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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아마존 CEO가 말하는 기업의 비전을 찾는 법
2020-01-17 22:36:33
박훈진협성 <> 조회수 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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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7,IT과학,스포츠경향,NHN엔터 ‘한게임 바둑’ 글로벌 출시,NHN엔터테인먼트가 한게임 바둑 을 글로벌 구글플레이에 7일 출시했다. 한게임 바둑 글로벌 버전은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다. ‘글로벌 원빌드’로 제작됨에 따라 국내와 해외 이용자가 연결되어 전 세계 바둑인과의 대국이 가능하며 원활한 매칭을 위해 PC와 모바일 연동 기능도 제공한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까지 5개 언어를 지원하고 게임 내에서는 바둑협회를 보유한 48개국의 국기 마크를 선택할 수 있어 경쟁심을 자극한다. 특히 한게임 바둑 은 기본 룰에 충실한 19줄은 물론 새로운 콘텐츠 및 리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9줄 대국’도 글로벌로 확장해 제공한다. 9줄 대국 은 짧은 시간에 간편하고 빠른 대전이 가능하며 바둑 입문자도 쉽게 대국을 즐길 수 있다. 9줄 대국을 한 판 이상 진행하면 ‘9줄 마스터즈 리그’에 자동 참여된다. 해당 리그는 이용자의 기력과 승률을 고려해 마스터 프로 골드 실버 브론즈 루키 총 6개로 나뉜다.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간 경쟁을 위해 레이팅 랭킹 점수 차를 고려한 양 대국자 핸디캡 조정 대국 후 3단계로 구분된 점수 가산 및 차감을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에는 지난 주간리그 참여자 5만명을 대상으로 총 상금 500억M 게임머니를 랭킹 별 지급한다. 한게임 바둑 iOS 글로벌 버전은 2018년 1월 출시 예정이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조선비즈,이건희 회장 취임 30주년…기념식 없이 특별영상만 상영,삼성그룹이 1일 이건희 회장 사진 취임 30주년을 맞았지만 별도의 기념행사 없이 조용히 기념했다. 이건희 회장은 1987년 12월 1일 삼성 회장에 공식 취임했다. 이날 삼성전자 등 전 계열사들은 이 회장 취임 30주년을 기념하는 공식행사 없이 짧은 사내방송용 영상만을 상영했다. 30년을 이어온 약속 이라는 제목의 5분 30초 분량 영상에는 이 회장이 신경영 선언을 통해 세계 초일류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약속과 이를 실현하는 과정이 실렸다. 영상은 1995년 불량제품 화형식 공채 학력제한 철폐 등 이 회장을 상징하는 기념비적 사건들을 담았다. 2010년 경영복귀 이후 “지금이 진짜 위기다. 글로벌 일류기업들이 무너지고 있다. 삼성도 언제 어떻게 될 지 모른다. 앞으로 10년 내에 삼성을 대표하는 사업과 제품은 대부분 사라질 것이다.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강도높은 혁신을 당부했던 일화도 담겼다. 영상은 국내외 직원들이 등장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회장님의 쾌유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는 내용으로 끝난다. 이 회장은 2014년 5월 심근경색으로 쓰러진 이후 병상에 누워 있다. 아들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마저 최순실씨 국정농단 사태에 구속 수감된 상태다. 삼성이 이건희 회장의 취임 관련 기념식을 연 것은 5년 전인 2012년 25주년 기념식 이 유일하다. 당시 삼성은 100년 삼성을 위하여 라는 특별 사내 방송도 함께 내보냈다. 2007년에 이 회장 취임 20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하려 했으나 당시 특별검사 수사가 진행되면서 취소했다. 취임 10주년을 맞은 1997년에는 에세이집 ‘생각 좀 하며 세상을 보자’ 출판기념회로 축하 자리를 대신했다. 이 회장은 46세의 나이로 삼성을 물려받을 당시 17조원이던 삼성그룹 매출은 지난해 무려 300조원을 돌파했다. 1993년 이 회장의 신경영 선포 이후 삼성은 20년동안 매출 13배 수출규모 15배 이익 49배가 늘었고 수 많은 1등 제품을 만들고 있다. 특히 삼성전자 005930 는 대한민국이 자랑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 섰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4,IT과학,머니투데이,KISTI 기술지능시스템 운용…미래 유망기술 특성·동향 한눈에,머니투데이 류준영 기자 논문·특허데이터·DB 등 비교 분석 제공… 기업별 맞춤 R D 전략 수립 도움 기대 무인자율주행차 분야를 연구 중인 서울 S대학 공과대학 김 모 교수. 그는 “연말을 맞아 서점가에 쏟아지는 미래 기술 예측서나 ICT 정보통신기술 시장조사업체들이 발간한 내년 연구동향 보고서를 읽어보지만 참고만 할 뿐 100% 믿진 않는다”고 말한다. 대부분 책과 보고서가 전문가그룹을 대상으로 작성한 인터뷰나 설문조사에 의존하는 경향이 많아 신뢰하기 어렵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사실 이는 새로운 R D 연구·개발 분야를 발굴하려는 대학·정부출연연구기관 신사업을 준비 중인 대·중소·중견기업 부설연구소 연구자들의 공통된 지적이다. 특히 중소기업의 경우 유망기술을 발굴할 전문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데다 내부에 정보 분석 프로세스가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다. 