구현할 계획을 밝혔다.승인전화없는 토토사이트20171201,경제,파이낸셜뉴스,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프라이스킹 등 가전양판 2017 총결산 세일 진행,전자랜드프라이스킹 2017 총결산 세일 가전양판업계가 올해 베스트 제품을 모아 대대적인 세일에 나선다. 1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전자랜드프라이스킹과 롯데하이마트는 12월 한달 동안 인기 가전제품 할인판매하고 경품 행사도 연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12월 한달 동안 인기 가전제품 40여 종을 대상으로 ‘2017 총결산 세일’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에는 TV 초특가전 진행과 더불어 무이자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TV 초특가전에서는 삼성제휴카드로 결제 시 동부대우전자 55형 UHD TV U55T8210KK 를 78만9000원에 아남 55형 UHD TV EL 550IM 와 JVC 55형 UHD LED TV J550U 를 56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전자랜드는 올 한해 동안 고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대형가전 20종 및 소형가전 17종을 선정 무이자 및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대형 가전제품을 BC카드로 구매 시 24개월 무이자 혜택을 신한카드 와이즈 플랜으로 결제 시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대형가전과 소형가전을 동시에 구매할 경우 금액대별 최대 1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행사 모델은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쿠쿠전자 쿠첸 린나이 다이슨 등 주요 가전제품 제조사의 TV 냉장고 세탁기 청소기 공기청정기 밥솥 전기레인지로 구성했다. 한편 전자랜드는 2017년형 삼성전자 UHD TV를 구매한 고객에게 UHD 수신용 액자형 안테나를 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롯데하이마트는 25일까지 ‘2017 해피엔딩 세일’을 진행한다. ‘2017 베스트 상품전’에서 전국의 460여개 하이마트 매장에서 올 한 해 동안 많은 사랑을 받은 인기가전을 선정해 선보인다. 또 ‘가가호호 김치냉장고 기획전’을 열고 주요 브랜드의 김치냉장고를 용량별 및 타입별 가격대 별로 선보인다. ‘2017 베스트 상품전’에서는 올 한 해 동안 롯데하이마트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가전 13가지를 총 270억원 규모로 선보인다. TV 냉장고 김치냉장고 의류건조기 세탁기 노트북 블루투스피커 안마의자 스틱 청소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전기밥솥 전기레인지 등이다. 행사 모델은 주차별로 달라진다. 이 기간 ‘가가호호 김치냉장고 기획전’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대유위니아 등 주요 제조사의 다양한 김치냉장고를 초특가 제품에서부터 프리미엄 제품에 이르기까지 총 670억원 물량으로 선보인다. 초특가 제품으로 동부대우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326L 를 120만원대에 판매한다. 1일부터 17일까지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신과 함께’ 예매권 경품 이벤트를 연다. 경품 이벤트는 총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일부터 7일까지 응모 고객 중 총 100명을 추첨 무대인사 초청권 1인 2매 을 증정한다. 8일부터 17일까지는 총 1000명을 추첨 모바일 영화 관람권 1인 2매 을 준다. 하이마트쇼핑몰에서는 온라인 경매도 28일까지 진행한다. 의류건조기 스틱청소기 등 ‘2017년 많은 인기를 모은 가전제품’ 20종을 경매에 부쳐 최대 금액 입찰 고객에게 판매한다.온라인카지노주소20171201,경제,아시아경제,딜리 25억원 규모 디지털프린터 공급,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딜리는 자이콘 Xeikon 인터내셔널과 25억원 규모의 디지털라벨프린터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연결 매출액 대비 6.51% 규모다.바둑이게임20171205,IT과학,머니투데이,단독SKT 집에서 차 시동 건다 내년3월 홈투카 서비스 론칭,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SKT 스마트홈 가입자 50만 이용…2019년 카투홈 서비스도 도입 SK텔레콤이 내년 3월 홈투카 Home to Car 서비스를 내놓는다. 홈투카 서비스란 SK텔레콤이 서비스 중인 ‘스마트홈’과 차량을 연계해 집에서 자동차 시동을 켜거나 공조기를 켜는 등 원격으로 자동차를 제어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현대자동차와 손잡고 내년 3월 출시되는 신형 투싼 차종에 홈투카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이후 양사는 소비자 반응에 따라 제네시스 등 적용 차종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보기로 했다. 홈투카 서비스가 도입되면 SK텔레콤 스마트홈 가입자들은 집 안에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을 뿐 아니라 에어컨을 조절하거나 차량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언뜻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앱 을 통해 원격으로 차량 시동과 공조장치를 조작할 수 있는 현대차의 ‘블루링크’ 서비스와 유사하다. 하지만 SK텔레콤의 홈투카 서비스는 모바일 뿐 아니라 집안에 설치한 스마트 월패드나 인공지능 AI 스피커를 통해서도 자동차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아울러 집안에서 음성 명령만으로 원격 조정을 할 수 있어 편리하다. SK텔레콤은 또 이르면 내후년쯤 카투홈 Car to Home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카투홈 서비스는 자동차 안에서 센터페시아나 음성인식 장치를 통해 집안 에어컨 혹은 조명을 미리 켜는 등 스마트 홈 서비스를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한다. SK텔레콤은 지난 2014년 스마트홈 사업을 시작한 후 건설사나 가전 제조사 등 다양한 기업들과 잇따라 제휴해왔다. 현재까지 70개 제휴사와 협업을 통해 300여개 기기를 스마트홈 연동기기로 확보했고 30개 주요 건설사와 제휴를 맺었다. SK텔레콤의 스마트홈 가입자는 현재 50만명에 달한다. 건설사 제휴로 스마트홈 플랫폼이 구축된 아파트 단지 실입주자 수만 1만5000가구다.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홈 서비스 영역을 집안 내부 관리에 그치지 않고 자동차 영역으로 확장하겠다는 것이 SK텔레콤의 구상이다. SK텔레콤은 스마트홈 사업과는 별개로 국민 내비 ‘T맵’ 기반 교통 정보시스템과 5G 자율주행차 기술 개발 등 자동차 IT 정보기술 서비스 사업에 강한 애착을 보이고 있다. 올들어 차량기술연구소를 설립하고 서울대 연구팀 엔비디아 LG전자 등과 협력해 자율주행 공동 연구에 돌입했으며 지난 7월에는 국내 통신사 최초로 자율주행 임시운행허가를 취득하고 경부고속도로에서 실제 시험운행에 성공하는 등 일부 성과도 내고 있다. 또 자율주행 시험도시인 경기도 화성 K 시티 내 주요 구간에 5G 5세대 네트워크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지난 10월 기준 월간 사용자 수가 1110만명에 달하는 ‘T맵’도 SK텔레콤의 자동차 IT 서비스 사업의 핵심 축이다. 회사측은 ‘T맵’에 인공지능 AI 을 결합한데 이어 향후 초정밀 3차원 고해상도 HD 지도까지 결합해 자율주행 서비스에 적용한다는 방침이다.몰디브바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