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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체험 후기 파리 셍제르망 소속 역대 최다 득점자 리스트
- 2020-01-16 17:20:49
20171203,IT과학,스포츠월드,2차 창작물 장터 ‘네코제’에 발길 북적북적,넥슨 “게임·서브컬쳐 공존… 종합 페스티벌 발돋움 김수길 기자 소유권이 명확하게 규정된 게임 콘텐츠를 일반 대중들이 각자 작품 활동에 차용해 상품화하는 일종의 서브컬처의 일환인 넥슨 네코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네코제는 넥슨 콘텐츠 축제 Nexon Contents Festival 의 줄임말이다. 게임 이용자뿐만아니라 서브컬처에 관심 있는 이들이 2차 창작물로 교류하는 장터 개념이다. 넥슨 측은 ‘메이플스토리’와 ‘마비노기’ ‘사이퍼즈’ 등 자사가 보유한 IP 원천콘텐츠 를 일반에 개방해 이들이 직접 별도 상품을 제작·판매할 수 있는 길을 터줬다. 네코제는 지난 2015년 12월 서울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넥슨아레나에서 출발했다. 당시 실제 게임 유저인 57개 팀이 넥슨 IP를 도입해 380종의 2차 창작물을 선보였다. 이어 2016년 5월 서울 세종문화회관 뒤뜰에서 2회를 마쳤다. 그 해 게임 박람회 지스타에서 3회를 진행했다. 4회차인 올해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12월 2일부터 이틀 동안 최대 규모로 펼쳐졌다. 참관객들은 게임 콘텐츠의 영역 확장을 몸소 체험하고 게임 마니아들의 놀라운 창의력도 살펴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이번 네코제는 역대 행사 중 가장 많은 84곳의 아티스트 상점을 비롯해 갤러리 GALLERY N 코스튬 플레이존인 니드 포 스타일 NEED FOR STYLE 원데이 클래스 게임부스 등 다섯 가지 콘텐츠로 구성됐다. 아티스트 상점에는 유저 아티스트 74명이 준비한 손목쿠션과 머그컵 양말 텀블러 스티커 등이 구비됐다. 갤러리 N에은 게임 이용자들이 손수 만든 인두화 나무젓가락 피규어 페이퍼커팅아트 픽셀피규어 같은 조형물 외에도 일러스트 작품 14종이 별도 설치됐다. 넥슨 관계자는 “매회 방문객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네코제는 종합 콘텐츠 페스티벌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게임과 서브컬처의 공존을 통해 유저의 시각을 다양화하고 새로운 2차 창작 문화로 비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20171201,경제,데일리안,편의점 상비약 판매 증가세…품목확대 놓고 논란도,편의점에서 유통되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량이 점차 늘고있다. 서울 광화문 인근 편의점 직원이 안전상비약 판매 준비를 하는 모습. 자료사진 ⓒ데일리안DB 편의점에서 유통되는 안전상비의약품 판매량이 점차 늘고 있는 가운데 보건복지부가 오는 4일 편의점 안전상비약 품목을 조정하는 지정심의위원회를 연다. 이를 앞두고 약사단체에선 상비약 품목 수가 늘어날 가능성에 대해 강력히 반대하는 등 논란이 잇따르고 있다. 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및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안전상비약 13종의 편의점 총 공급금액은 2014년 199억원에서 2015년 239억원 지난해 285억원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판매 개수도 도입 첫해 194만개에서 2015년 1708만개로 9배 가까이 늘었다. 현재 안전상비약으로 지정돼 있는 일반의약품은 타이레놀·부루펜 등 해열진통제와 판콜·판피린 등 감기약 베아제·훼스탈 등 소화제 및 제일쿨파프·신신파스 등 13종에 이른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타이레놀정500밀리그람 으로 이 역시 편의점 공급금액이 2014년 70억원 수준에서 지난해 99억원으로 급증했다. 편의점의 안전상비약 판매는 2012년 약사법이 개정되면서 처음 허용됐다. 현행 약사법은 복지부 장관이 일반의약품 중 성분 부작용 함량 제형 인지도 구매 편의성 등을 고려해 20개 품목 이내 범위에서 안전상비약을 지정하도록 하고 있다. 복지부는 현재까지 총 4차례에 걸쳐 안전상비약 지정심의위를 열고 품목 조정을 논의해왔다. 품목 조정 이란 현행 13개 품목 중 수요가 낮은 것은 안전상비약에서 제외하거나 야간 및 휴일에 시급히 사용할 필요성이 높은 일반의약품은 추가 지정하는 것을 뜻한다. 지정심의위는 앞선 회의에서 제산제 지사제 항히스타민제 화상연고 품목들을 대상으로 의약품 안전성과 접근성 등을 검토한 것으로 확인됐다. 오는 4일 지정심의위는 제5차 회의를 열고 논의가 마무리되면 위원회의 최종 의견을 정부에 제시할 방침이다. 그러나 약사단체 등은 부작용과 약물 오·남용 문제를 들어 안전상비약 품목 확대를 강력히 반대하고 있다. 