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체험 후기
아이들과 환경을 생각하는 "그린차일드"
HOME > 커뮤니티 > 상품체험 후기
- 상품체험 후기 [KBL] 창원 LG vs 서울 삼성 H/L (01.15)
- 2020-01-17 15:24:29
20171201,경제,헤럴드경제,단독 “우리가 지정한 물류사만 이용하라”…네이버쇼핑의 횡포,우월적 지위 활용…입점업체에 물류사 지정 강요 2배 가량 비싼 물류비 불구 ‘울며 겨자먹기’로 이행 네이버측 “고객 편의 위해 지정…업체항의는 미미” 헤럴드경제 이정환ㆍ김성우 기자 ‘쇼핑 중개업자’인 네이버쇼핑이 해외 직구몰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횡포를 부리고 있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네이버쇼핑이 우월적 지위를 활용한 ’플랫폼 갑질’ 행태를 보이고 있다는 것이 이들의 시각이다. 네이버쇼핑 내 해외직구서비스 ‘글로벌 윈도’에 입점에 있는 유럽 사업자 A 씨는 1일 헤럴드경제와의 통화에서 “네이버가 지정한 물류파트너를 통해서만 상품을 배송하게 강요하고 있다”며 “검색엔진사업자로서 네이버의 위상 때문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지만 최근들어 수익이 대폭 감소했다”고 호소했다. A 씨는 관련 내용을 제보하면서 익명을 요구했다. 네이버 쇼핑이 해외 직구몰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플랫폼 갑질을 벌이고 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사진은 네이버 사옥. 글로벌 윈도는 네이버쇼핑이 지난해부터 운영하고 있는 해외직구 풀래폼이다. 이를 통해 유럽 미국 일본 등지의 소규모 사업자들이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문제는 네이버쇼핑 측이 최근 물류파트너사로 B사와 계약을 맺었고 플래폼 입점 업체들에게 B사의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것을 강요하고 있다는 점이다. 기존 입점 요강에는 B사의 배송서비스를 이용해야 한다는 조항이 없었지만 최근 네이버 쇼핑은 계약서를 바꾸며 ‘네이버 지정 물류사를 사용한다는 조건”이란 내용을 집어넣은 것으로 알려졌다. 프랑스 직구 사업자인 C 씨는 “어느날 개정된 배송시스템에 맞춰 다시 계약을 맺을 것을 네이버가 요구해 왔다”며 “이를 거부했더니 원래 일 판매량이 40만원에 달했던 페이지가 하루 1 2건 상품을 팔기 힘들 정도로 매출이 떨어졌다”고 하소연했다. 현재 C 씨는 네이버쇼핑 내 사업을 접고 다른 플랫폼에서 사업을 알아보고 있다. A 씨도 “최근 재계약을 맺을 당시 네이버쇼핑 측이 B배송업체 이용을 의무적으로 넣었다”며 “지난 4월9일에는 임대료 인상안을 일방적으로 통보하면서 입점업체들이 크게 당황한 바 있다”고 귀띔했다. 입점업체들의 가장 큰 불만은 B사를 활용한 상품 배송이 기존 배송에 비해 비용이 2배 이상 비싸다는 점이다. B사를 이용한 국내까지 건당 배송비용은 영국 런던 기준 10파운드 한화 1만4600원 독일 프랑크푸르트ㆍ프랑스 파리 8유로 1만320원 이탈리아 밀라노 13유로 1만6700원 일본 도쿄 900엔 8400원 등으로 알려졌다. 이에 A 씨는 “이전 우체국 택배를 활용한 배송을 활용할 때는 한국까지 5000원 정도면 배송이 가능했는데 현재는 배송비가 2배 이상 늘어나 판매비용이 대폭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네이버 쇼핑이 해외 직구몰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플랫폼 갑질을 벌이고 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사진은 네이버 사옥. 네이버 측은 “고객 전체의 편의를 위해 한 물류업체를 선정해서 택배를 진행하고 있는 것”이라며 “실제로 택배비나 프로세스 전체에 항의하는 사업자는 극히 미미한 수준”이라고 했다. 공정거래법 23조 불공정행위 금지조항에서는 거래상 우월적 지위를 갖고 있는 사업자가 지위를 부당하게 남용해 거래상 불이익을 줄 경우 처벌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다. 또 회사나 임직원들의 의사에 반하여 상품이나 용역을 구입하도록 강제하는 것을 불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최근 국정감사에 선 김상조 공정거래위원회 위원장도 “국민신문고 뿐 아니라 지방 사무소 등에 네이버 관련 각종 관련 신고가 접수돼 있다”며 “사건처리 규칙에 따라 민원 처리를 진행하고 있으며 공개적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긴 어렵지만 네이버에 대해 주의 깊게 살펴보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5,IT과학,디지털타임스,이강수 컴퍼니케이 부사장 VC에 신뢰 쌓고 투자 요청해야,지난 4일 서울 역삼동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열린 테헤란로 펀딩클럽 에서 이강수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부사장이 발표하고 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제공 투자 유치를 위해서는 팀빌딩 아이템 수립 단계부터 전문성 신뢰를 얻기 위한 고민을 선행한 뒤 투자자에 접근하는 게 좋습니다.