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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체험 후기 김민주 눈물 오열
- 2020-01-17 21:16:58
20171201,IT과학,헤럴드경제,IPTV 주문형비디오VOD 가격 부가세 포함으로 바뀐다,지난달 28일부터 올레tv 순차 업그레이드 SK브로드밴드ㆍLG유플러스도 준비 중 헤럴드경제 정윤희 기자 앞으로 IPTV에서 주문형비디오 VOD 월정액 상품을 결제할 때 부가세를 포함한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유료콘텐츠를 이용할 때도 IPTV 사업자들이 부가세를 제외한 VOD 월정액 금액만 표시해 부가세에 대한 이용자 인지도가 낮아 소비자 혼란을 초래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달 28일부터 IPTV 서비스 올레tv를 업그레이드하며 VOD 월정액 상품의 부가세 포함 가격을 표시하기로 했다. 예컨대 기존 1500원이던 VOD가 10% 부가세를 포함 1650원이 되는 식이다. 업그레이드는 셋톱박스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Btv LG유플러스 U tv 도 유료콘텐츠의 부가세 포함 가격 표시를 준비 중이다. 그동안 IPTV VOD는 구매금액과 별도로 부가세 10%가 부과되지만 이를 인지하지 못하는 이용자가 대다수였다. 부가세에 대한 알림은 최종 결제 직전 결제창 하단에 ‘부가세는 별도’라고 작게 표기하는 데 그쳤다. 이용자가 신용카드 포인트 등을 TV포인트로 전환해 VOD 금액을 전액 결제 실제 구매액이 0원으로 표시되더라도 실제로는 부가세가 부과되고 이를 현금으로 납부해야 하는 식이다. 이번 VOD 가격의 부가세 포함 표시는 지난해 이동통신 요금제 명칭을 부가세 포함으로 바꾼데 이은 것이다. 지난해 4월 국민권익위원회는 “월정액 요금을 요금제 명칭에 사용할 때 부가세를 뺀 금액을 명시해 소비자에게 혼란을 주고 있다”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당시 미래창조과학부 에 개선을 권고했다. 이후 지난해 7월 정부는 이동통신사들이 부가세를 포함한 실제 납부액을 안내토록 개선방안을 내놨으며 같은 해 9월 이통사의 실제 개선이 이어졌다.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는 요금제 명칭에서 월정액 금액 대신 데이터 제공량을 표기하는 방식으로 바꿨으며 KT는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을 요금제 명칭에 표시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국회 권익위 등의 지적으로 요금제 명칭을 부가세를 포함토록 개선하며 이를 IPTV에도 적용토록 한 것”이라며 “당시 IPTV의 경우 전산 개발 셋톱박스 개발이 필요해 사업자들이 올해 말까지 시행하겠다는 의견을 내놨었다”고 말했다. KT 관계자 역시 “IPTV의 경우 과금 플랫폼과도 연동돼 있기 때문에 상품명 변경과는 또 다른 차원으로 많은 시스템들이 순차적으로 변경돼야 한다”며 “일단 올레tv가 가장 먼저 부가세 포함 가격 안내를 시작한 것”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20171201,경제,경향신문,영상물등급위원회 ‘2017 국제 등급분류 포럼’ 개최,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라 세계 영상물 등급분류 정책의 새로운 쟁점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2017 국제 등급분류 포럼’이 오늘 개최됐다. 2017 국제 등급분류 포럼은 ‘세계 영상물 등급분류 정책의 새로운 변화와 시도’를 주제로 디지털 기술 발달에 따라 변화하는 세계 각국의 등급분류 전략과 방법을 소개하고 주요 쟁점에 대해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중소기업 DMC타워 2층 DMC홀에서 진행된 본 포럼은 미디어 교육의 관점으로 바라본 등급분류의 가치에 대해서도 토론하여 청소년 보호를 위한 제도 발전 방안을 모색해 그 의미를 더했다. 2017 국제 등급분류 포럼은 2개의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첫 번째 세션은 ‘등급분류 정책의 새로운 과제와 도전’이라는 제목으로 런던대학교 데이비드 쿡 초빙교수 유럽의 등급분류 제도 다양성 이슈 새로운 도전 넷플릭스의 마이크 헤이스팅스 콘텐츠 향상부문 디렉터 넷플릭스의 자율 등급분류 글로벌 전략과 사례 ㈜컨설팅앤컨설턴트 하철현 부사장 신뢰 가능한 영상물 등급분류를 위한 표준화 방안 의 발제가 이어졌다. 