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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아주대병원, 의료수입 6천억 돌파
2020-01-18 18:30:18
오택정상영 <> 조회수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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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IT과학,디지털데일리,배달의민족 vs 소상공인연합회 ‘광고비 과다 논란’ 2차 공방 돌입,배달의민족 디지털데일리 이형두기자 O2O Online to Offline 업계와 소상공인 간 배달 애플리케이션 앱 광고비 과다 논쟁이 다시 불붙었다. 지난 29일 소상공인연합회가 ‘배달앱 숙박앱 등으로 인한 소상공인 피해 두고 볼 수만은 없어’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낸 것이 발단이다. 이들은 “배달의민족’ 베팅식 경매 광고 방식이 시장에 확산되면서 광고 단가가 급격하게 오르는 추세”라며 “소상공인들의 고통이 심각한 실정 업체들은 울며 겨자먹기로 월 5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음날 배달의민족 측은 바로 반박 성명을 통해 “50만원 이상의 광고비를 지출하는 광고주는 단 4% 침소봉대 針小棒大 하지 말라”며 “매달 수천만원에서 수억원까지 매출을 올리는 일부 ‘기업형 자영업자’와 대다수 ‘영세 소상공인’은 구분해서 봐야 한다”고 맞대응했다. 문제는 ‘베팅식’ 비공개 입찰 방식 광고 배달의민족은 일반 상단 노출 광고상품인 울트라콜 8만원 과 파워콜 3만원 입찰 광고 슈퍼리스트 상품을 갖추고 있다. 논점의 핵심은 배달의민족 업소 리스트 최상단에 배치되는 ‘슈퍼리스트’ 상품이다. 지역별 업종별 경매 방식으로 가장 높은 가격을 써낸 세 곳이 낙찰되는 ‘오버추어’ 광고 방식이다. 다만 차등가격 낙찰 방식이라 1등은 2등이 써낸 가격에 1000원을 추가한 가격을 광고비로 낸다. 2등도 마찬가지다. 소상공인연합회가 슈퍼리스트 상품을 ‘베팅식’이라 비판하는 이유는 입찰 방식이 비공개이기 때문이다. 경쟁사 요기요의 경우 공개 입찰 경매 방식이다. 어떤 방식이 업주의 과도 경쟁을 막는 방식인지는 이견이 분분하다. 이 같은 갈등은 지난해 12월 벌어졌던 논쟁의 연장선상에 있다. 당시 중기중앙회는 2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48%가 배달 앱 업체에게 불공정거래 행위를 겪었다는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를 업무방해와 명예훼손으로 고소했다. 이후 지난 8월 우아한형제들은 김봉진 대표가 직접 나서 광고주 현황 광고비 광고효율 등 이른바 영업 비밀까지 공개하며 “일각의 광고비 과다 주장은 도를 넘어섰다”고 반박한 바 있다. 당시 배민 측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한 지역 당 실제 평균 낙찰가는 10만8000원 수준이다. 한 업주가 여러 곳에 낙찰 받는 것을 고려하면 슈퍼리스트는 1인당 평균 75만원 그 밖의 상품의 경우 경우 1인당 평균 13만원을 지출한다. 배민 측은 평균 광고 효율은 30배 슈퍼리스트는 17배라고 분석했다. 연합회 “배민 네이버 자회사 의혹” vs 배민 “연합회 지도부 도덕성이나 챙겨” 양 측의 갈등은 각종 의혹을 제기하는 등 비방전으로 확대되는 모양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네이버가 최근 우아한형제들에 350억원 투자를 진행한 것 지난 4월 사외이사로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가 임명된 것을 두고 양사의 관계에 대해 의혹을 제기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성명서를 통해 “시장지배적 배달앱 뒤에서 조종하며 각종 소상공인 업종 침투에 혈안이 된 검색포털계의 거대 공룡 ‘네이버’를 막아야 한다”며 “공정거래위원회는 ‘네이버’와 ‘우아한형제들’의 자회사 논란을 명백한 조사를 통해 밝혀내라”고 밝혔다. ‘네이버가 소상공인을 교묘하게 빨아먹는 ‘빨대 기법’을 배달시장에 이식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배민 측은 소상공인연합회 최승재 회장의 비리 혐의를 부각했다. 