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 임정욱 는 지난 4일 벤처캐피털 VC 을 스타트업 생태계에 소개하는 테헤란로 펀딩클럽 에 연사로 나선 이강수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부사장이 이같이 발표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설립 11주년을 맞은 컴퍼니케이파트너스는 오랜 투자 경험과 탄탄한 수익률을 자랑하는 시리즈A 중심 VC다. 인터넷과 모바일 서비스 바이오 및 헬스케어 콘텐츠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초기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500억원 내외로 투자하면서 16개 총액 3000억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이 부사장은 투자 대상 선정 기준으로 해당 기업이 새로운 산업과 기술의 변화를 잘 이해하는지 비즈니스에 잘 구현해낼 수 있는지가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만큼 기술이 숙성 단계에 접어들 때까지 기다려 투자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회사의 매출보단 경영에서 유의미한 지표가 보일 때 투자한다고 덧붙였다. 이 부사장은 규모와 시장이 작더라도 그 분야에서 만큼은 1위가 될 수 있는 회사인지가 가장 중요하다 며 초기 단계 투자에서는 드러나는 부분이 많지 않은 만큼 팀과 대표가 얼마나 신뢰를 주는지도 투자자에는 매우 중요한 정성적 요소 라고 강조했다. 이어진 대담은 임정욱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센터장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창업가와 예비 창업가 등은 컴퍼니케이파트너스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헬스케어·콘텐츠 분야에서 투자를 유치하기 위한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질문했다. 이 부사장은 투자는 단순히 금전적인 부분을 투자한다는 뜻 이상으로 해당 회사 내부에서 파악하고 해결하기 힘든 문제들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경영 측면의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파트너가 된다는 의미 라며 투자 유치를 위해 일면식 없던 VC에 사업을 설명하는 연락을 하기보다 계획을 세우고 컨택해야 한다 고 조언했다. 임 센터장은 컴퍼니케이파트너스는 11년이라는 시간 동안 소프트웨어는 물론 바이오 및 첨단 의료기기 분야 스타트업에 꾸준히 투자해온 회사 라며 시리즈 A B단계는 물론 최근에는 초기단계 스타트업에도 투자를 늘리는 만큼 보다 많은 창업자들이 컴퍼니케이의 문을 두드리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컴퍼니케이의 투자를 산업별로 보면 지난 2014년부터 소프트웨어 분야가 525억원으로 가장 많았고 바이오와 헬스케어 분야에는 353억원을 투자했다. 컴퍼니케이파트너스의 대표적인 포트폴리오사로는 넷게임즈 카버코리아 직방 리디 봉봉 버즈빌 샌드박스네트워크 애니메디솔루션 고바이오랩 등이 있다. 작년에는 회수총액 약 1100억원에 400%이상의 수익률로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발표한 2016년 VC 상위 10개사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6,IT과학,전자신문,유진로봇 520억원 투자유치… 밀레와 합작사 설립,밀레가 IFA 2017에서 공개한 로봇 청소기 스카우트 RX2 . 유진로봇과 공동 개발했다. 유진로봇과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기업 밀레가 로봇 사업 강화를 위해 합작사를 설립한다. 유진로봇 대표 신경철 은 밀레 지주회사인 이만토 Imanto 와 합작법인 시만 Shiman 에 520억원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유진로봇과 밀레는 합작회사 시만을 통해 로봇 관련 응용 제품과 기술을 개발할 예정이다. 유진로봇은 2014년부터 밀레와 공동으로 개발한 청소로봇을 생산·판매하고 있다. 