이어 펼쳐진 두 번째 세션은 ‘등급분류 제도의 새로운 확장 미디어 교육’을 주제로 데이비드 섕크스 뉴질랜드 영화 문학 등급분류국 등급분류 책임자 뉴질랜드의 미디어 교육을 위한 연구 베씨 보즈덱 커먼센스미디어 리뷰 등급분류팀 수석 에디터 아동 가족을 위한 등급분류 커먼센스의 접근 방식 제레미아 자로 필리핀 영화 및 방송 등급분류 위원회 등급분류 위원 올바른 관람 선택을 위한 미디어 교육의 필요성 의 발제가 진행됐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3,IT과학,ZDNet Korea,KT 5G 네트워크 가상화 통합 제어체계 개발,E2E 인프라 오케스트레이터 원격에서 국사 트래픽 제어 지디넷코리아 박수형 기자 KT 대표 황창규 는 5G 네트워크를 위한 엔드투엔드 네트워크 가상화 통합 제어체계 개발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기술 정식 명칭은 ‘E2E 인프라 오케스트레이터’다. 단말에서 기지국 코어 장비까지 가상화를 통해 연결해 5G 네트워크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총괄 시스템이다. 이 가상화 제어 기술은 내년 평창 5G 시범망과 향후 구축될 5G 상용망에까지 적용할 예정이다. 5G 서비스는 자율주행 실감형 미디어 사물인터넷 등 다양한 품질 특성과 요구사항이 있다. 이 시스템을 활용하면 각각의 5G 서비스별로 가상화 장비를 즉시 수요에 따라 구성할 수 있어 효율적인 네트워크 운용이 가능해진다. 또한 5G 시대엔 갑작스런 트래픽 폭주 등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의 중앙 코어망 장비를 전국 각지의 국사에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각각의 장비 운용 인력이 필수적이다. 하지만 이 가상화 시스템을 통하면 중앙에서도 원격으로 국사 트래픽을 제어할 수 있어 전국 어느 곳이나 효율적인 네트워크 운용이 가능해진다. 전홍범 KT 융합기술원 인프라연구소장은 “이번 기술 개발로 어떤 서비스에도 최적화된 5G 네트워크 인프라를 즉시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5G 기술 개발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IT과학,조선비즈,지진 나도 요지부동 애플 FM 라디오 탑재 거부…애플뮤직 때문,최근 포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재난 방송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지만 애플은 스마트폰에 FM 라디오 기능을 탑재해달라는 우리 정부의 요청을 거절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재난 발생으로 통신망이 두절될 경우 FM 라디오를 통한 재난 정보 접근이 어렵다는 얘기다. 이와 달리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국민의 안전을 위해 내년부터 전 제품에 FM라디오 기능을 스마트폰에 탑재한다. 네이버 블로그 캡쳐. 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애플은 차기 아이폰 신제품에 FM 라디오 기능을 탑재해 달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요청을 받았지만 “회사 정책상 별도의 FM 라디오 탑재 계획은 없다”며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005930 와 LG전자 066570 가 FM 라디오 기능 탑재를 자발적으로 수용한 것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FM 라디오 방송은 일반적으로 고지대에서 방송을 송출해 지진·해일 등 재난에도 비교적 안정적이며 이동통신과 달리 송신망의 과부하 문제없이 하나의 방송을 다수 시청자가 동시에 들을 수 있어 재난방송에 특히 적합하다. FM 라디오 기능의 스마트폰 탑재 필요성은 지난해 9월 발생한 경주 지진 사태 때부터 꾸준히 제기돼 왔다. 당시 경주 일대에서는 통신 전송량이 급증해 네트워크 장애로 전화는 물론 카카오톡마저 두절됐다. 이 때문에 지난해 10월에는 스마트폰에 라디오 탑재를 의무화하자는 법안이 국회에서 발의되기도 했다. 