편의점에 진열된 안전상비약. 자료사진 ⓒ데일리안DB 지난 5년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보고된 일반의약품 부작용은 4만건이며 이 중 1023건은 안전상비약이다. 전체 의약품 부작용 보고에서 안전상비약의 비중은 높지 않지만 2012년 이후 꾸준히 늘고 있어서 편의점약 오남용 문제 역시 지속 제기되고 있다. 안전상비약 부작용 중에서 가장 많은 사례를 보인 타이레놀 제품은 12세 이상의 경우 1회 1 2정씩 복용하되 하루에 최대 8정을 초과하지 않아야 하고 잘못 복용하면 호흡곤란이나 구토 불면증 간염 등의 증상이 일어날 수 있지만 처방전 없이도 편의점에서 쉽게 살 수 있다. 약사단체인 약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모임 이하 약준모 에 따르면 지난달 16일부터 22일까지 진행한 편의점약 반대 민원에 당초 예상치였던 1만명을 훌쩍 넘는 1만5000여명이 참여했다. 약준모는 2차 민원과 함께 피켓시위 기자회견 등을 예고하고 있다. 이들은 편의점 판매직원들의 전문성이 부족한 만큼 무분별한 편의점약 확대는 약물 오·남용 방치로 이어질 수 있다는 입장이다. 편의점약의 대안으로는 심야공공약국 확대가 꼽힌다. 야간과 공휴일에 약사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는 심야공공약국은 현재 전국 33곳 정도다. 심야시간 약 구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약사들이 자발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나 아직 법제화가 되지 않아 고용난과 적자 운영까지 감수해야 하는 상황이다. 약사계는 공공의료체계를 위해 심야공공약국 지원을 늘리고 공휴일 당번약국 제도화도 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대다수 여론도 심야공공약국이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여론조사기관 리서치앤리서치가 성인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심야공공약국 필요성을 묻는 질문에 응답자의 88%가 필요하다 고 답했고 필요 없다 는 응답은 7.9%에 불과했다. 편의점약 품목 수에 대한 적절성을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66.9%가 적정하다 16.6%가 많다 고 했고 적다는 응답은 16.5%에 그쳤다. 편의점 업계 관계자는 편의점에서 의약품 판매로 거둘 수 있는 이익이 높지 않다 며 현재 심야공공약국 수가 부족한 상황에서 소비자들이 급할 때 상비약을 구매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한다는 의미가 크다 고 설명했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1,IT과학,세계일보,닌텐도 스위치 히트 타이틀 젤다의 전설 발매일은 제작자 한국어 작업 중,닌텐도 스위치 가 한국에서도 정식발매를 한 가운데 해당 기종 히트 타이틀 젤다의 전설 발매일이 주목된다. 1일 한국닌텐도는 신형 콘솔게임기 닌텐도 스위치 를 정식발매했다. 닌텐도 스위치는 휴대용과 콘솔의 특징을 결합한 게임기로 지난 3월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먼저 출시돼 현재까지 800만대 이상 판매됨에 따라 닌텐도는 약 7년 만에 1000억엔대 영업이익 달성을 앞두게 됐다. 아울러 지난 20일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의 전자기기 탑 10 에 닌텐도 스위치가 아이폰X 텐 을 제치고 1위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열풍을 증명했다. 특히 이같은 인기의 동력 중 하나로 닌텐도 스위치의 게임 타이틀 중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이하 젤다의 전설 를 빼놓을 수 없다. 닌텐도 스위치 젤다의 전설 은 지난 3월 출시된 이후 9월까지 470만장의 판매고를 돌파하는 등 전 세계에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국내에선 2018년 초 발매 예정이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 프로듀서 아오누마 에이지는 지난 9월 유튜브로 공개한 영상 메시지를 통해 많은 분들로부터 한국에서 발매할 때는 한국어도 대응해줬으면 좋겠다는 요청을 받고 있다 며 더욱 많은 분들이 젤다의 전설 을 즐길 수 있도록 게임 텍스트의 한국어 대응 작업을 진행 중이며 2018년 초에 한국에서 발매할 수 있도록 로컬라이즈 작업을 한창 진행 중 이라고 전하며 한국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남겼다. 한편 1일 정식발매된 닌텐도 스위치 출시가격은 36만원이며 오는 2018년 초 발매될 젤다의 전설 타이틀 가격은 7만4800원으로 책정됐다.https://feelgame01.com/baduk.html20171203,IT과학,이데일리,과기정통부 “아세안과 정보통신 분야 협력 계획 밝혀”,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유영민 가 1일 캄보디아 시엠립에서 개최된 제12차 한 아세안 정보통신장관회의에 참가했다. 