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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체험 후기 네이처로 데뷔한 퀵소희
2020-01-17 12:01:43
이희서준준 <> 조회수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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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1,경제,전자신문,ET투자뉴스녹십자엠에스 지분 변동 주녹십자 외 8명 0.03%p 감소 67.25% 보유,녹십자엠에스 142280 는 01일 최대주주 주 녹십자를 비롯한 특별관계자의 보유주식이 감소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는 직전 보고일보다 2 993주 감소하여 지분율은 67.25%로 하락했다. 이번 보고 사유는 장내매도로인한특별관계자변동으로 알려졌다.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자의 지분 변동은 주가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다. 특히 보유비율을 지속적으로 늘리거나 줄일 경우 해당종목 투자시 유의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녹십자엠에스의 지분 변동 내역과 보유 내역이다.https://feelgame01.com/20171204,IT과학,머니투데이,SKB 홈쇼핑 자회사 SK스토아 출범…2021년 취급액 2조,머니투데이 김은령 기자 2020년까지 500억 투자 T커머스 사업 강화…이달중순 본격 서비스 SK브로드밴드가 T커머스 TV기반 전자상거래 사업부를 분할 ‘SK스토아’ SK stoa 를 출범하고 2020년까지 500억 원을 투자하는 등 T커머스 사업 강화에 나선다. 방송 커버리지가 넓어지는 실질적인 효과와 함께 SK 브랜드를 이용 T 커머스 사업을 본격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중요한 성장동력 중 하나로 커머스 플랫폼을 강조하고 있는 SK그룹 전략과도 맞물려 있다. ◇커버리지 확대 등 실질적 효과 커머스 플랫폼 강화 일환 SK브로드밴드는 100% 계열사로 자본금 200억 원 규모의 SK스토아를 설립한다고 3일 밝혔다. 100여 명의 인원으로 출발 매년 40 60명 인원을 충원하고 2020년까지 210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현재 T커머스 사업부 인원은 30 40여명 수준이다. SK브로드밴드가 T커머스 사업을 자회사로 분할한 것은 방송 커버리지를 넓히는 효과를 도모함과 동시에 미디어 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15년 T커머스 채널인 Btv 쇼핑을 설립하고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자사 플랫폼에는 직접 제작한 프로그램을 방영하지 못하는 IPTV 인터넷TV 직접사용채널 규제 때문에 그동안 Btv로는 서비스할 수 없었지만 SK스토아 분사를 통해 Btv 가입자 400만 가구에도 T커머스 채널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채널명을 SK스토아로 변경하면서 SK 브랜드를 활용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 신뢰도 강화하는 효과를 노릴 수 있게 됐다. 특히 커머스 플랫폼을 미래 성장동력 중 하나로 집중하겠다는 그룹 내 전략과도 맞물린다. SK브로드밴드는 SK스토아를 국내 1위의 커머스 플랫폼으로 육성한다는 목표 아래 데이터방송의 강점인 양방향 서비스를 적극 개발해 차별화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2020년까지 500억 원을 투자해 방송시설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한다. 2021년 취급액 2조원 매출 5000억 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 AI 인공지능 기술과 연계한 음성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핀테크 기술 기반의 TV페이를 도입해 리모콘 간편 결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빅데이터 분석과 추천 알고리즘을 활용한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도 확대한다. ◇ 2조 T커머스 시장 경쟁 본격화되나 SK브로드밴드가 T커머스 시장에 본격 나선 것은 시장의 성장 가능성 때문이다. T커머스는 일방적으로 전달되는 TV홈쇼핑과 달리 디지털 방송을 통해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데이터 쇼핑 채널이다. 2005년 시작된 T커머스 시장은 TV 미디어의 디지털화와 함께 빠르게 성장했다. 2014년 800억 원 수준이던 T커머스 시장은 2016년 9977억 원으로 커졌다. 지난 3년간 연평균 250% 성장한 셈. 올해 예상되는 시장 규모는 1조8000억 원에 달한다. 현재 TV홈쇼핑 사업자 5곳과 KTH의 K쇼핑 신세계TV쇼핑 W쇼핑 쇼핑 T Btv쇼핑 등 비홈쇼핑 계열 채널 5곳이 운영 중이다. SK브로드밴드가 계열사를 통해 커버리지를 넓히고 투자를 확대하는 만큼 T커머스 시장 경쟁도 가열될 전망이다. SK스토아는 설립 신고 이용약관 마련 등을 거쳐 이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채널 서비스를 시작할 방침이다. 윤석암 SK스토아 대표는 “서비스 영역 확대와 새로운 비즈니즈 모델 발굴 등 사업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높일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 기반의 다원 방송을 통한 진정한 의미의 데이터 커머스 방송을 실현 앞으로 5년 내 퀀텀 점프 수준의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https://feelgame01.com/20171206,IT과학,포모스,모바일 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 사전예약 시작,엔터메이트는 모바일 RPG 소울 오브 히어로즈 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사전예약은 공식 홈페이지에서할 수 있으며 참가 시 전설 영웅 신청 1성 소환권 전설 1등급 액세서리 50만 골드 아이템 소환 10회 사용권 등이 주어진다. 소울 오브 히어로즈 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나만의 파티를 구성해 모험을 즐기는 수접형 RPG이다. 또한 적성과 클래스가 나뉜 캐릭터 캐릭터를 조작하는 전술 모드 연맹전 등을 콘텐츠로 갖췄다. 이태현 엔터메이트 대표는 2018년 초 루시 예정이다. 보다 완성도 높은 모습으로 유저들을 찾아뵐 것 이라며 사전예약에 참가하고 다양한 혜택을 받길 바란다 고 말했다. 김훈기 기자 skyhk0418 fomos.co.kr 게임 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IT과학,세계일보,타임지가 뽑은 올해 전자기기 닌텐도 스위치 오늘1일 정식 발매,닌텐도 스위치가 12월 1일 한국에서 정식 발매를 시작한다. 출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닌텐도 스위치는 2017년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전자기기 Gadget 탑 10’에 아이폰X를 제치고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지난 3월 3일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먼저 출시됐으며 현재까지 1000만대 이상 판매되는 등 매진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닌텐도 스위치는 휴대용과 가정용 게임기의 특징을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게임기 본체는 6.2인치 액정표시장치 LCD 태블릿 형태로 되어있다. 특히 닌텐도 스위치는 ‘마계전기 디스가이아5’ ‘몬스터 헌터 XX’ ‘SONIC FORCES’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 ‘Fate EXTELLA’ 등 총 20여 개의 타이틀이 출시되며 ‘슈퍼 마리오 오디세이’ ‘원더보이 드래곤즈 트’ ‘뿌요뿌요 테트리스S’ 등 고전 게임도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의 가격은 36만 원이다.https://feelgame01.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