입법화를 통한 의무화는 자칫 무역협정 이슈에 휘말릴 수 있어 외산 스마트폰의 의무화 적용은 현실적으로 어려웠다. 그렇다고 국내 스마트폰만 법적으로 의무화 시킬 경우 국내기업에 대한 차별적인 조치라는 문제가 있었다. 하지만 뜻밖에도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자발적으로 FM 라디오 탑재 의무화를 수용해 입법 없이도 문제가 해결됐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국내 제조사들이 적극 나서준 덕에 내년부터 스마트폰 FM 라디오 기능이 활성화 되면 국민들의 재난 대응 능력도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제는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중 20 30%에 달하는 아이폰 사용자들이다. 애플은 아이폰에 FM 신호를 지원하는 FM 라디오 칩이나 안테나를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적용이 불가하다는 입장이다. 아이폰에 FM 라디오 수신 기능을 추가하려면 부품을 추가해야 해 제조 원가 상승이 수반되지만 아이폰의 높은 마진 때문에 FM 라디오 부품을 추가해도 애플 입장에선 큰 부담은 아니다. 이 때문에 애플이 FM 라디오 기능 탑재를 거부하는 이유가 애플이 운영중인 ‘애플뮤직’이라는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나온다. 현재는 아이폰 사용자들이 유료 콘텐츠인 애플뮤직을 데이터를 차감해가며 이용하고 있지만 FM 라디오가 아이폰에 탑재되면 무료 콘텐츠이면서 데이터 차감이 없는 FM 라디오 쪽으로 이용자가 쏠릴 수 있다는 것이다. 미국에서도 FM 라디오 기능 탑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됐지만 미국 연방통신위원회 FCC 도 애플의 비협조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아짓 파이 Ajit Pai FCC 의장은 최근 애플에게 “FM 라디오 칩이 탑재된 스마트폰 제조가 필요하다”고 요청했지만 애플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https://feelgame01.com/20171201,경제,디지털타임스,SPC 천연효모 올해의 산업기술 선정,한림원 이례적 비IT 분야 선정 원료 맛 살리고 쫄깃한 식감 SPC그룹은 발효공학기술로 발굴한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 SPC SNU 70 1 가 한국공학한림원 2017 올해의 산업기술성과 에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한국공학한림원은 국내 공학발전에 기여한 인재를 발굴하고 관련 학술연구를 지원하는 연구기관으로 2006년부터 사회기여도 시장기여도 미래성장성 등을 평가해 우수산업기술성과 를 발표하고 있다. 그동안 IT 화학 중공업 분야의 기술을 선정해왔지만 올해는 이례적으로 SPC그룹의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를 꼽았다. SPC그룹은 서울대 농업생명과학대학과 11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제빵용 토종 천연효모 SPC SNU 70 1 를 발굴하고 국내 최초로 제빵 상용화에 성공했다. SPC SNU 70 1 은 발효취가 적고 풍미가 담백하다. 또 빵을 만들 때 다른 원료의 맛을 살려주며 쫄깃한 식감을 내는 게 특징이다. 현재 국내와 일본에서 특허등록을 마쳤으며 미국·중국·일본·유럽연합 에 특허출원을 완료하고 등록 절차를 진행 중이다. 이는 매년 7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를 창출하고 있으며 파리바게뜨와 SPC삼립 등 계열사를 통해 관련 제품을 개발 출시돼 현재까지 2억개 이상이 팔렸다. SPC식품생명공학연구소 관계자는 천연효모 발굴은 산학 공동연구를 통해 국내 발효과학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미생물에 대한 원천기술을 확보했다는 데에 큰 의미가 있다 며 앞으로는 제빵산업뿐만 아니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소재 등 첨단바이오 산업에 우리 고유의 원천기술을 적용해 국가경쟁력을 키우는 데 이바지할 것 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