이번 회의는 아세안 10개국과 대화상대국 한·중·일 등 중 하나인 우리나라가 정보통신 분야의 발전 전략과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다. 아세안 10개국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이다. 올해는 통합된 디지털 공동체 Digitally Integrated community 달성을 위한 아세안과 한국의 협력 방향을 도모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한 아세안 장관회의에서 발표중인 과기정통부 양환정 정보통신정책실장 과기정통부는 아세안 공동체의 최근 디지털 경제 성장 속도와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며 아세안의 정보통신 중장기 전략인 아세안 ICT 마스터플랜 2020 AIM 2020 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혁신 인적자원개발 정보보안 분야 등에서 한국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양환정 정보통신정책실장은 올해 추진된 한국과 아세안의 정보통신 분야 협력 성과와 내년도 협력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아세안 각국 대표들은 올해 한국과의 협력이 성공적으로 이행된 점을 높이 평가하고 앞으로의 협력에 대해서도 큰 기대감을 표현했다. 우리나라는 지난 제11차 한 아세안 정보통신장관회의에서 수립한‘2017∼2021년 한 아세안 정보통신기술 ICT 파트너십’에 따라 지속적으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것이다. 이번 회의에 참가한 양 실장은 내년 2월에 개최되는 평창 동계올림픽을 홍보하며 아세안 국가의 많은 관심과 참가를 요청했다. 아세안 대표들과 기념사진 회의 기간 중에 일본 캄보디아와의 양자면담을 통해 양국 간의 우호관계를 높이는 기회도 가졌다. 일본과의 면담에서는 양국이 모두 첨단 ICT 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5G 기술 연구 개발 등 최신 기술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동의했다. 캄보디아와는 통신 주파수 관계법령 개정 및 마스터플랜 수립 디지털 방송 전환 등에 관한 정책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과기정통부는 아세안과의 협력은 현 정부의 신남방정책의 일환으로 중요하게 고려하고 있으며 인구 6억 3천만 명의 단일 경제 공동체인 아세안은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앞으로 다양한 협력 수요가 예상되는 정보통신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https://feelgame01.com/sports.html20171201,경제,아시아경제,원·위안 직거래 하루 20억달러…정부·한은 참여 은행 인센티브 추진,아시아경제 조은임 기자 정부와 한국은행이 서울 원 ·위안 직거래시장 거래 활성화를 위해 참여은행들에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방안을 강구한다. 실수요에 기반한 거래가 부진하다고 판단하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 1일 한은에 따르면 올해 중 서울 원 ·위안 직거래시장 일평균 거래량은 20억 달러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원 ·달러 거래량 대비 원 ·위안 거래량 비율은 지난해 24%에서 올해 29% 수준으로 상승했다. 원 ·위안 환율의 변동성 역시 원 ·달러 환율에 비해 작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은은 서울 원 ·위안 직거래시장은 홍콩과 런던 싱가포르에 이어 네 번째로 활성화된 역외 위안화시장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기업 수출입 대금 등 실수요에 기반한 거래는 여전히 부진하다. 대중 對中 수출 위안화결제 비중은 2015년 3.1% 2016년 5.9% 올해 상반기 6.2%에 그쳤고 대중 수입 위안화 결제 비중 역시 올해 상반기 기준 5.5%에 불과했다. 정부와 한은은 시장조성 은행 등에 대한 정책적 지원 차원에서 올해부터 시행 중인 외환건전성부담금 감면과 중개수수료 인하 효과를 다시 점검할 계획이다. 또 보다 많은 은행들이 원 ·위안 직거래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시 추가 인센티브도 강구해나가기로 했다. 기업들의 시장 참여를 높이기 위해 대중 수출입기업 간담회를 개최 원 ·안 직거래시장 활용시 애로사항을 파악할 예정이다.https://feelgame01.com/casino.html
그러하다