이 탓에 신규 R D 기획·전략을 짜는 데 적잖은 시간과 비용이 들어 부담이 클 수 밖에 없다. 이에 더해 최근 과학기술 관련 정보량이 크게 늘면서 수많은 기술 중 어떤 기술이 우리 회사나 연구소에 필요한 것인 지를 가늠하기조차 힘들다. 이같은 연구자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KISTI 은 각종 ‘기술지능‘ Technology Intelligence 시스템을 운용한다. ‘기술지능’은 새로운 기술·제품 정보를 기존 주어진 정보와 각종 도구를 이용해 분석·예측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주로 미래 유망 기술 탐색 해당 기술의 발전 속도 향후 활용도 등 정보를 제공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기술지능을 국가 전략기술 분야 우선 순위를 결정하고 관련된 R D 정책을 수립하는 데 활용한다. KISTI가 보유한 기술지능 시스템들을 살펴보면 우선 이제까지 나온 논문과 특허 데이터를 활용해 새롭게 부상 중인 과학기술 영역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NEST MAP’ NEW Emerging Signals Of Technology MAP 이 있다. NEST MAP은 과학기술 데이터베이스 DB 에 저장된 여러 정보들의 상관관계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연구자가 알고 싶어하는 과학기술이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갈 지 현재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영역은 무엇인지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관련 DB를 이미지화한 지도로 보여준다. ‘아이 매트릭스’ i Metrics 는 전 세계 과학기술 경쟁력과 수준을 다양한 과학계량지표로 진단하고 신기술의 특성을 다양한 관점에서 비교·분석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이다. 아이 매트릭스는 R D 각 영역의 기술 특성을 파악할 수 있도록 △생산성 △영향력 및 우수성 △국제협력 및 네트워크 △기술진보 및 확산 4가지 기능 지표들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신기술 성장 추이 국가별 R D 현황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새로운 기술과 제품의 기회를 엿볼 수 있고 경쟁 기업들의 동향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 ‘기술기회발굴시스템’ TOD 은 특허 및 상표 DB에서 추출한 제품간의 다양한 관계정보를 분석해 미래에 주목받을 기술과 제품 등을 추천하고 경쟁사가 내놓은 제품포트폴리오를 분석해 대응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돕는 지능형 웹 솔루션이다. ‘경쟁정보분석시스템’ COMPAS 은 논문·특허 등을 기반으로 전 세계 기술경쟁 상황을 감지·분석한 정보를 제공한다. 고병열 KISTI 미래정보연구센터 기술인텔리전스 연구실장은 “세계적으로 기술 우위를 차지하기 경쟁이 치열하고 기술·제품 수명도 이전보다 짧아지는 상황에서 5∼10년 후 떠오를 신기술을 먼저 발굴해 사업화하는 것은 기업 생존은 물론 국가경제와 직결된다”며 “KISTI가 자제 구축한 유망 기술 발굴 시스템은 우리나라 R D 경쟁력을 한 차원 끌어올리는 기반이 돼줄 것”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4,IT과학,전자신문,넥슨 유저와 할 수 있는 모든 것 ‘네코제’ 성황리 진행,2일과 3일 양일간 DDP에 관람객 약 8천명 몰리며 인기 입증 넥슨 대표 박지원 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IP 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 를 활용한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 제 4회‘네코제 넥슨 콘텐츠 축제 이하 네코제 ’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네코제’는 ‘게임으로 놀 수 있는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지난 12월 2일과 3일 양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 살림터 2층 ‘크레아 CREA ’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네코제’는 사전 등록을 신청한 3500명의 관람객을 포함해 약 8천명의 관람객을 동원하며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네코제’는 ‘넥슨콘텐츠축제 Nexon Contents Festival ’의 줄임말로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의 게임 IP를 소재로 제작한 2차 창작물을 직접 전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유저 참여형 페스티벌이다. 먼저 ‘아티스트 상점’은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넥슨 게임 14종의 IP를 활용한 유저 아티스트 부스와 사회적 기업 컬래버레이션 부스 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디어스’ 컬래버레이션 부스 넥슨 직원들의 사내 디자인랩 부스 등 총 84개의 부스가 마련됐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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