최 회장이 검찰 고발을 당했던 전력을 담은 언론 보도를 인용하며 “자기의 결점을 돌아보지 않고 남의 잘못만 비난하려는 ‘이단공단 以短攻短 ’이자 ‘적반하장 賊反荷杖 ’ 격이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언론 보도를 통해 드러나 있듯이 부적절한 내부 권력 다툼과 제 밥그릇 챙기기 그리고 기업에 대한 근거 없는 비방을 일삼는 소상공인연합회 지도부보다 오히려 배달의민족이 소상공인 자영업자 분들에게 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있다고 자부한다”고 반격했다. 또 “건전한 비판에 대해 항상 열린 자세로 경청하고 언제든 합리적인 토론의 장에 나설 준비가 되어 있다”며 “근거 없는 일방적인 공격 대신 합리적 토론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https://feelgame01.com/20171201,IT과학,ZDNet Korea,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국내 정식발매,닌텐도 사전예약자 배송 시작…마리오 오딧세이 동시 출시 지디넷코리아 남혁우 기자 세계적으로 인기를 모아온 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가 국내에도 선을 보인다. 1일 한국닌텐도는 자사 신형 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를 국내 정식 발매하고 사전 예약한 이용자에게 배송을 시작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휴대용게임기와 콘솔게임기의 특징을 결합한 게임기다. 상황에 따라 본체를 따로 들고 다니며 게임을 즐기거나 TV에 연결해 큰 화면으로 플레이할 수도 있다. 닌텐도 스위치. 색다른 시도와 높은 편의성으로 이용자에게 높은 반응을 얻은 닌텐도 스위치는 북미 일본 유럽 등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어 품귀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는 닌텐도 스위치와 함께 슈퍼마리오 오딧세이가 한글화돼 동시 발매한다. 슈퍼마리오 오딧세이는 닌텐도 스위치 전용으로 개발된 어드벤쳐 게임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자유롭게 모험할 수 있는 오픈월드가 특징이다. 또한 마리오가 착용한 모자를 던져 적을 공격하거나 아이템을 얻고 적에게 모자를 던져 씌운 후 조작도 가능하다. 슈퍼마리오 오딧세이. 더불어 글로벌 시장에서 올해 최고의 게임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주요 게임 및 IT 매체에서 만점행렬을 이어온 역할수행게임 RPG ‘젤다의전설 야생의 숨결’은 내년 상반기 한글화되어 정식 출시한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경제,뉴시스,홈앤쇼핑 모바일앱 10월 이용자 업계 1위,서울 뉴시스 최현호 기자 홈앤쇼핑은 모바일앱 10월 자사 순이용자 수 순위에서 홈쇼핑업계 1위를 달성했다고 1일 밝혔다. 웹사이트 순위 분석업체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모바일 앱은 2015년 5월부터 홈쇼핑 앱 부문 순이용자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지난 10월에는 홈앤쇼핑 앱 설치자 수가 전월 대비 1.91% 상승한 약 587만 건을 기록하며 종합 순위 6위에 올랐다. 아울러 고객 충성도를 엿볼 수 있는 단독 이용률에서도 12.2%를 기록해 종합쇼핑몰 업계1위 전체 커머스 업계 4위를 기록했다. 한편 홈앤쇼핑은 더 많은 상품을 취급하기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기존 1시간 내외로 고정됐던 프로그램 편성을 40분으로 줄이는 정책을 추진했다. 하루 20개 내외 생방송 편성을 30개까지 늘리며 상품군 확대에 주력했고 그 결과 TV주문량은 물론 모바일의 상시판매 수요를 늘릴 수 있었다고 홈앤쇼핑은 전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5,IT과학,연합뉴스,원자로 하나로 3년 5개월 만에 재가동,대전 연합뉴스 이재림 기자 5일 재가동을 시작한 대전 유성구 한국원자력연구원 연구용 원자로 하나로 . 내진 보강공사를 마친 하나로는 3년 5개월 만인 이날 오전 8시 10분 다시 가동을 시작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
"2019년도 세웠던 외래환자 일 평균 5500명, 의료수익 6000억원, 의료이익률 5% 이상 목표를 대부분 달성할 수 있을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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