유진로봇은 청소로봇·물류로봇·소셜로봇·실외로봇 등 서비스 로봇 개발·제조·판매 분야 국내 대표 기업이다. 2016년 기준 매출 600억원과 150여명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독일에 본사를 둔 밀레는 가전제품과 의료용 장비 등을 제조 판매하는 세계적인 가전업체로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에서 연간 250만대 이상을 판매하고 있다. 두 회사는 시만 연구개발 R D 효과를 높이려고 관련 협약도 맺었다. 신제품 기획과 개발도 공동 수행한다. 기존 청소로봇 이외 유진로봇이 개발 중인 병원물류 로봇 등 서비스 로봇 사업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밀레의 기존 판매제품에 인공지능 AI 과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IoT 기술도 접목키로 했다. 기술과 제품 로드맵도 함께 만들기로 했다. 유진로봇은 이번 투자를 통해 송도 신사옥 준공과 R D 생산인력 확대 SW·서비스 산업과 같은 전후방 연관산업 동반 성장도 기대했다. 신경철 유진로봇 대표는 “밀레 그룹이 회사경영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 유진로봇을 인식한 결과”라면서 “두 회사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뿐만 아니라 전문 지식과 자원을 공동 활용해 최대 사업성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6,IT과학,한국경제TV,한성숙 네이버 대표 내년 인터넷산업 알리기 등 외부 소통에 힘쓸 것,한국경제TV 지수희 기자 한성숙 네이버 대표가 내년에는 인터넷기업과 관련 산업을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 대표는 5일 서울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2017인터넷기업인의 밤 에 참여해 키노트 스피치를 통해 2017년을 돌아보면 인터넷기업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는 데 비해 외부에 이 산업을 잘 설명하지 못했던 것 같다 며 2018년에는 외부소통에 힘쓸 것 이라고 말 했습니다. 한 대표는 올해 국내기업 역차별 문제로 인한 구글과의 설전과 국감에서 질타를 받았던 일들을 언급하며 힘든 한해를 보냈다 고 말했습니다. 또 이는 IT기업 특유의 기술중심의 단어들을 써가며 우리 산업을 잘 설득하지 못했기 때문으로 판단한다 며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던 것처럼 외부에 우리 산업을 잘 이해 시키고 현재의 갈등을 해결하는 한해로 만들겠다 고 덧붙였습니다. 최근 국회에서 진행되고 있는 포털 규제와 관련해 한 대표는 글로벌 기업과 같은 선상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법안이 마련된다면 충분히 따르겠지만 국내 기업들만 옥죄는 법안은 받아들이기 힘들다 며 부정적인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일부 뉴스 편집권을 언론사에 넘긴 이후 뉴스 편집 조작 논란에 대한 추가 방안을 묻는 질문에는 다양한 측면으로 고민하고 있다 며 조만간 추가 방안을 내놓을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습니다.https://feelgame01.com/20171201,IT과학,헤럴드경제,IPTV VOD가격 ‘부가세 포함’ 변경중,앞으로 IPTV에서 주문형비디오 VOD 월정액 상품을 결제할 때 부가세를 포함한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게 된다. 그동안 유료콘텐츠를 이용할 때도 IPTV 사업자들이 부가세를 제외한 VOD 월정액 금액만 표시해 부가세에 대한 이용자 인지도가 낮아 소비자 혼란을 초래했다는 지적을 받아왔다. 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달 28일부터 IPTV 서비스 올레tv를 업그레이드하며 VOD 월정액 상품의 부가세 포함 가격을 표시하기로 했다. 예컨대 기존 1500원이던 VOD가 10% 부가세를 포함 1650원이 되는 식이다. 업그레이드는 셋톱박스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SK브로드밴드 Btv LG유플러스 U tv 도 유료콘텐츠의 부가세 포함 가격 표시를 준비 중이다. 그동안 IPTV VOD는 구매금액과 별도로 부가세 10%가 부과되지만 이에 대한 알림은 최종 결제 직전 결제창 하단에 ‘부가세는 별도’라고 작게 표기하는 데 그쳤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
[KBL] 창원 LG vs 서울 삼성 H/L (01.15)
https://youtu.be/evY3cm8ih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